20살, 처음으로 돈을 벌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숑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돈을 벌어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친구들이 수능이 끝나자마자 혹은 수시가 끝나자마자 알바를 시작하는 것과 달리 저는 수능이 끝난 후 논술 시험을 보러 다니기 바빴습니다. 12월부터는 유학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1월에는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1월 말에는 지금의 학원에 입학했죠.
homework-2521144__340.jpg

알바는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해보고 싶었던 일들 중에 하나인데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오전 10시나 11시부터 밤 9시까지 학원에 있다보니 주말밖에는 알바를 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험이 있다보니 공부에 집중해야하죠. 그래서 사실 직접 나가서 알바를 할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1차 시험이 끝나면 또 모르겠지만요!

그런 제가 처음으로 돈을 벌었습니다. 바로 재택근무인데요~ 사실 재택은 돈이 그렇게 많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한 개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제 쉬는 시간1시간을 투자했고 중간중간 학원 쉬는 시간이나 식사 시간을 이용했죠. 어쨌든 그렇게 해서 처음으로 돈을 벌었습니다.

카드를 넣고 잔액을 확인하는데 매우 설레고 즐거웠습니다. 들으시면 뭐야 하실 정말 적은 금액이지만 태어나서 처음으로 돈을 벌었다는 사실에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나누어 쓰기도 뭐한 정말 적은 금액인데 그래도 일주일에 만원씩은 비상용이나 나중을 위해 저축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만원씩 저축하고 나면 정말 남는 것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기분 좋게 잘 쓰고 있습니다.paper-3150428__340.jpg

부모님한테 자랑하고 싶지만 비밀로 한 일이기도 하고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할 수가 없네요~ 처음 돈을 벌어보니 돈을 번다는 게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지만 1차 시험 끝나고나 아니면 시험이 완전히 다 끝난 후 재택 알바가 아닌 일반적인 알바도 해보고 싶습니다!

Sort:  

자신이 일해서 번 첫 월급을 얻는 순간의 기분이란..! 저도 기억나네요. 앞으로는 더욱 많은 금액이 들어오시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두근두근하더라고요!

글재주도 잇으시고 글잘읽엇어요😊포스팅 기대할께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처음을 재택알바로 하셨군요 앞으로 여러가지 일을 하면서 배우는것도 있겠지만 시련도 찾아오겠죠. 그래도 어떤일이든 꿋꿋하게 나아가셨으면 합니다!!!

할 수 있는 게 그거밖에 없더라고요ㅎㅎ 지금은 모든 게 다 경험이라고 생각하려고요~ 감사합니다

저는 군대 전역 후 처음으로 회사에서 알바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어렵게 돈을버니 부모님께 용돈 받아쓰던것도 조금은 다르더라구요 ㅎㅎ
다양한 경험 많이 쌓아보시길 ^^

네 확실히 부모님 용돈과는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쌓아보려고요!

!!! 힘찬 하루 보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