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이야기] 최근 스팀잇 kr내 한 포스팅의 life-cycle 및 최근 생긴 습관

in #kr7 years ago

20170903_145415.jpg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요즘 많은 뉴비분들께서 들어오셔서 스팀잇 kr내에도 제2의 중흥기가 도래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 나는 글을 많이 올리는데도 왜 보팅이 없을까라는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이에 제가 7개월동안 느낀 점에 대해 또 써봤습니다. 이전에 쓴 글은 아래와 같으니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포스팅의 짧아진 life-cycle

  • 요즘 kr태그내에 참 많은 글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은데요. 많은 글이 있다는 것은 좋은 것일 수 있지만, 반면, 내가 정성껏 올린 글이 한번 눈에 띄지 않으면 그냥 묻혀버릴 가능성도 높아졌다는 뜻입니다.

  • 제가 처음 입문했던 작년 6월에도 글은 많았으나 하나의 글이 갖는 life-cycle은 6시간 내외가 된 것 같았습니다. 보상 금액도 크다보니 하루에 많은 글을 포스팅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 최근에는 많은 글이 나오고 @jungs님의 포스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래분들 중 휴면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셔서 보상이 낮은 경우도 많은데요.

  • 제가 봤을 때는 최근 한 포스팅의 life-cycle은 2시간정도로 줄어든 것 같습니다. hot-kr에 보면 2시간 이내정도만 올라가고 이후는 trending에 올라가지 못할 경우 그늘의 저편으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 그렇다고 2시간 단위로 올리면 될까요?? 본인의 글에 보팅해주시는 분들도 보팅파워를 관리해야하다보니 4시간 단위가 적정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그런 걸 감안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ㅠㅠ)

◎ 그렇다면 4시간 단위로 어떻게 포스팅을 하냐?? 새로 생긴 습관은 뭐냐??

  • 솔직히 저는 평소 생각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바쁜 경우에도 요즈음 스팀잇에 올릴 주제를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해외 사이트에 수시로 들어가 포스팅거리가 있는지를 찾아봅니다.

  • 이전 포스팅(https://steemit.com/kr/@seunglimdaddy/2uftjt)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휴대폰 메모장과 카톡을 잘 활용하는 편입니다.

  • 휴대폰 메모장에는

    1. 제가 올리는 글에 따라 글 양식이 들어가 있습니다. (먹스팀, 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 기타 뻘글 등)
    2. 돌아다니거나 일을 하다가 문뜩 떠오르는 주제가 있으면 휴대폰으로 간단히 메모를 해둡니다.
    3. 그리고 사진을 찍었다가 휴대폰 갤러니내 스팀잇이라는 폴더에 저장을 해둡니다.
    4. 그러다가 노트북을 활용할 시간이 있으면 카톡으로 작성중이던 글과 사진을 보내둡니다.
  • 그리고, 저는 저렴한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온전히 스팀잇 포스팅 용입니다. ^^;;)

    1. 틈틈히 점심시간이던, 잠깐 쉬는 시간이던, 아침에 일어나서 20분 등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글을 씁니다.
    2. 그리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시간에 따라 시의적절성이 필요한 것은 곧장 올리고, 좀더 시간 여유를 둘 수 있는 이러한 글은 따로 저장해뒀다가 글 쓸 시간이 없을 때 곳간에서 쌀 빼내듯이 씁니다.
  • 위에 말씀 드린 것이 새로 생긴 습관입니다. 저는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jungs님의 분석에서 본 것과 달리 62명성도에도 하나의 글에 대한 보팅금액이 적습니다. 그렇다보니 다작(多作)을 해야하는 것이 숙명처럼 되어 버렸네요.

현재 스팀잇에서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들어오신 분들도 있으실 건데요. 자기 자신의 상황을 명확히 보시고 그에 맞게 자신에게 최적화된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스팀잇 생활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스팀파워가 3~10만개가 되지 않는 한 하나의 포스팅에 50달러 이상 들어오기는 꿈속에서나의 이야기입니다. 현실속에서 자신 만의 목표를 세워서 스팀잇을 정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저는 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양질의 글을 써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입소문이 나서 두고두고 방문할만한 글로 제 블로그를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하. 다작은 잘 안 맞는것 같더라구요. ㅎ

넵^^ 목표 달성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seunglimdaddy님 글 읽다가 스팀잇 가입했었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그런가요?? 화이팅이십니다. !!!

맞습니다 ^^*
한정된 스파를 가지고 소통이 참 어렵습니다
특히나 뉴비는 스파도 잘 오르지 않고
자생이 어렵습니다 ^^*
글 잘 읽고 갑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잘 봤습니다. 스팀달러가 많이 쌓였으면 좋겠네요.ㅎ

말씀 감사합니다. ^^

곳간에서 쌀 빼듯이라는 표현이 재미있네요 ㅎㅎㅎ
저도 메모장에 적어놓고 꺼내 쓰곤 한답니다 >_<
글들의 수명이 짧은 것은 너무 아쉽네요 ㅠㅠ

그렇지요??? 사견이지만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그 현상은 심해질 것 같습니다.

짜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많은 글을 쓰시는게 멋지십니다!ㅎㅎ
근데 포스팅 하나하나의 질도 높으시니...(짝짝)박수가 절로 나오네요!!

그렇게 말씀하시면 제가 부끄럽습니다. 좋은 글 쓸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도 역시 계획이 필요하군요
@seunglimdaddy님은 참 열심히 하시는것 같아요 ^^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들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포스팅들의 생명력(?)이 너무 짧은것같아 아쉽습니다. 그래서 다작이 답이구나~ 싶다가도, 그 와중에도 글 하나 하나로 큰 호응을 얻는 분들도 계셔서 참 묘하네요

그렇지요??그래도 열심히 해야겠지요??^^

최근 시작한 뉴비 입니다
저도 여러개를 쓰고 싶지만 한두개도 기절할 정도라..
가슴이 찢어집니다 ^^
유용한 글 감사드려요 보팅과 리스팀하고 갑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쓰다보시면 나아지실 겁니다. 힘내세요!!!^^

자신에게 최적화된 방법이라는 것이 항상 다르더군요, 계속해서 새로운 방법을 찾고 연구해야 할 것 같아요.

넵^^ 더욱 연구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69.00
ETH 2325.3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