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가즈아 스팀잇~~!! 뉴비들을 위한 포스팅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요즘 뉴비분들께서 많이 들어오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6개월전 무일푼으로 들어왔을때 어떻게 포스팅해야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가 아는 전문지식에 대해 글을 써보기도 하고 이런저런 시도를 해봤지요. 그 과정에서 하루 4달러만 보팅을 받아보자라고 했으나, 돌아오는 보팅은 0.05달러 수준이었습니다.

아마 처음에 이러한 경험 해보신 분 많으실거 같은데요?? 현재도 초보자이긴 하나 제가 6개월 동안 해왔던 것을 공유드립니다.

뉴비분들도 힘내시면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사람들의 글에 안부 및 보팅하기

  • 많은 사람들 눈에 띄어야 합니다. 기다리기만 하면 찾아오는 사람은 없습니다. 먼저 찾아가고 안부인사하고 해야할 것입니다.

  • 저도 글을 읽다가 눈에 자주 들어오고 진심어른 말씀을 주시면 찾아가서 보팅을 하는게 사람의 마음인 거 같습니다.

◎ 자기만의 테마를 찾아라

  • 전 처음에 사자성어, 순우리말 등을 써봤는데요. 솔직히 포스팅을 고정적으로 할 소재가 없었기 때문이죠.

  • 지금은 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라는 테마로 글을 쓰는데, 매일 미국의 활동시간인 우리나라 새벽 일찍 일어나 공유할 아이템을 찾아봅니다.

◎ 적절한 시간을 이용해라

  • 제 나름대로 생각하기에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전날 해외 정보는 아침 출근 길, 먹스팀은 저녁 퇴근무렵, 고민 이야기 등 일상 생활은 감수성이 풍부한 저녁에 하는 것이 공감을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제 나름의 노하우이며,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

◎ A4용지 한장 그리고 적절한 시간 차이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너무 길거나 보기 어렵다면 공감을 얻기 힘들 수 있습니다.

  • A4용지 한장 분량으로 글을 쓰신다고 생각하고 글을 쓰시면 2번정도 스크롤하게 되면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정도 분량이 딱 좋더라구요.

  • 그리고 포스팅을 많이 해야지하며 10분 단위로 5개 올리는 경우도 보는데요. (저도 그랬었지요^^;;) 스팀잇은 쓰다가 자동저장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간이 촉박한 소재가 아니시면 저장해두셨다가 4~5시간으로 올리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제가 6개월동안 해온 것을 말씀드렸는데요. 초보자인 녀석이 뭘 말하냐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렸다면 양해부탁드리며, 저는 이제 스팀잇이 취미가 되어버렸나봅니다. 하루에 4개 내외를 포스팅하는데 주변 소재 등을 활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3일차 뉴비인 저에게 많은 도움이되네요~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분량이 많으면 유리할것으로 생각됬었는데,
너무 긴것보다는 말씀하신것처럼 스크롤 두번정도 내릴 분량이
더 효과가 좋더라구요.
가독성 때문인가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뉴비에게 도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6개월 전 고민했던거 써봤습니다.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기만의 컨텐츠를 구성하고 방향을 잡아 꾸준히 밀고나가는 분들이 더욱 큰 보상을 받는 스팀잇인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승림대디님의 이 글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네요! 특히나 [적절한 시간을 이용해라]라는 팁은 미처 생각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6개월 전 고민했던거 써봤습니다.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제가 요즘 하는 고민입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제가 6개월 전 고민했던거 써봤습니다.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wow excellent beach & sky photo friend @seunglimdaddy

팁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뉴비인 저에겐 꾸준한 포스팅이 생각보다 어려운 부분인데 덕분에 힘을 얻습니다.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공감은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네요~
아직까지는 눈팅만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용기를 내서 써보겠습니다.

유익한 글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6.01
ETH 2322.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