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 중국과 이스라엘의 경고에 따른 비트코인 하락, 무분별한 ETF 신청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우려, 미국 SEC의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주식에 대한 거래중지 지시

in #kr7 years ago (edited)

20170903_145415.jpg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해외의 가상화폐 이야기를 지금 기준으로 작성하여 공유드립니다.

◎ 중국과 이스라엘의 경고에 따른 비트코인 하락

출처 : http://www.digitaljournal.com/tech-and-science/technology/bitcoin-slips-amid-warnings-from-china-and-israel/article/511573

  • 아침에 일어나니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하락한 것이 많네요. 미국 거래소 기준 15,000달러가 붕괴되었구요.... (국내 거래소 프리미엄이 50%를 돌파하고 있네요...^^;;)

  • 이에 대해 해외 언론에서는 2가지 이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중국에서 비트코인 채굴업체의 전기사용 급증에 대해 새로운 환경규제와 전기료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며칠전에는 지방자치단체에 채굴업체에 대한 규제를 검토해달라고 하더니 추가되었네요...)

  • 두번째로는 이스라엘에서 비트코인이 정식 화폐가 아님을 재확인하는 부분이 이스라엘 의회 재무위원회에서 언급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가격의 조정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분별한 ETF 신청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우려

출처 : https://www.cnbc.com/2018/01/08/new-insane-etf-proposal-for-bitcoin-generates-worry-on-wall-street.html

  • Direxion Asset Management는 암호화폐 일일 선물 거래의 움직임을 두 배까지 확대하는 등 5 개의 비트코인 ETF를 출시하려고합니다. 이에 대해 월스트리트의 한 전략가는 "미친"것이라고 말하면서도 다른 한 제안은 "안목을 돋우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 ETF의 이름만 보면 어느정도 가늠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Direxion Daily Bitcoin Bear 1X Shares, Direxion Daily Bitcoin 1.25X Bull Shares, Direxion Daily Bitcoin 1.5 Bull Shares, Direcion Daily Bitcoin 2X Bull Shares 및 Direcion Bitcoin 2X Bear Shares로 이에 대한 Direxion Asset Management의 설명은 없다고 합니다,

  •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SEC는 이에 대해 별도 언급이 없으며, 단지 비트 코인 및 그 동료들에 대한 성숙 과정의 일부일뿐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 미국 SEC의 암호화폐, 블록체인 관련 주식에 대한 거래중지 지시

출처 : https://www.cnbc.com/2018/01/08/sec-halts-another-stock-for-wacky-bitcoin-related-trading.html

  • 증권 거래 위원회(SEC) 는 11 월 이후 비정상적이고 설명되지 않은 시장 활동과 잠재적으로 부정확한 정보를 인용한 UBI Blockchain Internet의 주식 거래 를 중단 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 회사는 지난해 12 월 11 일에 9 달러였던 주식이 12 월 18 일에 87 달러까지 상승하였고, 이후 지난 금요일까지는 22 달러까지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 회사의 주식 거래 중단은 월요일에 시작되어 1 월 22 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 이번 조치는 처음이 아니며, 작년말 2,700%까지 상승하였다가 급락한 주식 등에 대해서도 몇번 조치가 이루어졌던 상황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그런 이유로 코인마켓이 주륵주륵 붉은 비가 내리고 있는 거군요.
시총도 제법 빠진것 같긴하지만...히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눈이 많이 내리네요
출근길 안전운전 하세요~

말씀 감사합니다. ^^ 운전조심하세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정부에서도 시장 과열에 대해서는 꾸준히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니 .. 저희도 꾸준히 모니터링을 해야겟네요 ㅠㅠ

개개인이 해야할 때인거 같습니다.

@seunglimdaddy I will love to see your article in english. happy new year

부지런하신데요?ㅋㅋ
요즘은 그냥 뉴스에도 가상화폐 얘기뿐이더군요!

쌀 당첨되셨는데 말씀이 없으셔서 글 보자마자 들렀네요~ 댓글 안다시면 당첨무효됩니다~^^
언넝 오세요.

쌀 당첨을 봤는데요.
우선 감사드리며 뉴비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네요. ㅎ 전 이벤트와 행사하시는 것에 뒤에서 묵묵히 응원만 하겠습니다. ^^

아.알게습니다. 제가 보팅주사위 작동에 기뻐서 응원 or 참여 댓글까지 못 챙겼나봐요.
추첨도 어렵네요.
응원 고맙습니다~ 차순위에게 통보하겠습니다 :)

이벤트하시는 걸보면 대단하신듯요. 저는 솔직히 엄두도 못내는 상황이라서요. 특히 이번 이벤트는 너무 힘드실 것 같아요. 짱이십니다 !!!^^

네..이거 생각보다 힘드네요.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
그래서 인원제한을 안 둘수가 없네요.

토닥토닥
카일님 알바라도 뛰고 싶은 심정 ㅜ
ㅋㅋ
카일님 정말 고생많으셔요
덕분애 모두가 즐겁지만요 ㅠㅠ

개인적으로 주의해야할 위치의 비트코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부지런히 일찍 일어나셨네요?ㅎㅎ

저도 그렇게 생각되네요 ^^;; 아침잠없이 부지런한게 제 유일한 장점입니다. ㅎ

어제저녁 전체적으로 하락하여 무슨일인가했는데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ㅎ

요즈음 뉴스에서도 가상화폐 이야기 없는날이 없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ㅎ

키야 좋은 글 잘봤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면 좋을 것 같고
일시적인 현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말씀 감사합니다. ^^

중국과 이스라엘 경고로 가격이 하락했다고 보기 보다는 코인마켓캡에서 한국 거래소 시총을 제외했기 때문이라고 보는 것이 더 팩트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말씀도 맞습니다만 시차가 있다보니 그전 하락에 대해 쓴 부분이라 그렇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913.22
ETH 2643.10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