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생무상..... 정치라는 무서움.... 또, 익명성이라는 더 무서움....

in #kr6 years ago

조금 전 포털 앱에서 푸쉬가 와서 봤더니, 노회찬 의원이 아파트에서 투신을 했다는 소식을 봤습니다.

불행히도 세상을 등지셨고, 유서를 남긴 것으로 보입니다.

인생무상 [人生無常]

며칠 전에도 TV에서 봐왔고, 썰전 등 정치 토론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뵈었던 분인데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셨네요.

죄가 있으면 죄값을 받으시면 되고, 잘못이 없으면 떳떳하게 자백을 증명하시면 되는데, 왜 극단적인 선택을 하셨을까요???

세상에 더한 사람도 많은데, 그렇게 허망하게 세상을 떠나셨군요.

정치라는 무서움

예전부터 정치는 나라를 바르게 다스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정치는 바르게라는 뜻이 사라지고 나라를 다스린다는 뜻만 남은지 오래라 이권이라는 것이 개입되고 있는 곳입니다.

이로 인해 서로를 물어뜯고, 어떠한 일에는 그런 사이가 손을 잡고 일하는 영원한 적도 영원한 아군도 없는 곳일 만큼 정치는 무서운 곳인거 같습니다.

오늘 같은 일로 인해 정치의 무서움을 한번 더 깨닫게 되는거 같습니다.

익명성이라는 더 무서움

한번씩 사람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기사 밑에 달린 댓글을 보곤 하는데요. 익명성이라는 가면을 제공해준 탓인지 사람이라면 할 말 안할 말을 거르지 않고 너무 심한 말을 하는 것 같습니다.

과연 그러한 댓글을 달고 사시는 사람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하기도 하고 참으로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말은 한번 뱉으면 다시 주워담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제발 본인의 말로 인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행위는 그만 하셨으면 하네요. ㅠㅠ


끝으로, 노회찬 의원을 지지하는 사람은 아니였으나, 주변에서 여의도에 계신 분중에 그나마 괜찮은 분으로 봐왔었습니다.

금품수수 소식을 듣고 실망도 한 저이지만, 생을 마감하시는 선택을 하신 것에 대해 안타까운 생각이 크네요.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다음 생이 있으면 정치는 하지 마시고, 즐거운 일만 하시길 기원합니다. ㅠㅠ

Sort:  

아침에 소식을 접하곤 믿어지지 않아 재차확인까지했네요 ㅜㅜ 글중에 더한사람도 믾은데 하필 ...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그냥 속상하고 화가나는 하루입니다

그러게요..... 정치란 참으로 무서운거 같습니다. ㅠㅠ

멍해지더라구요. 속보 접하고...

안타깝네요.....
만약 잘못이 있었으면 겸허히 받아들이시지.....
그리고, 잘못의 경중으로 판단하기 그렇지만, 더 많은 잘못을 한사람도 떳떳하게 살고 있는데요.....

안타깝네요 더 큰죄를 짓고도 얼굴 빳빳하게 들고 다니는 것들도 있는데

저도 참 안타까운게 많네요... ㅠㅠ

소식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그러게요.... 본인이 직접 선택을 할 때 얼마나 괴로웠을까요?? ㅠㅠ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저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저도 일하다 이제서야 소식을 접했네요!! 안타까운 마음 뿐이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도 처음에는 추정인물이라기에 아니길 바랬는데,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넵... 저도 안타깝습니다. ㅠㅠ

처음 들었을 때는 가짜뉴스인줄 알았습니다...

그러게요... 세상사 인생무상입니다. ㅠㅠ

그렇습니다.
그보다 더 한 죄를 짓고도 떳떳하게 잘 살고 있는 사람들에 비하면.. 그렇지만..
그만큼 또 자신이 정한 기준이 엄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다고도 보입니다.

넵.... 그렇겠지만, 그래도 안타깝습니다. ㅠ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깝네요 ㅠㅠ

넵.....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311.03
ETH 2443.26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