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의 온상.steemit.구라의 신.ludorum

in #kr7 years ago

__-__-____.jpg

하하 저를 공격적이고 프레임을 짜는 사람으로 매도하시네요.

제 딴에는 사안의 불법성을 생각하면 최대한 온건하게 표현했다고 생각하는데요.

@ludorum님이 저를 정의하시는 것처럼 [공격하거나 감정을 자극할만한 내용]을 이야기 해봅시다.

( 저는 최근 스팀잇이 불법적인 도박장과 불법 복권판매장 입구가 되가는 것이 싫어서

관련글을 한번 올렸었죠.

그런데 @ludorum님의 반박이 기가차서 퇴근하자마자 글을 올립니다.

이전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이전글
반박글 )

반박글을 달아봅니다.

--

제 글의 주된 주제는 피해가시고 지엽적인 부분만 반박하시니 솔직히 우습습니다.

1. warning?


워닝은 스팀잇이 사회에서 불법적인 사이트로 인식되는 경우에도

스팀잇을 하겠느냐는 내용을 빨리 전달하기 위해서 사용한 것이지 워닝이 되냐 안되냐가 문제가 아닙니다.

https는 워닝이 안된다는 걸 잠시 잊고 글을 쓴 제 실수가 일부는 있겠지만

워닝이 안걸립니다 여러분!

외치면서 마치 스팀잇이 현재 불법의 온상이 되지 않은 것처럼 구는 것은 역겹네요.

그렇게 도박장이 운영하고 싶습니까?


2. 스팀 다이스에 대해서


제가 보안관 봇들을 운영하면서 저한테 댓글을 다신 분께는 될 수 있으면 댓글을 달아드리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가입인사들을 많이 봤는데 적어도 20프로 정도는 중고등학생분들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또 20프로는 대학생등의 사회초년생 분들이 많이 들어오죠.

스스로 개발자라고 말하시는 것을 보면 사회에서 일을 하신지 오래 된 것으로 보이는데,

스팀 다이스에 학생이 도박을 못하도록 막는 어떠한 조치라도 되어있다 이겁니까?

만약 그렇다면 제가 발가락이라도 자르겠습니다.

요점은 중/고등학생에게 까지 무방비로 노출되어있는 도박(운영중)/복권(예정)인 개발자를 보기가 더럽다 이겁니다.

어른이면 어른답게 행동하십쇼, 돈에 눈이 돌아가서 환장한 사람처럼 굴지 말구요.

돈에 눈이 돌아간게 아니면 왜 도박장 사이트를 운영하죠?

스팀잇으로 유희를 즐길만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게 도박밖에 없던가요?

그렇다면 일반인보단 이미 법을 벗어난 사람 같습니다.

어때요 좀 공격적인가요?

이 불법/사행 도박사이트가 블록체인으로 남아서 이용자들이 경찰에 끌려갈지도 모른다는 말을 하니까

도박장에 영업이 잘 안되나요?

@ludorum님의 답변엔 이 도박과 사행성, 불법 문제에 대한건 한 토씨도 없고,

스팀 kr을 비난하면서 언급한 마스터키 절취문제에 대한 내용으로 마치 해결된 것처럼 물타기를 하시네요.

'차라리 울타리를 쳐줄테니 이 안에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하면서 대단한 자선가 나셨습니다.


3. 스팀kr에 대해서


그리고 스팀 kr은 안전하다는 둥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데

개발자이시면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곤란하죠.

steemkr을 들어가보니 로그인할때

steemd.com도 아니고
steemdev.com도 아니고

K-006.png

steemkr.com을 사용하는데
K-007.png
whois로 들어가서 보면 올해 6월 8일에 구매하신 고대디에서 구매하신 개인도메인처럼 보입니다.

제 글은 steem-xxxxx 등등의 사이트에 공신력이 없고 서버 운영자의 마음에 따라

마스터키가 절취 될 수 있으므로 마스터키를 잘 간수하라는 내용인데

'SteemKR 또한 100% 코드를 커버하여 확인하시기 어려울 뿐이지, 확인해보시면 '
'전송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브라우저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스팀KR과 스팀다이스는 서버로 어떠한 인증정보도 전송하지 않습니다.'

K-004.png

왜 login_account로 전송하죠?

K-008.png

?? 왜, 제눈엔 제 아이디랑 포스팅키는 아니지만 사인된 다른 키를 보내는 걸로 보이죠?

steemkr은 본인의 개인용 서버이지만 마스터키 절취를 하지 않고 있다라고 말하실 수는 있어도

브라우저내에서만 사용한다는 건 웃긴데요? 로그인 체크할때 nginx서버로 안넘기나요?

그래요. 제가보기엔 중간에 사인해서 다른 코드로 변환됐던걸 서버에서는 충분히
복호화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리액트로 된 소스 제가 다 읽지는 못하겠고 안된다고 칩시다.

이렇게 물어보죠.

steemkr에 개발자가 조작을 한다면 마스터키를 절취할 수 있습니까?

어때요 이건 대답 가능하신가요?


4. 저는 @ludorum님을 매도하는 사람인가요?


'최근 대화를 통해서 기술이나 시스템에 대해 별다른 이해 없이 접근하신다는 인상이 있습니다.'

'깊게 생각하고 알아보지않으신 상태에서 표면적인 내용으로만,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 매도당하는 느낌이 상당히 강하게 들고있어서 매우 불쾌합니다. '

오히려 제가 얄팍하게 아는 개발자로 매도당하는 느낌입니다만?

그럼 본인은 중/고등학생들 한테 도박사이트 굴리는 사람을 인격자로 대우하실수 있나 궁금하네요.

저랑은 도덕기준이 좀 다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5. 돈벌이를 위한게 아니다?


'제가 스팀에서 이것저것 만든것은 단순 돈벌이를 위해서 무언가를 만든게 아닙니다.'

'다양한 사건 사고들을 겪고 그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마련한것이죠.'

K-005.png

와!

이것은 돈벌이를 위한게 아닙니다!

모든 것은 지구를 위한 것이었죠.

저는 지구를 조금밖에 못도와서 민망하네요.


멋진 대문을 만들어주신 @soyo님 감사합니다.

고래분과 돌고래 분들과 친목친목하시는

대! @ludorum님을 까려니 겁이 납니다만

하하!

할말은 해야죠.

Sort:  

그리 보일수도
아닐수도
시간 지나면 후회 할수도
인신 공격 까지는 안가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과하게 흥분했던것 같습니다. 불쾌한 글이 되서 죄송하네요.

동감입니다.
과도한 도박이나 로또는 스팀잇에서 자제하는게 옳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껏 논란이 됐던 셀프보팅과 외부 카페의 친목등이야 스팀잇 유저들의 마음에 안드는거지, 불법은 아니었는데 이것은 완전히 불법인데도 당당하니 어이가 없네요.

뜬금없는 질문이긴한데. steemd.com 이나 스팀커넥트 베셀 같은데도 마스터키를 넣어야 하던데 ...안넣는게 맞을까요

기술 방식을 보자면, 베슬같은 경우는 스팀KR, 스팀다이스와 마찬가지로 로컬에서 메시지에 서명후 메시지만 전송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변조가 일어나지 않은 경우라면 문제가 있지 않습니다.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같은 이더리움 지갑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

제가 알기로도 브라우저js 단에서 서명만 한 후 서버로 전송합니다. 특별히 수정한 부분이 없다면 steemkr 이랑 steemit 이랑 인증 부분에서는 동일한 소스를 사용하고 있기에 steemkr 보안이 문제라면 steemit 도 문제가 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html 인가 부분에서 예전에 키 탈취부분이 있었으니 스타일 코드 넣으실 때 보안에 신경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udorum

steemd.com에서는 마스터키 입력하는 기능까지는 아직 안써봤는데, 저라면 해당 사이트의 개발자가 신뢰가능한지 한번쯤 확인해볼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이트가 운영된 연수도 확인해보고, 마스터키 입력하여 사용했다면, 빠른 시일내에 마스터키를 변경 할 것 같습니다. 조심하는게 제일 나으니까요.

현실에서도 할말 못하고 사는데 여기서까지 그럴 필요있겠습니까... 용기에 박수치고 싶습니다.

이런 문제는 불법이든 아니든 짚어갈 문제라고 봅니다. 제2, 제3의 사이트는 언제든 생길수 있으니까요.

계속 관심 가지고 보겠습니다~

응원에 감사합니다만, 실망스러운 답변일 수도 있겠네요.;
지인이 얽혀있기도 하고, 신문고에 채증한 자료 올리고 하는 데에서 시간낭비가 아깝기도해서, 더 이상 저쪽과 상종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그냥 뮤트하고 끝냈네요.
저는 기본적으로 글을 쓸때 어느정도 말이 통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내용이 공격적이라 그런지, 자기방어심리인지 전혀 받아들일 생각이 없는 모양입니다.

저는 선을 넘는 사람은 상종하지 않는 것이 낫다는 주의라 그냥 이정도에서 편해지기로 했습니다.

글의 내용을 떠나서 너무 매도하는 글인 것 같습니다. 두분다 개인적으로 아는 건 아니지만 발가락을 자른다거나 이런 표현을 써가며 한 사람을 단정지어 공격하는 방식이 옳은건가 의문이 듭니다.

너무 공격적이고 날선 언동을 해서 불쾌하게 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보팅해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폰트 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좋은 폰트들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702&categoryId=I0000000 ]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4966&categoryId=I0000000 ]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2099&categoryId=I0000000 ]

ms굴림과 궁서체는 폰트계의 악의 축입니다.
절대로 피해야 하며 어떤 폰트를 써야할 지 잘 모를 때는 맥의 한글폰트를 참고하세요.

ㅎㅎ 폰트가 영 아니었군요. 폰트까지 추천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마음이 급해서 급하게 하다보니 아무 폰트나 썼네요. 훈하얀고양이체가 이뻐보이네요

음, 공격적인 글에는 매우 강하게 반응하시는군요.

친구의 아는 형님이셔서, 불쾌한게 있으니 조심해주십사 한 내용이었는데.

이후 답변글 부터는 감정적인 부분이나 세상속으로님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들은 제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71329.64
ETH 3801.49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