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두리의 모험 The Adventures of Duri │제18화 Episode 18│ 어둠 속의 실루엣 ─ 그리고 잊지 못할 밤

in #kr6 years ago

소식 잘 듣고 있습니다. 안개 너머에 별이 빛나고 있군요.

Sort:  

늘- 빛나고 있었겠죠? :) 불안함이 걷히고 내면의 평온이 드러나는 것처럼요ㅎㅎㅎ

점성학 책에서 이런 말이 나오네요. 달은 감정이다. 어떤 사람은 이를 ‘혼의 감옥’이라고 한다. 감정에 갇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감정의 연원을 알고 다스릴 줄 알게 되면 다르다. 달은 ‘혼의 저택’이 될 것이다.

달에 대한 인용구 감사합니다, 인석님! 감옥과 저택의 비유가 흥미로워요. :) 게다가 '저택'이라는 단어에서 경외감이 느껴지네요. 감정의 연원을 잘 다스릴 줄 아는 사람, 제 평생의 목표입니다ㅎㅎㅎ 달이 찼다가 기울었다가 하는 것도 뭔가 감정을 다루는 달의 위대한 움직임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네~ 점성학에서는 달의 움직임이 우리 감정의 움직임이라 하더군요. 감정에게 친해지는 건, 원형적 여성성을 인정하고 다루는 법을 배우는 과제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035.79
ETH 3187.5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