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석과 트레이딩] 마음은 본래 그런 것

in #kr6 years ago

IMG_1325.JPG

달마에게 혜가가 찾아왔다.
그리고는 싹둑 자기 팔을 잘랐다. 선혈이 흰 눈 위에 낭자했다.

"네가 원하는 게 무엇이냐"
"마음이 어지럽습니다."
"이리 내 놓아 보아라, 편하게 해주깄다."
"어딨는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이미 편하게 해 주었다."

마음이란 본시 갈등이 있는 것이다. 여러 생존에 필요한 에너지들이
감정과 논리를 핑계를 대고 돌아다니는 것이다.

그 에너지들이 만들어 내는 갈등을 견디지 못해 외면하면, 실제 생활에서 그 충동은
다른 형태로 들어나게 된다. 이를 증상이라 한다. 몸이 아플 수도 있고, 한가지 생각에 사로잡힐 수도 았고,
자신의 어리지러움을 감당하지 못해 타인에게 문제가 있다고 투사할 수도 있다.

그러나 본래 마음은 그런 것이다.

다만 그걸 알아차리는 놀이의 시간이 필요할 뿐.

IMG_1326.JPG

Sort:  

제가 어제 제 마음의 어지러움 때문에 사고를 일으켰고, 그걸 상대방에게 투사하면서 생애 최악의 날을 만들었답니다. 휴~~~ㅜㅜ

토닥 토닥.. 그걸 인지하는 것만해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쉬이 그러니 넘 괘념하지 마시구요.

ㄷㄷㄷ 소림사 최고수를 물리적으로 이길 수 없자
자신의 손을 잘라서 정신승리를 한 혜가
ㄷㄷㄷ

ㄷ ㄷ ㄷ 무서운 분이십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122.11
ETH 2972.4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