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목록 엑셀 형식으로 뽑을수 있는 SQL 쿼리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inhigh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본 작업은 @ludorum님의 글에있던 @sweeti님의 댓글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링크)

@ludorum님이 바쁘신지 답을 못하셨고, 한가한 제눈에 띄었습니다.

한 포스팅의 댓글을 엑셀형식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그리 어려운 기능은 아니며 유용할수도 있지만 정말 많은 분들께 필요한 기능인지는 아직 확신이 없습니다. 보통 개인적으로 봤을때 대중적으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야 사용자 감정에 이입이 되어 진짜 개발을 할 수 있기에 확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필요한 적이 없었으며, 곰곰히 생각을 해봐도 아직은 @sochul님과 @sweeti님이 하셨던 댓글쟁탈전 이벤트 외에는 필요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직 툴 형식으로 작업하지는 않았습니다.

본 데이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일단 원하시는 데이터를 뽑으실 수 있는 SQL 쿼리를 제공하니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스팀잇 게시글 댓글 목록 출력 SQL 다운로드
(DB 연결 정보는 모두 SQL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발자분들은 바로 아실거고, 혹시 방법을 모르는데 궁금하시면 @twinbraid님의 다음 두글을 참조 바랍니다.


혹시 이 데이터가 생각보다 유용하며 툴 형태로 편하게 보기를 원하시면 '필요성과 함께 원하시는 기능'을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오오.. 저는 sql 쪽은 한번도 안 다뤄봤는데 이런 기능도 있었군요
이것이 봐로 개발자의 힘!!

저는 게임개발에는 완전히 문외한입니다. @redkain님 이야말로 능력자이십니다^^

크.. 역시 개발자란 직업은 '신'기 한거 같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니..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 리스팀으로 저장 하는 쎈스!
개발자란 진정 조물주에 버금가는 능력자네요.

과찬이십니다 ㅎㅎ 리스팀 감사합니다^^

캬..이런것도 만들어 내고!!
친구님의 능력은 무궁무진 하네요!! ㅋㅋㅋ

아직 스팀잇 구조에 대해 파악을 많이 못해 할 수 있는게 한정되어 있습니다.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때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ㅎㅎ

하하하 21세기 도깨비 방망이라 표현하고 싶은 심정이네요...^^
신기방기~~ 능력자분들이 많으시니 좋네요!!
굿밤 되세요^^

여기 정말 능력자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굿밤 되세요^^

댓글을 이용하는 포스팅에서 충분히 유용할듯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유용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호 역시 금손이시네요~^^ 개발자로 인해 더 편해지는 세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잇 시스템을 얼릉 파악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시기가 오길 바래봅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먹스타님^^

멋지십니다~ 저도 나중에 사용할때가 오겠지요 ㅎ

네 언제든 사용 부탁드립니다 ^^

저도 리스팀 완이요 :) 요즘엔 와딩이라고 하지요 ㅎ

앗 리스팀 감사합니다^^ 와딩이 뭔가요? ㅎㅎ

요즘 젊은 분들이 댓글로 'ㅇㄷ' 라고 하는데 와딩 이라고 하네요.
좋은 글있으면 즐결찾기 해놓는 식으로 저렇게 달아논다고 하네요 ㅎ

아 전혀 감도 못잡겠는 말이네요 ㅎㅎ 저는 젊은 사람은 확실히 아닌가봅니다 ㅋㅋ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해하는데 좀 걸렸네요 ㅎㅎ
좋은 밤되세요

와.. 코드 정말 깔끔하네요..

개발자이신가봐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뇨아뇨...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입니다!!

오오 반갑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자주뵈요^^

오-! 멋집니다!! 얼른 공부해 보고 싶네요~! ^^
리스팀 해갈께요~ ^^

리스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