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데이터를 발로 뽑아보자 (개복치용)

in #kr7 years ago (edited)

어제 포스팅 검수보다는
밥부터 먹고 보자는 너무나도 개인적인 이기심에
포스팅 완성도가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고 말았다

그 결과
부른 배를 통통치며 들어온 필자의 눈에
많은 개복치들이 돌연사한 후
부산의 어느 케이크 가게에서
먹거리가 돼가는 처참한 광경이 펼쳐졌다

시체출처

개복치 동포를 파는 저 가게도 용서 못하지만
본인 역시 스스로를 반나절동안 용서할 수 없었다
(지금은 용서함)

쉽게 만드는게 모토라고 그렇게 큰소리 떵떵쳤는데..

안심하고 포스팅을 시청하다 경악에 물들어 떼죽음 당하는
스팀잇 노약자 여러분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

이에 포스팅을 재탕 다시 개쉽게 쓰기로 했다

🔗개쉬운 SQL 다운받기

먼저 위의 링크에서 미칠듯이 쉬운 SQL 프로그램을 다운받자

압축을 풀고 안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그럼 SQL DB에 대한 여러가지를 넣기는 개뿔

본인이 개복치 여러분을 위해 다 넣어뒀다

열기나 클릭하자

뭔가 복잡한데 거기서 쿼리라는

플레이 화살표가 보이는 탭을 클릭하자


그럼 오른쪽에 여러메뉴가 있을텐데


스니펫을 열어준다


그럼 본인이 노가다해서 넣어둔 것들이 보일 것이다
제목 그대로의 질문들이 들어 있다


여기서 오른쪽 클릭해서 불러오기를 하자


그럼 해당 내용이 그대로 불려진다

여기서 눈이 안좋은 개복치들을 위해
화려한 컬러로 설명을 적어놨다

아이디 부분을 바꿔주세요

라면 아이디를 찾아서 바꾸면 된다
문맹만 아니라면 저정도는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숫자 -1은 현재시간부터 24시간 전까지를 뜻한다.
-248시간전까지.. 일주일간은? -7 이다

여튼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바꿨다면
F9를 눌러보자


본인이 개복치들의 위해서 위의 제목들도 한글로 쳐줬다!!

이로서 쉽게
오늘 적은 글은 19.7 스팀달러의 값어치구나!!
라는걸 알 수 있다

자 자신만의 것으로 바꿨다면
Ctrl+S 로 저장하자

그럼 이제 매번 아이디 부분을 고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자! 이정도면 최소의 사망률로
많은 이들이 자료검색의 혜택을 보리라 생각된다

(σ・ω・)σ 개복치들이여 gogo~

Sort:  

Nice hajime no ippo meme :)
좋은 hajime 아니 ippo meme

yeh i love hijime no ippo its really good manga

역시 쉽게 따라하면서 쓸수있는 twinbraid님의 글입니다!!👍

정말 쉽게 쓸수있게 만드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

저정도의 DB 구성까지 완료되었다는 이야기인가요??
@twinbraid님의 글을 전부 살피진 못했는데 하나하나 훑어봐야겠군요

네 거의 다 뽑아낸 것 같네요
증인이 뽑아낸거나 거의 완벽하지 않을까요

스킬도스킬이지만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개복치가 먼소린가 했네유 ㅋㅋㅋ 재밌게 했었는데

네 ㅋㅋ 신드롬까지 일어났는데
정작 개발자는 별로 못벌었다고 했죠;

오오~ 저도 따라했어요. 성공!! ㅎㅎ
그나저나.. 저 케이크는 참... 설마 맛있으려나요? -_-;;

가게 자체는 좀 그렇던데
일단 케이는 예뻤음 ㅎㅎ 물론 실물은 못봤지만;

저도 시간될때 해서 데이터좀 뽑아야겠어요 ㅎㅎ

개발자 님이시니까 더 잘 뽑으실듯

ㅎㅎ 다 비슷하죠 뭐 이런건

항상 열심히 하시는거같아요 ㅎㅎ 이것저것...

✈ 개복치들도 살아남을 수 있다!!!

이정도면 아무리 개복치라도 할수 있을듯

믿고보는 twinbraid

감사합니다 >.<

개복치용 ㅋㅋㅋ 맘에 드는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요번엔 자신작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683.34
ETH 2754.57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