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거래량으로 시세포착하기 - #3. 저항과 지지(& Ethereum 분석)

in #kr7 years ago

시세가 급격하게 많이 빠질때는 아예 들여다보지 않는 편인데, 생각보다 더 지속적으로 빠지고 있나보군요 ㅎㅎ 이번에도 참을성을 가지고 찬찬히 기다려야 할거 같습니다. 항상 자세한 분석 너무 감사드립니다. 시간날때 정독하며 하나씩 배워야겠어요.

Sort:  

지금은 기다리는 수 밖에 도리가 없는 듯 합니다.
바닥다지기 위해서라도 거래량 한번 크게 터져줘야하는데 너무 거래량없이 흘러내리는 군요.
매수없는 가운데 눈치보던 개미들만 아래로아래로 던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 이때 던지시는 분들은 뭔지 자기는 빠져나가서 다행이라 여기겠지만 두번 다시 못들어올겁니다!!

옳으신 말씀이십니다 ㅎㅎ 블록체인/암호화폐는 아직 시작도 안했다는 생각에 저는 투자 기술은 없지만 무슨일이 생겨도 이 역사의 흐름은 거스를 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투자도 못하는 주제에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굳게 믿고 재 전재산의 반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당장에는 모든돈이 어쩌다 보니 100% 이더에 묶여 있습니다 ㅜㅜ) 지금 수치적으로만 보면 엄청나게 빠져있죠. 그래도 패닉셀을 하지 않는이상 길게 보자면 결국 이기는 싸움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만 할줄 알지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투자는 완전초보입니다. 코피님의 차분한 분석과 대응을 지켜보며 늘 마음의 안정감을 찾게됩니다. 앞으로도 정말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꺼 갑자기 리스팀을 두개나 해주셨더라구요! 너무 감사합니다 코피님 ㅜㅜ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저 아래 @asbear님 답글에 간단한 차트분석을 덧붙였는데, Bitfinex 차트 확인 결과 제대로 삼각형 패턴으로 가고있는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다보면 처음부터 계획하고 만들어왔나 싶을 정도로 차트의 패턴완성도가 섬뜩할 때가 있습니다. 지금 이더 차트가 그렇습니다...
마치 정해진 미래를 보는 기분이랄까...
일단 바닥은 다진 듯 합니다. 삼각형 틀안에서 왔다갔다하다 상승할 걸로 예상됩니다.

리스팀한 에디터는 저도 폰에 설치했어요^^ 영어는 제가 부족한 부분이라 잊지않고 세계님의 블로그를 자주 찾기위한 저를 위한 리스팀이랍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47.29
ETH 3747.51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