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도용사건 후기

in #kr9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얼마전 신용카드가 도용되어 다음 글을 올렸으며 그 후기입니다.

보통 신용카드사는 자기가 쓰지 않았다는걸 확실히 주장할 경우 크게 문제 삼지 않고 잘 처리를 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행히(?) 저를 비롯해 모든 가족이 아이폰/맥북을 써본적이 전혀 없으며 당연히 iTunes에 계정조차 만든적이 없습니다. 제가 혹시모를 사용을 할 가능성이 0% 였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 확실히 얘기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전 카드사와 다시 통화를 했으며 그에 대한 후기 및 주의사항 입니다. 이런 상황이 생각보다 빈번한 만큼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 카드사용 알림앱/문자 등을 꼭 설정할 것
    • 밤중에 이 내역을 보자마자 카드사에 연락해서 카드 정지 및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 이렇게 바로 연락 할 경우 '처리중'으로 되어 전표에 남지 않습니다. 즉, 일단 지불을 한 뒤 다시 환불해주는 번거로운 절차를 겪지 않습니다. 도용 금액이 큰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 해외 도용건은 보통 처리가 2-3개월 정도 소요
    • 그래서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카드사에 바로 연락하는게 중요합니다. 아직 미처리 상태인건 동일하지만 어차피 전표에 남지 않으니 아무일도 없는거랑 같은 상황입니다.
  • 처리 시작부터 끝까지 카드사에서 별도의 연락을 전혀 하지 않음
    • 해외 도용건 같은 경우는 과정을 전혀 알려주지 않습니다. 처리가 완료가 된 이후도 마찬가지 입니다. 궁금하면 1-3개월 정도 이후 주기적으로 카드사에 연락해서 물어봐야 합니다.
  • 정지 후 재발급 시 카드는 엄청엄청 빠르게 배송 (반나절)
    • 저는 밤 10시경 정지 및 재발급을 요청했는데, 바로 다음날 점심시간 제손에 새카드가 들어왔습니다. 특급배송으로 왔길래 배송하시는 분께 여쭤봤더니, 그래야 하루라도 빨리 카드로 소비를 해주기 때문에 이런경우 가장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빠른 재발급에 놀라웠고 왠지 카드사용 호구가 된 기분도 들었습니다 ㅎㅎ

2-3개월 정도가 지나야 완전히 마무리가 되는 상황이라 처리가 잘 된 것도 아니지만, 잘못된 것도 아닌 상황입니다. 크게 문제는 없을거 같아 나름 잠정적으로 끝난 상황이라 생각해 글을 남깁니다.

함께 염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Sort:  

정말 다행입니다. 내 피를 노리는 거머리들이 세상에 정말 많아요. ㅎㅎ

맞아요. 다행히 결국 피해를 봤다고는 할순 없지만 범인을 잡기도 힘드니 결국 누군가는 피해를 보게된다고 봐요. 이런일 당하고 나면 정말 나쁜놈들 없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커요 ㅜㅜ

정말 아무데서나 카드 쓰면 안되겠네요... 실제로 카드를 쓰는 경우라면 contactless 는 아마 도용이 안되겠죠? 되도록이면 그거로 결재 해야겠어요.

정말 정보가 어떻게 나가는건지 감도 안오더라구요. 부디 @asbear님은 그런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잘 처리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신용카드사에서 잘 처리해주는군요 🙂

엄청난 액수가 아니고 바로 신고를 해서 크게 문제 삼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염려 감사드립니다 ^^

다행히 잘 처리된 것 같습니다 ㅜㅜ

전에 해외결제 설정해두었더니 매달 돈이 빠져나가는 문제로
해지하느라 진땀을 빼던 기억이 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라며, 업보트 꾹 누르고 갑니다.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업보트도 감사합니다 ^^
정말 잽싸게 처리가 되서 다행이지 일단 돈이 빠져나가는 순간부터는 확실히 훨씬 더 신경이 쓰일거 같습니다. 아주 진땀을 빼셨겠네요 진짜 ㅜㅜ

잘 처리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크게 문제가 될거 같지는 않습니다 ^^

세계님 정말 다행입니다 ㅠㅠ

함께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은근 맘 고생많이 했을텐데 잘 처리되서 다행이네요.

아직 완전 해결된건 아니지만 일단 전표에는 안찍힌채로 진행을 하게되니 괜찮을거 같습니다. 염려 감사합니다 :)

큰일날뻔했네요...

그나마 바로 발견해서 다행이었던거 같아요.

와 다행입니다... 진짜 열받으셨겠어요 ㅠ

순간적으로 '이거뭐지? 내가 뭔가 쓴게있나?' 하다가 iTunes에서 뭔가를 샀을리가 없다고 확신해서 바로 연락한게 다행이었던거 같아요. 넋놓고 있었으면 계속 결제 되었을거 같아요 ㅎㅎ

그래두 잘 해결 돼서 정말 다행이네요~~

네 불행중 다행이었어요. 덕분에 좋은 경험 한거 같아요~~

전 그래서 용돈용 체크카드 빼고는 카드를 사용을 안합니다.
금액 피해가 없는 게 천만 다행입니다.

역시 매사에 철저한 @soyo님 다우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59940.35
ETH 1571.56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