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도용되었습니다 ㅜㅜ
본의 아니게 몇몇 분들이 아이폰의 보안을 걱정하는 댓글이 있어 오해의 소지가 없게끔 추가합니다.
본 상황은 어떤 나쁜놈이 어떤 식인지는 몰라도 제 신용카드를 도용하고 iTunes 에서 뭔가를 구입한 상황입니다. 즉, 아이폰이나 iTunes의 보안과는 전혀 무관한 사건(?)입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사용자이지만 보안은 아이폰이 월등하니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염려를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신나게 스팀잇을 하고 있는데 방금 전 신용카드 도용을 당했습니다 ㅜㅜ
아이폰을 한번도 써본적이 없으며 윈도우 PC만 사용해서 iTunes 결제를 할 일이 절대 없습니다. 가족도 모두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이구요. iOS는 구경도 못해본 사람입니다 ㅜㅜ
다행히 신용카드 사용 알림을 받고 있어서 금방 발견했네요. 카드사에 바로 연락해서 중지 후 재발급한 상태입니다.
이게 첨에 1USD가 깔짝대면서 두번씩 결제된걸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응? 1달러? iTunes? 이게 뭐지? 했었는데 그때 바로 신고할걸 금액이 작다보니 그냥 넘긴게 화근이네요.
5-10분 정도 걸쳐서 1달러가 두번씩 두번해서 총 4달러가 결제가 되었는데요. 그 다음에 바로 109.99달러가 두 번 결제 되었네요. 카드사에 연락하니 iTunes 관련 도용이 요즘 너무 많아서 담당자 배정이 최소 2-3일 걸리고, 해외 업체와 협력해야 하는 부분이라 처리기간이 2-3달 정도 걸린데요. 단, 매입취소로 전표 나가기 전에 처리가 될 경우 그렇게 복잡해지지 않고 바로 끝난다고 하니 다음주에 연락해보고 경과사항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에 해외에 나간적두 없고 결제 할 일도 없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가장 최근에 카드 등록한 곳은 해외 거래소 중 하나인 CEX.IO (2FA Enabled)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스팀잇에서 해당 거래소를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못본거 같아요. 저는 아주 소액을 실험삼아 투자한 곳이라 큰 위험은 없는데 돌다리도 두들길겸 그래도 혹시몰라 언급합니다.
결론
- 신용카드 사용 알림앱은 필수!
- 1 USD같이 소액으로 iTunes 해외결제 알림이 오면 카드사에 바로 연락해서 중지 후 재발급 받을 것!
- 확실치는 않으나 최근에 카드 등록한 곳은 해외 거래소 중 하나인 CEX.IO 하나뿐 (구글링도 해본 결과 해킹을 당했다는 소식은 전혀 없으며, 2FA까지 Enabled이 된 상태에서의 개별 계정 해킹은 더더욱 희박한게 사실입니다. 혹시몰라 상황을 공유하는 것이니 너무 염려는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다음에는 좋은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중국이나 제3세계 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한 이후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더라고요...
멕시코에서 사용후 복제 피해를 받은경우를 더러 보았습니다.
작년에 잠시 필리핀을 다녀오긴 했지만 1년 전이고, 그거 제외하면 최근 거의 해외를 나가지도 않았는데도 이렇더라구요. 아무쪼록 얼릉 잘 풀리면 좋겠습니다 ㅎㅎ
헉 저도 최근에 아이폰으로 바꿨는데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ㅠㅠㅠㅠ
특히 외국 결제는 번호만 입력하면 결제되는게 좀 무섭기도 합니다 ㅠㅠ
아마도 제가 운이 없었나봅니다. 너무 염려치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유해봤습니다.
카드사용 알림은 꼭 설정하시고, 혹시라도 의심되는 거래가 있으면 바로 카드사에 연락하는게 최선일거 같습니다.
와 정말 해커들 대단하네요.. 신용카드를 어떻게 해킹을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와 정말 당황스러우셨을꺼 같네요.. 아무쪼록 큰 피해없이 일이 잘 해결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거는 당한것도 당한거지만 제가 안쓴게 확실하니 좀 짜증나긴 해도 보상에는 큰 문제가 없긴 할텐데, 저도 대체 어찌된 사연인지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속시원히 알기라도 하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대비라도 할 수 있게요.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참 신기하네요... 알 수 가 없는 해커의 세계입니다. 잘 처리 하시길 바랍니다^^
네 아주 나쁜놈들이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아 네 t.t 편한밤 되시길 바래요~~
I like toast 🍞
와 어떻게 이런일이 있지;
해외 가면 아이폰 하려고 했는데 음;;
아이폰 쓰는거 자체가 문제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제가 마침 운이 없게도 걸린 상황인거 같습니다. 너무 염려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르니 카드사용 알림은 꼭 설정해 놓으시고, 미심쩍은 거래가 발생하면 바로 카드사에 전화하는게 최선일듯 합니다.
앗.. 이게 왠 날벼락일까요.. 저도 CEX.IO 계정있는데 갑자기 불안해지네요. 근데 CEX.IO 계정은 2FA도 종류별로 설정이 되는데다 매번 e-mail로 confirm을 해주어야 진행이 되는 나름 철통보안을 자랑하는 곳인데.. 혹시 털린걸까요?
저도 요즘 하도 거래소 사기와 해킹 사건이 빈번해서 번뜩 '아 맞다 CEX.IO' 이렇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구글링도 해봤는데 딱히 해킹건은 아직 없고, 사이트 들어가봐도 자기네들은 철통 보안이라 어지간하면 해킹 되기가 엄청 힘드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문제는 없을거 같은데 혹시 몰라 돌다리도 두드려보는 마음에 글을 올려봤습니다.
네.. 아무튼 저도 이번기회에 주변정리를 한번 해야겠어요. 잘 해결되심 후기도 부탁드릴게요!!
댓글 감사합니다. 꼭 후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헐 이럴수가 ㅠㅠ................
그러게요 ㅜㅜ 느닷없이 뭔일인지 모르겠네요
아이고 우짭니까!! ㅜㅠ 도용이 되다니 안타깝네요 여친도 아이폰으로 바꾼다고 하는데 갤럭시 쓰라 해야겠네요!! 오래 걸릴거 같은데 잘 해결되길 빌께요!! 아자!!
염려 감사합니다. 얼릉 해결되면 좋겠네요 ㅎㅎ
제가 갤럭시 사용자이지만 보안적으로는 아이폰이 월등히 좋습니다.
어떤놈이 어떤 식인지는 몰라도 제 카드번호를 알고 자기 iTunes에서 뭔가를 구입한 상황이니 아이폰의 보안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상황입니다.
아이폰은 강추이니 여친분은 원하시는데로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I like toast 🍞
저도 작년말쯤 XBOX 기프트카드로
결재가 110달러씩 계속 결재가 되더라고요.
너무 당황해서 폰만 쳐다보고 있었어요.
뭐지, 이건뭐지 ... 멍~~ 해지더라구요.
잠시 멍때리고 있다가 정신을 차리고 카드사에
신고후 카드해지하고 재발급 받았네요.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등골이 싸늘합니다.
정말 어떤 경로로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진짜 나쁜놈들인거 같아요 ㅜㅜ
그때 취소 처리 되는데는 크게 문제 없으셨나요?
다행히도 빨리 신고해서 전액 환불 받았어요.^^
마음의 위안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전광석화로 바로 신고했는데 얼릉 환불 받고 싶네요 ㅎㅎ
별일이 다있네요.. 해외 카드 도용이라..
아마 iTunes 결제라 해외 카드 사용으로 나오는지 어쩌는지는 제가 iTunes 거래를 해본적이 없어서 확실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유했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신용카드를 등록해놓은 것이 원인이 된 것인가요?
좀 무섭군요.... ㄷㄷ
확실한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다음주에 담당자분이 할당이 된다고 하던데 혹시 구체적인 상황을 알게되면 별도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