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소방관] 드래곤파이어파이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봇 소방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소방관들은 불이 난 곳에 진입해야 합니다. 그래야 소방수를 이용해서 불을 제압할 수 있죠. 하지만 대부분 화재는 소방관이 다가갈수 없는 온도입니다.

무려 1000도 가까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소방관들의 진입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죠. 그래서 큰 화재는 불이 꺼질 때가지 기다려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로봇 소방관 드래곤 파이어 파이터는 일본 도호쿠 대학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이 로봇은 사람이 직접 가지 못하는 곳을 가게 됩니다. 이 로봇은 로봇에 연결된 소방호스가 공중을 떠다니면서 물을 직접 분사합니다.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는 이유는 강력한 수압이 되겠습니다. 물이 발사할 때 발생하는 고압에 의해 공중부양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움직임에 매우 자유롭습니다.

소방관의 안전도 지킬수 있고, 불도 빨리 제압할 수 있습니다. 소방 분사시 주변 환경을 냉각시켜 호스를 주변에서 발생하는 열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소방 호스의 길이는 3m이며 노즐 모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호스의 앞부분에는 화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카메라와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 화재 상황을 알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도 이런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Sort:  

혹 엔지니어이신가요? 일상을 기술적으로 풀어주시니 뭔가 새롭게 다가옵니다~^^

공학도로서 계속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좋은 정보라서 다행이네요

국내에서도 이런게있다면 좋을것 같네요~

네 정말 도입된다면 충분히 사용가능할거 같네요. 혹시나 소방차가 못들어오는 곳도 가능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충분히 도입가능할것 같은데요!! 조금있으면 드론을 이용한 화재진압도 상용화되겠죠?ㅎ

ㅎㅎㅎ 드론도 쓰일 이유는 충분하죠. 분명 곧 생기겠네요 ㅎㅎㅎ

우와 책에서 보니 ai로 대체할 수 없는 직업군
Top5안에 소방관이 들어가길래
이런 기계는 쉽게나오지 못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이미 개발중이군요.+=+

아마 사람없이 구조활동을 할 수 없을거같네요. 도움을 주는 거 아닐까요?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물로켓 추진이라니 새롭네요!

이런 기술들이 많이 발전되서 소방관들이 다치는 일들이 없었슴 좋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141.76
ETH 2438.7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