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보디가드

in #kr6 years ago (edited)

상권은 생물입니다.


상권은 생물이라고 합니다.
정말 잘 나가는 상권도 언젠가는 그 상권이 다른 데로 옮겨갈 수 있다는 거죠.
한때는 정말 없는 게 없어서 우스갯말로 마음만 먹으면 권총까지 구할 수 있다던
세운상가 일대도 이제는 한물 간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최근 도시재생을 통해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하고는 있지만
옛 영광을 되찾을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언어도 생물입니다.


언어도 엄연히 생명이 있는 생물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그리 멀지 않은 옛날,
삼국시대의 언어 중에서도 지금까지 맥락을 유지하면서 살아남은 말은
신라의 말뿐이라고 합니다.
고구려와 백제의 언어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사멸되었지요.
지금도 신조어는 계속 늘어나고 있고 반면 서서히 생명을 다하는 말도 있습니다.
먼 훗날 언젠가는 쉐프라는 말 때문에 요리사란 말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스팀잇도 생물입니다.


스팀잇이야말로 시시각각 살아서 움직이는 생물입니다.
바로 지금도 뉴비들이 속속 입성하고 한편으로는 소리없이 떠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얼마전 'kr-gazua'가 태어나더니
최근에는 또 'kr-title'이라는 태그가 새롭게 등장했네요.
반면 생명을 다해 사라져가는 태그들도 있겠지요.

실체가 보이지 않는 것들도
모두 태어나고 자라나서 번성하고 그러다 시간이 흐르면 소멸되는 것이
아무래도 세상의 이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법.jpg

요즘 우리나라 법은 생물입니다.


아시다시피 법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은 변화를 겪어왔지요.
경국대전이나 함무라비법전 등등의 내용을 조금만 들여다보면
옛날의 법은 요즘의 법과 너무나 간극이 커서 웃음이 절로 나오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법은 생물이되 생물이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불운한 역사 속에서 갖은 부침을 겪어오기는 했으나
자유민주주의가 자리잡은 지금은 시국에 따라 법이 움직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권력에 따라 법이 달리 해석된다면
법은 지켜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대다수 국민들은
법의 가벼움에 절망감을, 그리고 권력자의 오만에 박탈감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겁니다.

불행히도 제가 보기에 요즘 우리나라 법은 생물인 것 같습니다.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다> 는 말이 무색한 것 같습니다.

휘트니휴스턴의 "보디가드"가 문득 떠올라 몇 자 적어봤습니다.
평범한 일개 소시민에 불과한 제가 뭘 알겠냐만 말입니다.

Sort:  

생물 맞네요 ㅋㅋ 생각하다보니 주변모든것도 다른 시선으로 생물이다로 설명하고싶어지네요 ㅋㅋㅋ 뭔가 중독성이

ㅋㅋㅋ 어떤 것들이 생물인지 한번 이것저것 붙여볼까요. ㅋㅋㅋ
날씨가 추워요. 감기 조심하시구. 좋은 일요일 되세요.^^ incu님~

성곽처럼 많은 사람을 보호해줘야할 법이
보디가드가 되어 몇명만 보호해주네요 ㅜㅜ

그 몇 명도 영원하지 않을텐데 말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시타님!^^

이런생각하면안되는데, 법은 만인앞에 평등하지만, 돈이 많은자에게 유리한게 너무 슬프네요..

그렇죠. 예전부터 늘 그래왔죠..ㅠㅠ
그러니 꾸준히 존버해서 돈 많이 법시다. 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suin-mom님~~

도덕적인 부분을 떠나 어떤 생물이던간에 살아남기위한 방향으로 발버둥치는게 자연의 섭리이지 않나 싶습니다. 항상 권력이나 자본을 먼저 따라가려 하는게 문제지만요.. 편안한 주말되세요~~

맞아요. 라이더팀님!
권력이나 자본을 따라갈 수 밖에 없겠지만 권불십년이라는데...ㅋㅋ
근데 저녁을 먹었는데도 자꾸만 라이더팀님의 베이글 샌드위치가 떠오르네요.
이 시간에 그런 포스팅이 웬 말입니까...ㅋㅋ 배고파지잖아요.ㅋㅋㅋㅋ

바뀌어야 하되 원칙은 살아있어야하는 게 법이겠죠..
그래서 더 고치기도 유지하기도 어려운 거 같고.ㅎ
소시민의 생각들이 모여서 바뀌어야하는 게 법 아닐까요?^^
너무나 훌륭하신 생각이신데 ㅎㅎ

원칙이 흔들리는 것 같아 적어본 글이에요.
훌륭하다니 너무 과찬이세요. ㅎ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미술관님!

Congratulations @scv!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화폐도 생물이 아닐까요?
언젠가는 종이화폐가 아니라 암호화폐가 오는 시대가 오겠죠.
사람이 관여하는 것 중에영원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늘 변화하고 진화하죠.

아~ 맞아요. 화폐도 생물이네요. ㅎㅎ
그러고보니 변하지 않는 것은 없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tailcock님!

그러네요~ 생각해보면 세상 존재하는 모든것들이 생물이네요.
스팀잇도 생물이고 태그도 생물이라는 말 좋아요~

좋게 봐주셔서 고마워요. zzong81님~
오늘도 살아 숨쉬는 스팀잇에서 활기차게 보내죠. ㅎㅎㅎ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모모꼬님!~~

!!! 힘찬 하루 보내요!

네..오치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48.37
ETH 3125.02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