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베트남도 곧 인구 1억 클럽에 들어가겠네요.

in #kr3 years ago (edited)

사실 학자들은 집값이랑 상관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한국은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인이 그렇다고 생각하는 거니까 한국만의 문화들과 결합해서 있다고 생각하고요. 또 한국에는 다른 문제가 많기 때문에 많아봐야 0.2 정도만 관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문제들이 다 사라진 한국 = 일반적으로 선진국이 가지는 출산율은 1.2~1.4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Sort:  

네. 아무래도 출산율이 반등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세대가 지나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혼자 자라는 데서 오는 외로움을 겪은 세대가,
다자녀 출산에 대한 의지를 갖기 시작한 다음,
본인 자녀 세대에게 혼자는 외롭다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야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3
BTC 60213.83
ETH 1578.3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