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터진 온라인게임의 운영자 비리 사건 - 대항해시대 온라인

in #kr7 years ago (edited)

i15537639545.png

1월 30일 대항해시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이템 현거래 사이트에
엄청나게 낮은 확률의 좋은 선박을 한개도 아니고 계속 판매하는 사람이
있다는 제보가 올라옵니다. 선박외에도 고성능의 아이템들을 단 한사람이,
그것도 원가보다 저렴하게 계속 팔고 있다는 내용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i15335731805.png

그러던중에 그 판매자로부터 물건을 산 사람이 매물 스샷을 올렸는데
게임상에서 강화를 최대로해도 나올 수 없는 수치라는게 밝혀졌습니다.
정상적으로 나올 수 없는 아이템이란거죠. 그와중에 과거에도 정상적으로
입수할 수 없던 아이템이 등장했는데 별다른 조치가 없었던점이 발굴되면서
유저들은 운영자가 권한을 남용해 이러한 일을 벌이고 있다고 의심하였으며
결국 넷마블에서 사과문을 게시하면서 운영자에 의한 비정상적인 아이템
제작 및 판매가 사실이었음이 밝혀졌습니다.

제목에서 말했지만 한국 온라인게임에서 운영자의 비리가 터진건
어제오늘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온라인게임 초기인 10여년전부터
운영자가 자신의 게임캐릭터에 비정상적인 아이템을 주는일도 있었고
상위 유저들의 편의를 몰래 봐주고 있다가 들킨사건도 있었죠. 최근에도
이번과 같은 넷마블에서 게임머니를 횡령하다가 걸렸던 일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게임 운영자의 비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언제쯤
게임회사의 변화가 있을까요? 넷마블은 이번 사과문에서 운영을 외주업체에
맡겨일어난일이라고 넘겼습니다만 넷마블의 100%자회사란것이 밝혀지면서
또다시 비난을 받고있습니다. 이런 태도를 보면 또다시 비슷한일이
일어나기에 충분하지않나 싶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옛날에 그라나도 에스파다 던파에서도 한번 그랬던걸로 기억해요. 그때당시에 얼마나 억울하던지 ㅠㅠ

저도 그라나다 사건을 생각하면서 과거얘기를썼네요 ㅎㅎㅎㅎ

자회사면 어차피 본사에서 출자한 회사인데 .. 외주업체라니 .... 이해가 안되네요

그래서 욕먹고 있죠 ㅎㅎㅎㅎ

본사 직원 입장에서는 자회사도 외주업체라고 생각하는건지 ;;; 보통 콜센터 같은곳도 통신사나 이런곳들은 자회사로 돌리니 ;;

어우야... 7지에 대놓고 저런 장난을...-_-

나름많이 챙기지않았나 싶습니다

넷마블은 이제 몇번째인지... 그래도 노터리어스 사건은 못 이기네요.

그사건이 대충 처리되면서 그때부터 이미 한국게임계의 사후처리를 못믿는 분위기가 팽배해졌죠.....

대항해시대 유저로서 너무하다는 생각뿐입니다.
뽑기식 운영에 비리까지...

지금 하시는 유저분까지 오셨군요 ㅎㅎㅎㅎ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440.50
ETH 2618.7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