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NEM을 다른코인과 교환한사람들이 조사중이라네요

in #kr7 years ago (edited)

nem.png

일본경시청에서 복수의 일본남성이 NEM과 관련해 조사를 받았다고합니다.
이들은 일반적인 거래소가 아니라 통칭 다크 웹이라고 불리는 공간에서
다른코인을 가지고 NEM과 교환했다고하네요. 이들이 교환한 NEM의 시세는
일반거래소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올라왔었으며 그래서 일본 경시청은
이들이 거래한 NEM의 출처가 지난번에 도난당한 코인으로 보고 수사를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른바 해킹코인의 세탁과정에 사용된것이죠. 경시청은
이런 세탁에 알고도 협력한것 역시 범죄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조사중입니다.

일본쪽에선 이렇게 세탁된 NEM의 규모가 580억엔중 90억엔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당초에 NEM재단에선 훔친 코인에 표식을 붙여서 추적해
현금화를 못하게 할것이라고하고 더러는 회수할것이란 의견도 보였지만
실패하는 분위기인가보네요. 추적을 피하기 위해 해외거래소로 보내고
있단말도 있고 표식 역시 소액으로 분산화하면 없어진다는 말도 있으니....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꼬리 하나라도 잡히면 잡을 수 있겠지요. 이 놈자슥

그렇게되면좋겠지만요 ㅎㅎㅎㅎ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오프 체인 거래는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오프체인 거래는 정말 없어져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이런일이 있을 때 끝까지 추적해서 잡아내죠

개개의 코인이 그럴순있어도 전체코인이 그러긴힘들어보이네요

저는 그래서 거래소의 탈중앙화를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중앙화가 안될수록 막기 어렵지 않을까요?자기들 맘대로할테니 ㅎㅎㅎㅎ

좋은 내용의 신속한 정보 감사합니다!
NEM 사태가 얼른 진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장 안좋은 상황으로 갈거같긴하네요 해커가 이득보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When you copy/paste or repeatedly type the same comments you could be mistaken for a bot.

Tips to avoid being flagged

Thank You! ⚜

에궁...해킹사건이 더 없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92.82
ETH 2563.5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