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천문학자가 최초로 초신성 탄생을 관측

in #kr7 years ago

img_b4d1acade31ca00654827dfde1a03064259388.jpg

아르헨티나의 아마추어 천문가 빅토르 부조(Victor Buso)씨가 우주를 관측하다
최초로 별이 초신성으로 변하는 순간을 관측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 초신성은 8천만 광년 떨어져있어 8천만년전의 일이 관측된것인데
독일 본대학의 천체 물리학자 노버트 랭거는 이 발견을 우주에서 복권에
당첨된것과 같은 낮은 확률이라고 하였습니다. 1억분의 1 이하라고도 하는데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넓은 우주에서 특별한탄생의 순간을 잡기는
흔히 일어날 수 있지는 않아보입니다.

이 관측으로 과학자들은 초신성 탄생의 순간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가설이
아닌 실제 모델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얻을 수
없는 관측자료인만큼 초신성이 어떻게 생기는지에대한 이론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보입니다. 전에 중국의 컨트롤 상실을 발견한것도 그렇고
이 분야에선 아마추어 학자들의 발견이 보고되는데 실험할 수 없는
관측에 의존한 영역이라 그런게 아닌가 싳네요. 창작물에서도 개인이
유성의 접근을 관측하는 패턴이 자주 나오기도 하고요 ㅎㅎㅎㅎ

이 관측의 결과는 네이처에 실렸습니다. 링크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그 넓은 공간에서의 순간을 잡아내는게 어려울텐데 아마추어 천문학자가 잡아냈다는건 정말 운이 좋은 사람임은 분명하겠네요!!ㅎㅎ

사실 천문학에서 관측은 아마추어가 훨씬 더 많이 한다는게.. ㅋㅋㅋㅋ

망원경도 연구소보다 아마추어가 더 좋은것을 가지고 있다는게 ㅋㅋㅋ

아이러니 하죠

예전에 천문연에 일하시는 분으로부터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나중에 복귀해서 포스팅 해봐야겠군요! ㅎㅎ

오... 신기하네요ㅎㅎ
어떤이야기일지 궁금합니다ㅎㅎ

그렇죠 ㅎㅎㅎㅎ

와우... 초신성이라.. 전문가도 잘 관측이 어려운 걸로 알고 있는대.. 대단하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갑니답!

직업이 아니라 아마추어지 저사람들도 실력은 전문가급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ㅎ

이제 봄날씨네요.
^^가볍게 스트레칭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17.54
ETH 2573.1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