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잃었을 땐 배추전

in #kr6 years ago

IMG_5811.jpg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오늘은 예고해드린대로 음식 이야기를 갖고 왔습니다.

사실 지난주에 만든 음식이에요.

아시죠? 15만원. ㅋㅋㅋㅋㅋ

네. 지금은 친구들의 격려와 사랑으로 15만원에 대한 마음을 조금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때가 언제였냐면 지난주에 망연자실한채로 여기 저기 '혹시 여기 봉투 하나 본 적 없으세요?' 라는 말을 하고 다닐때였어요.
언제 어디서 잃어버린줄도 모르면서 그간 다녔던 곳에 다시 가 쭈뼛대며 물어보곤 했습니다.

여전히 성과는 없이 터덜거리며 집에 오는데.
음식 할 생각은 없고.
15만원 회복하려면 블로그 글을 더 열심히 써야 할 터인데... 개떡같은 세상... 개떡을 만들어 볼까.
얼굴이 죽상이니 (죽을상) 죽을 만들어 볼까 하다가 배추잎을 잃었으니 배추잎을 섭취하자 싶어서 배추를 사러 갔습니다.



창피할정도로 배추밖에 없는 배추전
누군 고기 넣을 줄 몰라 안넣었겠냐
밀가루만 묻혀도 억센 이파리가
기름에 지지기만해도 밋밋한 줄거리가
뜨듯할때 주욱 찢어 먹으면
휑한 주머니도 뜨듯해지겠지.





난이도 ★ ★



만들어 봅시다!!






IMG_5810.jpg






메밀가루를 사왔어요.
돈 없는데도 사온건 돈 없을 때 더 잘먹어야 됩니다.
전 돈 없을때 다이어트 안해요. ㅋㅋㅋㅋ
돈 많을 때 안먹으면 그냥 안먹고 싶어서 안먹는건데
돈 없을 때 안먹으면 서러워서 (imf 시절의 설움이.에잇)

밀가루 배추전과 달리 메밀가루에 부쳐 먹으면 좀 더 구수합니다.

최대한 작은 배추를 찾았습니다.
만원 크기만한 걸로. ㅋㅋㅋ



IMG_5761.jpg




노란배추에는 밀가루 묻히고 파란 배추에는 메밀가루를 묻힙니다.
메밀가루에 물 많이 타서 묽게 반죽하고 계란물은 많이 많이 풀어줍니다.
계란을 덜 저으면 전 색깔이 얼룩 덜룩합니다.
무는 채썰고 마늘은 다집니다.








IMG_5762.jpg




노란 계란물 잘 입혀서 (계란물에 소금 간 좀 했어요) 배추 젹셔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IMG_5763.jpg




메밀 옷 입힌 배추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채썬 무는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액젓, 마늘, 고춧가루 넣고 버무려줍니다.










IMG_5764.jpg






전에 담궜던 파김치 꺼내 무생채랑 같이 담고 막걸리는 옆에 세워줍니다.
마늘간장 만들어서 찍어 먹을랬는데 마늘간장 만드는 법은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김..






IMG_5766.jpg




올려주면 돈 잃었을 때 먹는 배추전이 완성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놓고도 왠지 미친놈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만원짜리 세장 더 해서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나무 도마가 작아서 12만원만 만들었어요.
근데 무서운 일은?????
친구들이 사준 김부각이 12만원!!!! 우연일까요?????
12만원어치 배추전을 먹었더니 12만원을 벌었어요...
숫자 0을 더 집어 넣을껄 그랬나???? ㅋㅋㅋㅋㅋㅋㅋ

네... 미친놈 맞는것 같아요. ㅋㅋㅋㅋ







IMG_5767.jpg






남은 메밀반죽은 이렇게 굽다가




IMG_5768.jpg




무생채 넣고




IMG_5769.jpg






돌돌 말아주면 메밀전병까지 완성!!!!

배추전이랑 메밀전병까지 먹으니.. 고기 생각이 간절한 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배추전이랑 메밀전병 만들어 먹으니 맛이 좋았습니다.







미친 사람의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 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ㅋㅋㅋㅋ김은 어떻게 저렇게 자르셨데요ㅋㅋ
다음엔 0 두개쯤 더 넣는 걸로 :)

그쵸? 그쵸? 그랬음 120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빳빳한 배춧잎 한장...
귀찮아서 음식은 못 만들어먹겠네요ㅎㅎ
ps. 태그 crazy 무엇...ㅋㅋㅋ

네... 본문에 보면 미친놈이 나와서요. ㅋㅋ

재밌게 잘 보고 있어요~^^
돈 잃어버리셨지만
글쓸거리가 되어 돈벌이도 되는듯요 ㅎ
김의 용도가 저렇게 쓰일지 상상도 못했네요 ㅋㅋ

재밌게 잘 봐주신다니 감사합니다. 솔직히 글 한번 덜 쓰고 돈 안잃어버렸음 좋겠어요. ㅋㅋㅋ

아...메밀전병.....ㅠㅠ

시판 냉동 메밀전병보다 짱맛있어요. ㅋㅋ

심오한 제목에 이끌려 들어왔고
사진보고 침흘리다 막걸리의 진리 장수를 보고
대역폭 포기하고 댓글답니다

ㅋㅋㅋ 지금은 대역폭 좀 나아지셨나요? 저녁-밤시간에 글 쓰는게 힘들다고 많이들 하시던데.

10시가 되면 항상 동고동락합니다
이제는 익숙하네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너무 맛나보여요!!

감사합니다. 저때는 맛이 있지만 돌 씹는 기분이었지요.

그 돈 얘기 올해안에 끝나려나요 ㅋㅋㅋㅋ
살룬님은 음악도 글도 요리도 유머까지 정말 팔방미인이시네요~
배춧잎에 김으로 ㅋㅋㅋ 정말 너무 재미있으십니다~
그렇게 돈 얘기는 잠재워질까 ㅋㅋㅋ 기대됩니다 ^^

ㅋㅋㅋㅋㅋ 저건 만들어 놓은거라 그렇고 이제 끝났지요.
친구들 덕분입니다. ㅋㅋㅋㅋ

최진실씨
그분이 생전에 비오면 자주 해 드셨다는 음식이었죠 아마...

아 그랬나요? 저도 최진실씨 참 좋아했는데... 자식들은 제발 먼저 삶을 져버리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가수신줄 알았는데 요리사 셨군요 ㅋㅋ

ㅋㅋㅋㅋ 요리사는요 무슨.. ㅋㅋㅋ 그냥 저때 저랬어요. ㅋㅋㅋ

막걸리 @.@!!!!
전에 막걸리@.@!!!! 최고입니다ㅎㅎㅎㅎㅎ
15만원 이야기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에 김도ㅋㅋㅋㅋㅋㅋㅋㅋ
유쾌하게 잘봤습니다 살룬유난님 ^_^

아 그리고 혹시... 전에 그 헌혈증 구하시던 분 있잖아요..?
혹시 잘 받았는지 아시나요? 우편을 좀 늦게 보내긴 했는데
따로 소식이 없으셔서요ㅠㅎㅎ

앗 어제 단톡방에서 teeemocat 님이 뭐라 말씀하시는거 봤는데 내용이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ㅋㅋ
저도 그 뒤에 j-elly 님과 교류를 하지 않아서.. 댓글 한 번 남겨봐야겠어요. 답이 오면 또 따로 말씀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29.60
ETH 2657.58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