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광명 할머니 빈대떡

in #kr6 years ago

대문_유난님_2.jpg
이제 이름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대문 그려주신 @leesongyi 이송이님 러뷰







안녕하세요. 음악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지난번에 예고한 빈대떡집 포스팅을 이제서야 합니다.
감기 걸리고, 거기다 며칠전 초등학교에서 일이 있어서 목까지 쉬어버렸지요. ㅋㅋㅋ
그래도 이번주는 넘기지 말자 싶어서 얼른 컴퓨터를 켰습니다.

먹스팀에 찾아 본 결과 이미 광명 할머니 빈대떡집은 포스팅 했더라구요. ㅋㅋ
@s292153s 님이 쓰신 광명할머니 빈대떡 바로가기
유명 맛집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두번째 포스팅인게 영광입니다. ㅋㅋㅋ




빈대떡은 말이지요.. 병자병이란 이름을 가진 아이였어요.
녹두를 갈아서 부친 전병인데 옛날엔 고기같은건 못집어넣었을테고..
사실 녹두만 먹으면 입에 까슬까슬한게 그렇게 인기 있는 식재료는 아니었을 듯 합니다.
척박한 땅에 잘 자라는 메밀처럼 그냥 우리나라에 잘 자라니까 어찌 키웠다만 요녀석 맛이나 식감이 뛰어나지 않으니 묵으로도 만들고 (청포묵) 숙주로도 키우고, 갈아서 죽을 쑤기도 하고 전병을 부쳐먹기도 한 모양입니다.
빈자(貧者)떡이란 말이 유래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빈대떡의 재밌는 부분은 바로 숙주가 들어간다는 거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녹두가 잘 자라서 키웠는데.. 다른 식재료는 없고.. 녹두만 넣으니 까슬까슬하고 에라이.. 숙주도 많으니 숙주도 넣자 하고 들어간게 아닐까요.
전 가끔 오야꼬동 おやこどん 親子丼 을 보면 빈대떡이 생각나지요.
닭과 달걀도 친자요, 녹두와 숙주도 친자니까요.






먹스팀 글 쓴다 해놓고 또 자기 얘기만 일방적으로 하는 나이 많은 사람처럼 별 얘기 다 꺼내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을 한 뜻깊은 날에 말이에요. ㅋㅋㅋ
어우 식당 얘기 할께요. ㅋㅋㅋㅋ




IMG_6318.jpg




3대천왕 프로그램에 나왔네요.
tv 속 맛집 프로그램에 대해 또 주절대고 싶지만 참고 넘어갑니다.




IMG_6319.jpg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긴 시간 기다리다 들어가면서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에 앉기도 전에..
그랬더니 저희 주문을 까먹으셔서.. 한참을 양파에다가 술을 마셨어요. ㅋㅋ




IMG_6320.jpg




2차로 온거라 배부르지만 막걸리도 한잔 먹습니다.
막걸리 한병에 2000원...
시장에서 종종 술 드시는 분들은 아실꺼예요.
술값이 저렴합니다.
이것 저것 시키기도 좋구요.
떡볶이 1인분에 어묵 2개, 소주 한병을 5000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재래시장이지요.
안그런곳도 많지만 몇군데 있습니다. 5000원에 소주랑 안주를 먹을 수 있는 시장이요. ㅋㅋㅋ
시장 주정뱅이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 애송이님들을 위해 한번 써봤네요. ㅋㅋㅋ





IMG_6321.jpg




요즘 인기 좋은 지평막걸리도 4000원에 마실 수 있습니다.
무슨 술이더라.. 소준데.. 인기 없는애.. 걔는 행사로 2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저희는 섞어빈대떡을 시켰어요.




IMG_6322.jpg



1차로 갔으면 홍어도 시킬텐데..
국산 참 홍어를 2만원에 만나는건 쉬운일이 아니지요.
아.. 아직도 자극적인 음식만 땡기네요.
홍어 먹고 싶다. ㅋㅋㅋ




IMG_6323.jpg





식당 도착한지 30-40분만에 드디어 빈대떡이 나왔습니다.




IMG_6325.jpg




내용물도 참 많네요.
자 먹어봅시다.

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호불호가 확실히 나뉠 스타일입니다.
녹두전에 녹두 많아서 까슬 거리는게 불편하거나 어릴때 녹두전 질리게 드신 사람은 좋아할 맛입니다.
그러니까.. 녹두전인데 녹두보다 내용물이 많아서 녹두의 맛이나 질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요. ㅋㅋㅋ
내용물이 워낙 많으니까 재료에서 나온 수분때문에 전체적으로 죽같은 느낌이랄까요.
같이 먹은 사람은 이거 안익은거 아니냐지만.. 다 익었습니다.
다 익었는데 질척 질척.. 제가 이송이님께 하듯이요.
ㅋㅋㅋㅋㅋㅋㅋ
전의 가장자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할 식감이에요.
근데 왜 이곳이 인기가 있을까 반문하시는 분들 계실꺼예요.
저 식감과 질감이 나온 이유는 바로 아낌없는 재료 때문이지요.
저 재료에 녹두 맛이 나고 바삭하게 하려면 아마 크기가 두배 더 될 거 같아요.
아낌없이 주시는 할머니의 마음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그리고 놀라운건.. 녹두전 안의 고기에 대해 누가 이렇게 신경을 썼을까 싶을 정도로 고기가 부드럽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굴을 씹으나 고기를 씹으나 라고...
거짓말 빼면 소시지 씹는 정도의 부드러움입니다.

영업시간이 길지 않으니 다음에 간다면 일찍 가서 일찍 고주망태가 되어야겠어요.





IMG_6326.jpg




약간 취한채로 집에 와서 이태리 빈대떡 먹겠다고 냉동실에 냉동피자 돌려 먹고..
과음하여 다음날 엄청 후회했어요. ㅋㅋㅋㅋㅋ




다음에 간다면

  1. 다음엔 1차로 가서 많이 시켜본다.
  2. 다음엔 일찍 가서 많이 마신다.
  3. 다음엔 해물과 고기를 따로 시켜서 각자의 향이 나는 빈대떡을 시킨다.



02-2618-6176

주소 : 경기 광명시 광이로13번길 21-5

매일 11:00 - 22:00연중무휴

녹두빈대떡 3000원
해물파전 9000원
고기빈대떡 9000원

백종원의 3대 천왕 13회
생방송투데이 1252회
생생정보통 566회





logo.png
요것도 @leesongyi 이송이님이 그리셨지요. ㅋㅋㅋ



Sort:  

이태리 빈대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문부터 중간에 보이는 제 이름에 광대 폭발하고 있습니다...^^ 빈대떡은 한번도 맛있게 먹어본 적이 없는데 사진 속 빈대떡 비주얼은 장난 아니네요. 언제 한번 멤버들 데리고 고주망태 되러 가봐요 ㅋㅋ

중간에 애송이는 애송이예요. 혹시나 이송이님의 오타로 생각하실까봐.. ㅋㅋㅋㅋㅋ
빈대떡 맛나게 먹어본 적이 없으면 저랑 광장시장 갑시다. ㅋㅋㅋㅋ 입문자용 빈대떡을 팔고 있지요. ㅋㅋ

음.. 질척이는 느낌이라면.. 제 입맛엔 그닥 안 맞을것같군요 -ㅅ-;

넵. 아마도 안맞는다는 분 많을 것 같아요. ^^

이태리 빈대떡ㄱㅋㅋㄱㅋㅋ

ㅋㅋㅋㅋ 평소에도 재밌지만 술 마시면 더 재밌어지네요. ㅋㅋㅋ

급 배고파 졌어요 ㅜㅜ
막걸리한잔에 녹두빈대떡을...
즐거운 하루되세요🍀

막걸리의 포만감은 또 남다르지요. 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ㅋ

맛있겠네요... 파전에 동동주 좋아하는데요...

갓 부친 전은 정말 반칙 안주예요 ㅋㅋ

최근은 거의 회만 먹은것 같아요...
회식이다보니 파전의 기회가 없어요...
지인끼리 먹어야 다양하게 먹는데...

아.. 비가 오지 않는 이상.. 파전이 회식의 메뉴가 되긴 많이 힘들지요..
2차자리면 몰라도.. 글 만 봐도 아쉽네요. ㅋㅋ

또 동네에 없기도 해요... 파전 먹을곳이... ㅎㅎ

든든한 식사 하셨네요.ㅎㅎ

넵. 탄수화물을 이렇게 좋아해서.. 살을 못 빼나봅니다. ㅋㅋㅋ

음.. 음주포스팅의 기운이 스물스물~ ㅋㅋㅋ 해장술도 화이팅입니다! ^^

ㅋㅋㅋ 땡! 맨정신에 썼어요. ㅋㅋㅋㅋ 해장술!!! 하루를 버릴 각오로 마시는 술. ㅋㅋㅋ

전 바삭이를 사랑하는데..아쉽네요~ㅋㅋㅋ사진으로는 엄청 바삭할 것 같은데 말이죠!!

넵. 바삭이 좋아하는 사람은 싫어할 맛이에요. ㅋㅋㅋㅋㅋ
뭐니뭐니해도 대중적인 광장시장 빈대떡이 나은 거 같아요.

그대도 술이 들어가면 안주를 무진장 집어먹는 스타일이십니까? 반갑...

전 사람들 다 가거나 저 혼자 집에서 먹을 때 많이 먹는 스타일이에요. ㅋㅋㅋ

뜨거울 때 먹는 빈대떡 꿀맛이지요.

갑자기 빈대떡 신사 노래가 떠오르네요. 생뚱맞지만요.

ㅋㅋㅋㅋ 생뚱맞긴요. 저도 그 노래 흥얼거리면서 썼는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66.71
ETH 2765.6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