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모지(memoji) 유튜버 유어셀프, 가상의 캐릭터로 방송하기 (1)

in #kr6 years ago (edited)

유튜브는 해보고 싶지만, 얼굴이 나오는건 싫으시다구요?
아이폰X가 있으면 이렇게 해볼수도 있어요.

🎧오늘의 음악 : Mariya Takeuchi 竹内 まりや Plastic Love

음악에 맞춰 cat face.mp4_49466667.png

안녕하세요 연어책방(유어셀프)입니다. :)

저는 어떤 신기한 기계나 기술에 꽂히면
너무 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정신차려보면
손에는 이미 들려있습니다.

이번엔 아이폰X 가 그런 물건이었습니다.

10번째 아이폰이 새로 나오면서
애플은 치사하게도 이 아이폰X를 사야만
쓸 수 있는 ANIMOJI를 내놓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Animojis Takeover TV

보자마자 아 나도 이런 영상을 너무너무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샘솟았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만들어본 영상이 이것입니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역시
아이폰이 필요해요. 그렇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몸 위에 고양이 머리를 올리기 위해서는
배경을 투명하게 바꿀 수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한달 넘게
맨땅에 헤딩하며 알게된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1. 아이폰 X
  2. ANIMOJI STUDIO
  3. 어도비 애프터이펙트 그리고 프리미어 프로

이렇게 서너가지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아이폰X에는 ANIMOJI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저는 ANIMOJI STUDIO라는 개발자용 앱을 사용했어요.

앱스토어에는 없기 때문에 설치하기 위해서
약간의 발품을 팔았습니다.

KakaoTalk_20180625_191650224.jpg

여기서 밑에 있는 여우모양의 앱이 ANIMOJI STUDIO입니다.

KakaoTalk_20180625_191652805.jpg

이 앱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여러가지 캐릭터를 고르고,

그 다음은 이렇게!

KakaoTalk_20180625_191654128.jpg

화면을 보면서 여러분의 얼굴을 캐릭터로 만들어서 녹화하고 저장할 수 있어요.
ANIMOJI STUDIO와 보통의 문자 앱에서 ANIMOJI를 찍어서 보내고 저장하는 기술의 차이는

  1. 몇십초 이상 녹화 제한이 없다.
  2. 배경 색깔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 두가지이고 이게 제가 그렇게 찾던 촬영 방법이었어요.

그 다음에
제가 제일 먼저 보여드린 영상처럼

동물 머리가 몸을 자연스럽게 따라다니게 하고 싶다면
애프터이펙트의 "모션트래킹" 기술을 사용하면
비슷하게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저의 가장 첫번째 영상은
이렇게 모션트래킹 기법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제가 정말 태어나서 처음 유튜브에 올려본 영상이라
어설프지만 애정이 가요 ㅎㅎ :)

그 다음에 세번째 영상을 만들던 중에는
애플에서 iOS 12 베타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것들 중에서
제 마음을 빼앗은 기능은 MEMOJI였어요.

MEMOJI는 아바타처럼 직접 얼굴과 피부색깔,
헤어스타일, 주근깨, 안경, 눈동자색을 골라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수 있어요.

KakaoTalk_20180625_192255738.jpg
KakaoTalk_20180625_192256497.jpg

제가 보기에 여성 캐릭터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한편인데,
남자 캐릭터는 미국 감성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저와 어울리는 캐릭터를 만들기가 어려워서
새롭게 만들어보았습니다. ㅎㅎ

face_for channel_art.jpg

이 다음에 또 다르게 찍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면
저는 다시 새로운 방식으로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그리고 중요성을 많이 느꼈던 부분은
영상의 구성과 이야기의 흐름, 그리고 제가 전하고자 하는 말이었어요.

이 다음엔 어떻게 영상을 만들어볼까요? :)

오늘 온종일 회사에서
고래들 틈에서 새우등 터지다 와서

셀프 위로의 의미로
새우볶음밥을 먹었더니

노곤노곤하고 졸리네요. ㅎㅎ
@piggypet님의 질문 댓글을 보고

남은 오늘 하루도 알차게 딴짓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제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썰을 풀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딴짓도 화이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에 고양이 사진을 남겨주시면 그림으로 변신해서 다음번 포스팅에 올라옵니다😉
"퇴근 후 고양이" 시리즈에 출연하길 원하시는
고양이를 키우시거나, 아시는(동네 고양이도 상관 없습니다.)
스티미언님들이 계시다면 이 게시물에 댓글로 귀여운 사진을 남겨주세요.


DQmZd7anPbBoToCvwTH9Ctm169TDvwuHrBEKvriFVaMRMr5.jpg
대문기부 :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그리시는 @yunasdiy

연어책방은 행복이라는 본능을 추구하며
강으로 돌아오기 위해 애쓰는 연어들을 위한 곳입니다.

유어셀프는 책을 읽고 나 다운 삶과 행복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드는 북튜브 채널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유어셀프가 다음 영상을 만드는데에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소통하고 싶어요! ^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