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담당 기자의 스팀잇 시작하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yu입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스팀잇을 시작하려 합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해야겠네요.
저는 IT 매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담당 분야는 '블록체인'이죠.
매일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을 공부하고 취재합니다.

기사를 쓰기 위해 취재한 내용이 100이라면, 이 중 실제 기사로 나오는 건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그 이유야 여러가지이지만, 대개 '야마'를 뽑아 마감에 맞춰 쓰다보니 가장 중요한 내용만 다루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세 번째로 중요한 정보는 종종 기사에서 누락되죠.

기사로 탄생하지 못한 기사의 재료들은 속절없이 메일함, 음성 메모함, 에버노트에 쌓여갑니다. 매일매일 켜켜이 쌓여만 가는 이 '기사가 되지 못한 재료'들을 부족한 솜씨로나마 요리해서 여러 사람과 나누고자 스팀잇을 시작합니다.


2017년 12월 30일 Ryu.

Sort:  

반갑습니다 @ryuhan18님 :) 블록체인 관련 기자분이 스팀잇을 시작하신다니... 스팀잇이 곧 널리 알려질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vimva 님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원래 아이디만 만들어놓고 있다가 [스팀언팩] 듣고 용기 내어 시작했어요. 감사해여 !!!

기대됩니다^^팔로우 할게요!!

앗 감사합니다. 저두 맞팔 !!

환영합니다 ^^ 여기에 "기자인 척" 하는 분이 한 분 계시긴 한데 (ㅎㅎ) 블록체인 담당 기자님은 처음이신것 같아요 ^^

ㅋㅋㅋ

앗 '척'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네여 ㅋㅋㅋ 반갑습니당 :)

기사화되지 않은 많은 이야기들을 알고 계실것 같네요. 무척 기대됩니다. 활발한 활동 부탁드립니다.

@scoffee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스팀 통해 자주 뵈어요 :)

반갑습니다 ㅎㅎㅎ제발 블록체인에 대해 제대로 된 기사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언론의 책임을 저버린체 조회수와 인기만 끌려는 자극적인 기사들....

회사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공부하고 암호화폐에 투자한다고 하면 범죄자 취급합니다....도박하는 사람으로 보더군요...참..ㅠㅠ

@sumisum 님 반갑습니다. 많은 분이 암호화페 투자에는 어떤 식으로든 관심이 많은데 블록체인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것 같아요. 함께 같이 공부하고 알아가봅시다. :)

반갑습니다~ㅎ

@lylm 님 반갑습니다. : )

와... 기자님의 좋은 글 많이 보고 싶네요~ 좋은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기자님의 글 기다려지네요. 앞으로 좋은글 기대합니다.

환영합니다. :)

정말 기대됩니다 기자님~~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6.01
ETH 2322.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