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의 미래는 밝지 않다

in #kr7 years ago

저도 어제 저녁 비슷한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저는 보상에 연연하지 않고 아직은 이곳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제가 그런 글을 적은 것은...
이런 것을 추천같은 것을 잘 안하는 제가 주변인들에게 추천을 많이하고 가입도 시켰는데

적어주신 연유로 활동을 안하거나 접는 모습을 보니 화가 나서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아직 노력하는 분들이 많으니 좋은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떠나는 지인들을 보니 쉽게 파이가 커지기는 예상보다 힘들어 보입니다

콜드님께서도 일단 긍정적으로 보셨으니 그때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보시죠 함께 (-:

Sort:  

긴 댓글 감사드립니다. 좋은 의도로 가입 시키신 지인들을 보며 가슴 아프셨겠네요.
그분들 이해가 갑니다. 저도 떠나려 했고 반쯤 떠났거든요. 라이언님 입장도 이해 되고요.
이대로라면 기존 회원들도 떠나버릴테고 신규 회원 유입도 막혀버려 고인물이 될것만 같습니다.
신규 유입이 막혀버린 커뮤니티에 보상까지 공정하지 못할때, 그 곳의 미래를 긍정적이라 보긴 어렵겠죠. 뭔가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일단은 마음 좀 추스리고 하고 싶은 말 좀 하고 활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감정적으로 문제가 생기면
가장 빠르게 도움이 되는 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이라고 본 적이 있습니다.

마음 속으로 품고 있는 것 보다는 털어내고 다시 도약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비난할 사람들은 여기엔 없다고 생각됩니다.

부정적 의견도 애정이 있어 나올 수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더운 날씨인데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maa님의 임대 글을 보고
저는 이거다 싶었습니다.
한번 봐보세요~

꽤 괜찮아요!

큰 관시에 감사드립니다. @virus707님이 알려주신 것과 같은 포스팅이네요~
참 의미 있는 일 하시는 분 같습니다. 보고나니 저도 이거다 싶은데,
스팀달러를 다 써버려 한동안 못하겠군요..ㅎㅎ 참 타이밍이 안좋네요ㅠ

시작을 하여 결과가 좋으면 동참하실 분들 여럿 나올거라고 봅니다. 그 때까지 소중한 스달, 파워화하지 마시고 일부 보유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24.30
ETH 3420.5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