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 만족에 이르는 방법 - 내 글의 보상을 보며..

in #kr6 years ago

우리가 즐기는 스티밋에서 항상 논란의 중점이 되는 것은
바로 '보상 금액'입니다. (뭐랄까 역시 돈이 있는 곳은 시끄럽다라는 느낌?)

이 보상 금액 때문에..

내글이 이것 밖에 안된다니... 여긴 아니다..
나보다 별로인 글이 보상이 많네?
사진 한장에 남겨진 저 보상은 뭐야??

이런 생각들이 머릿 속에 생겨나며,
이곳을 비판하던가 문제를 제기하고
이곳을 떠나기도 합니다.

그럴땐... 내 동일한 글을 다른 플랫폼에 올려서 보상을 더 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다른 플랫폼 또는 멀티로 활동을 하는 것이 답일 것이며,
그렇지 못한 분들은 다른 플랫폼에서 수익이 나오기까지는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아보면 좋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긴 서론 끝에 짧은 본론으로 마무리를 지어봅니다.

내 글의 보상에 대한 만족을 어떻게 하느냐... (정신의 승리일지도 모르겠지만..)

얼마전에 전 장관이신 진대제님이 글을 남겼답니다.
'안녕하세요 진대제 입니다.'
(진위 여부를 묻는 댓글이 박제 되기도 하였지만...)

이분 글이 약 3일차가 되는 시점에 $120불 정도가 되네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리스팀을 했기에 대부분 스티미언이 보았다고 생각하며
현재 4500뷰에 약 300분의 보팅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나와 이분의 유명도와 인지도를 생각해 봅니다.
저를 예로 들면 저는 평균 $3~5정도 보상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진대제님의 1/40 정도가 되네요...

실 생활에서 인지도와 명성에 비하면.. 저는 제가 참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렇게 저는 보상에 만족을 해봅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족해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만우절 날 오전 뻘글입니다...-

Sort:  

저는 아직까지는 1불이 넘으면 행복과 감사 들입니다.

꾸준히 하면 조금씩이라도 분명 나아질 것이니 열심히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

저는 이제 35일쯤 됐는데요 처음엔 0.001도 안 나오거나 심지어 0이 찍히기도 했는데 지금은 평균 0.5에서 최고 3이나 4까지도 찍히는 게시물이 나오는 걸 보면서 나름 성장하고 있구나 생각하고 뿌듯합니다. ^^ 스팀잇도 물주고 가지쳐주고 다듬으면서 키우는 거 아닐까요? ^^

조금씩 조금씩 쌓아가는 것 같아요.
정말 느낀건 하는 만큼 결과가 따라온다는 느낌입니다 ^^

저도 제 보상에 만족하는 1인입니다
남들과 비교한들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그냥 즐겁게 내가 쓰고싶은 글 쓰고, 하고싶은 것 하면서 그렇게 스팀잇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그쵸~ 비교는 항상 자신을 초라하게 만들 확률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만족이 더 주가되는 삶 살아야 정답 같습니다. 즐겁게요~

라이언님의 따뜻한 뻘글이네요... 욕심을 내서 쟁취하는것도 좋지만 만족하는것도 참 좋죠! 저는 제 보상에 만족해요 헷

만족을 할 줄 아는 삶을 사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쵸?

안분지족 안빈낙도하며 스팀잇을 즐깁니다.

그쵸? 만족을 하며 좋은 에너지를 발산하면
분명이 좋은 일들이 생기고
그 에너지에 끌려서 오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식으로 비교를 하자면
오... 저도 엄청 대단하네요!!! ㅎㅎㅎㅎ

그쵸?
이름만 말하면 전국민이 아시는 분인데요~

저는 이렇게 스티밋에서 살아갑니다 ㅎㅎ

Hallo, hai @ryanhkr! Diupvote yah..

저는 요즘 수익에 아예 신경 안쓴다면 거짓말이고..
수익보단 그냥 즐기는중입니당 ㅎ

글을 쓰면서 소통도 하고.. 명성도 올라가고...나름 보팅금액도 조금 씩 올라가는 소소한 재미에 빠져 있습니다.. 스팀잇의 매력임에는 분명한거 같습니다.

소소한 재미를 느끼시면 제대로 즐기고 계신 것 같습니다 :-)

음.. 시간이 갈수록 커뮤니티의 힘은 분산되고, 보통사람들보다는 현실세계에서 인기있던 사람이 이곳에서 더욱 큰 인기를 얻는 경향은 심화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런 경향은.. 사진으로 이야기하는 애픽스같은 서비스에서는 더욱 강화될 거구요. 요즘 예전보다 관심이 줄어들었음을 느끼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쓰는 뻘글이 이정도 보상을 받을수 있는 곳은 아직까지 스팀잇밖에 없네요 ㅎㅎ 만족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면 아무리 보상이 많이 찍혀도 행복하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

삶을 대하면서 만족이란 녀석이 있느냐 없느냐는 진짜 하늘과 땅 같은 차이죠.

만족하는 삶을 찾아야 하는 것 같아요.
만족한다고 안주하는 것은 아니니깐요 그쵸? ^^

저의 일기에 보팅해주심에 항상 감사합니다^^
작가도 아니지만 글을쓰고 받았다는거 자체가 스팀잇 굿!
어디가서 제일기에 돈받아보겠어요 ㅋㅋㅋ

스티밋은 정말 최고입니다. 아직 까진..
경쟁자가 나타나기 쉬울련지 모르겠네요.

:-)

스팀잇에 들어오면
한 번씩은 겪게 되는 과정이 아닌가요
저도 잠시 그런 생각을 하면서
갈등한 적이 있었답니다.
물론 옆에서 응원해 주신 분들 덕에
잘 버티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차츰 납득을 하게 되었습니다.
뉴비들도 이렇게 적응을 하면서
열심히 글을 올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한번 겪는 그런 감기 같은 것이죠.
그런데 감기 한번 걸려서 떠나는 이도 많으니.
그냥 한번 이야기 해봤답니다.

보상을 최대한 보지 않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함께하는 이를 만드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78.56
ETH 2523.2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