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러리스트 탈출하기(3)] 배색을 이용한 코디, 톤온톤과 톤인톤

in #kr7 years ago

KakaoTalk_20170712_203415785.jpg
photographed by_sanho

안녕하세요!! 룽지(@runggee) 입니다!
오늘은 배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들어가기 전에!
색의 3속성( 색상, 명도, 채도) 를 모르신다 하시는 분은

https://steemit.com/kr/@runggee/2-3

정독하러 가주시구요!!

기억이 잘 안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하고 갈게용!

들어가기 전에! 색의 3속성

1.색상


빨주노초파남보.. 색을 구분하는 '색상'

2.명도

13108_1_2.jpg

색의 밝고 어두움을 나타내는 척도였죠!

3.채도

4919_1_3.jpg

색의 탁하고 맑음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그럼 위의 용어들을 잘 기억해주시고!!
코디에 직접 이용될 수 있는 두가지의 배색기법을 배우러 가볼까요??

톤 온 톤 (Tone on Tone) 배색

톤온톤 배색이란 동일한 색상 내에서 주로 명도차이를 크게 주며 색을 설정하는 배색 방법입니다.

주로 남성분들 정장입을 때 많이 사용되는 배색 방법인데요! 정장 말고도 코디에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말로만 하면 뭔지 잘 모르니까 제가 예시를 가지고 와봤어요!!
Image.png
어떤 느낌인지 확 느껴지시죠??
계절학기때 일러스트 배우는데 이렇게 한번 만들어봤어요 헤헤

색상은 통일된 상태에서 명도와 채도를 조절하며 배색을 한 일러스트들 입니다. Tone on Tone 에서 'on'의 의미를 아시겠나요??

톤위에 다른종류의 톤을 겹친다~ 라는 뉘앙스로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톤온톤배색'이 코디에 직접적으로 사용된다면??

KakaoTalk_20170712_214222852.jpg

(이번엔 잘생긴 로다주입니다)

색상은 파란색 내에서 명도차이를 주며 밝은 파랑의 자켓과 검정에 가까운 남색 넥타이와 바지를 착용하였죠!!

yui3vRr.jpg

(이번엔 패션테러리스트 로다주입니다)
분명 파란색 안에서 옷을 선택했지만.. 안구에 습기가 차는 패션입니다.
왜그럴까요? 물론 스누피티셔츠와 대강묶은 셔츠도 한몫했겠지만, 색상내에서 명도차를 크게 주지 않아 깔맞춤이 되어버렸기 때문이에요.

톤온톤 코디를 할땐 ★같은 색상 내에서 되도록이면 명도 차를 크게 주기★
잊지 않도록 해요!!

톤 인 톤 배색(Tone in Tone)

톤인톤 배색이란 유사한 톤 '안에서' 색상의 변화를 주는 배색 기법입니다.

톤인톤 배색같은 경우 어떤 톤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분해보일수도있고, 톡톡튀어보일수도 있는데요! 이것도 한번 예시를 살펴보며 이해해보도록 해요.

Image.png

이런느낌입니다!!

색상은 다르지만 같은 톤(비슷한 명도와 채도)를 가지고 있어서 통일성을 가지고 있는 배색 기법입니다. 어떤 톤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이미지가 확확 달라지죠??

그렇다면 코디에서는?

IMG_5485.JPG

무엄하게도 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연핑크의 치마와 밝은 회색으로 톤을 맞춘! 저의 코디입니다.

제 입으로 차마 모범답안이라고 말하긴 뭐하지만..ㅎㅎ 듀리얼 @dyuryul 님께서 저를 본인의 사진을 활용하는 패션스티머라고 말씀해주셔서..ㅋㅋㅋㅋㅋㅋㅋ 넣어봤습니다

로다주의 좋은 톤인톤 예시를 찾아보려 했으나 나쁜 예시만 찾고 돌아왔습니다.

로다주6.jpg

(어떤의미로 대단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톤인톤 배색에서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최대한 연한색이나 어두운색을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밝은색을 섣불리 조합하다가는.. 저렇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표로 총정리 하고 가볼까용

톤인톤1.png

톤인톤이랑 톤온톤 배색만 알아도 패션테러리스트는 탈출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일상복입을때, 그리고 정장을 입을때 자주 쓰이는 배색방법이랍니다. 앞으로 옷장을 열면 @runggee 의 패션팁들을 생각해주시길 바래요!!


이상! 오늘의 글 마치겠습니다 ㅎㅎ
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runggee 팔로우 해주시고 다양한 일상글, 패션글들 받아보세요 <3

Sort:  

살빼서 노란색옷입는게 소원입니다...ㅋㅋㅋ 그전까지는 올블랙만하기로

ㅋㅋㅋ 노란색옷은 입을 엄두가 안나죠 ㅋㅋㅋㅋ 입어도 겨자색 ㅠㅠ흑흑

옹 패션스티머 룽집사님 오늘도 패고인저에게 가르침을주셔서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저야말로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홋 많이배우고 갑니다. 로다주 ㅋㅋㅋ~처음사진은 멋있었는데;ㅁ;
그리고 @runggee 님! 미인이세요/ㅅ/

ㅋㅋㅋㅋㅋ극과 극을 달리죱ㅋㅋㅋ 감사합니다 /ㅅ/

영원히 고통 받는 로다주군요... ㅋㅋㅋㅋ 톤인톤 톤온톤 태어나서 처음 듣습니다. 이러니 여태 패션테러리스트로 ㅠㅠ 앞으로 옷 살 때 톤인톤 톤온톤 꼭 기억하겠습니다!

넵!! 참고하셔서 옷 사시면 코디하기 훨 수월하실거에요 ㅎㅎㅎ 로다주는 개성있는걸로..ㅎ

크... 이렇게 조금씩 테러리스트 탈출을 위해...
패션은 글로 배워도 괜찮은건가요?ㅋㅋㅋㅋ
청바지에 티셔츠밖에 못입는데 엉엉

ㅋㅋㅋㅋㅋ 글로배워도 된다고 생각해여!! 아니면 맘에드는 스타일 따라 입다보면 자기만의 스타일 찾을수있기도 하구요 ㅋㅋㅋ

오 배움에 작지만 풀봇하고 갑니다 ㅎㅎ 그 얼굴이 까만 남자는..어떤색 계열이 어울리나요...옷이 죄다 블랙블랙하네요

쿨톤이랑 웜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피부가 까매도 어떻게 까마냐에 따라 어울리는 색이 조금 달라지거든요!! 나중에 이거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봐야겠어요 ㅎㅎ 까마신 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찾으시면 얼굴이 환해보인다죵

잘 보고 가요 ^^

감사합니다!!

역시 떠오르는 패션스티머네요ㅎㅎ
잘봤습니다. 패션은역시좀 심오하죠..
로다주는 톤온톤을 틴트렌즈에 까지 적용했네요

맞아요 사실 옷걸이가 중요한거같기돜ㅋㅋㅋㅋㅋ
갠적으로 로다주 패션 맘에듭니다 ㅋㅋㅋㅋㅋ

톤 배색을 잘해서 입으시는 것 같아요!
나이스룩😍😍

감사합니다 ㅎㅎㅎ

와 중간에 잘생긴 로다주에서 스크롤이 멈추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로다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라서 가져왔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68.17
ETH 3256.43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