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에 피는 꽃 #뻐국채

in #kr6 years ago (edited)

독특한 헤어스탈로 눈길을 사로잡는 꽃...국화과의 뻐국채입니다.
뻐꾸기 울면 봄이 간다고 했나요?
뻐국채 피면 여름이 시작되네요.ㅎㅎ
A flower that attracts attention with its unique hairstyle.
If the cuckoo cries, did it say spring is coming?
When Stemmacantha uniflora bloom, summer begins.

FB_IMG_1525179207240.jpg

FB_IMG_1525179228289.jpg

조민제선생의 뻐국채 이름의 유래에 대한 연구내용을 일부발췌하여 소개합니다.

뻐꾹채는 뻐꾹+채의 합성어로 ‘뻐국’은 뻐꾸기(鳥)를 의미하고 ‘채’는 자루를 뜻하는 우리말입니다. 꽃이 핀 총포의 얼룩덜룩한 모습이 뻐꾸기의 깃털과 닮았고 줄기에 달린 꽃의 모습이 긴 자루를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뻐꾹채는 물명고에서 ‘법고ᄎᆡ’로, 조선식물향명집에서 ‘뻑국채’로 기록되었다가 조선식물명집(정태현외 2인, 1949)에서 ‘뻐꾹채’로 기록되어 추천명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향약집성방(1433)은 생약명 漏蘆(누로)의 향명으로 伐曲大(벌곡대)를 기재하고 있는데, 동의보감에서는 ‘졀국대’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Sort:  

저는
뻐꾸기는 별로 안 좋아하지만
뻐꾸기소리는 정말 좋아해요
제가 있는 태백엔 여름에도 기온이 낮아서 그런지 뻐꾸기가 안 살아요

근데 저 뻐꾹채는 엉겅퀴를 꼭 닮았네요

맞아요. 엉겅퀴 처럼 온몸을 가시로 무장하고 있어요. 헤어 스탈과 꽃받침이 특이하죠.ㅎㅎ
감기에서는 탈출 하셨나요. 전 지난 주말부터 감기몸살로 죽을 맛이네요.

헉...
뻐국채...
처음 보는 꽃입니다 ㅎㅎㅎㅎ

엉겅퀴 처럼 온몸에 가시를 갑옷 처럼 두루고 있는 녀석이지요.
첨 보신다니 은근 보람이 있네요. ㅋㅋ

wow,sir you post again about wonderful flower.
Thank you very much for share with us.

뻐꾹채라는 꽃은 처음봐요ㅋㅋ
파인애플 뒤집어놓은 식물같아요ㅋ

파인애플 뒤집어 놓은 녀석이라...ㅋㅋ
재밌네요. 꼬마 파인애플이겠죠? ㅎ

Great photo shot ever. thank you for share with us.

environment is awesome and cool.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53.84
ETH 2354.2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