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 첫번째 스승은 외계인.

in #kr6 years ago

이생은 감정을 경험하기 위해 온 것이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말이군요. 물론 머리로 이해하는 것은 너무나 제한적이긴 하지만요...ㅎㅎ

Sort:  

전생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하는 말인데요. 그말이 사실이라기 보단 (아무도 그 말의 사실 여부는 알수 없으니까요. 저는 말의 의미보다 기능적 부분을 요즘 이해했습니다. )감정의 폭풍을 느낄 때 그 감정과 내가 동일시 되면 대단히 큰 고통에 빠지게 되는데요. 감정과 나를 분리하여 , 내가 감정을 경험하는 주체가 되므로 ,감정을 지나가는 것으로 볼 때 감정적 고통에서 빠르게 나올수 있었습니다. 그런 도구로 그가 저에게 그 말을 주었다고 받아 들입니다. ^^

관조적으로 삶을 살라...그런 뜻이군요.

네, 그렇게 저도 받아 들였던것 같습니다. ^^ 평온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218.43
ETH 2534.9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