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오삼 불고기 덮밥 편)

in #kr7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 7시 귀요미들 산책을 시작합니다.

다행히 휴일이라 지나가는 사람들도 없습니다~

실컷 뛰놀라고 목줄을 잠시 풀어줍니다~

마치 말 두마리가 뛰는듯합니다~

잠깐의 자유를 만끽한 귀요미들은 신이 나는 모양입니다~

image

아리는 잔디밭에서 나오질 않습니다.

요즘 아리는 신나는 놀이에 빠졌습니다.

바로 메뚜기, 사마귀 잡기 ㅠㅠ

전에 새를 잡겠다고 설치고 다녀서

동네에 새들을 다 쫓아내더니

며칠전부턴 풀숲에서 나오질 않아 가봤더니

사마귀 한마리를 잡아 물고 던지며 놀고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하아~ 😪

새로운 취미에 심취한 우리 아리...

아침내내 풀숲을 헤치고 다니다보니

물에 빠진 그지꼴을 면치 못합니다~

넌 놀이지만 사마귀는 무슨 죄냐~

(사마귀는 기절한채로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어요~ )

그렇게 전쟁같은 아침 산책을 마치고 들어오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훗~

나란 여자 행운이 항상 함께 하나봅니다~ 촤하~ ㅋㅋ

샤워를 마치고

분명 책 한권을 집어들었는데

어느순간 잠이 들었나봅니다 ㅋㅋ

책은 분명 수면제임에 틀림없어요~ ㅎㅎ

빗소리에 느긋한 오전시간을 보냅니다~

아침을 건너뛰었으니 점심은 맛난걸 먹어야겠습니다~

냉장고 재료를 보니 오징어 한마리가 있어서

오늘 점심은 오징어 덮밥 당첨!!!

냉동실에 남은 삼겹살이 있어 급히 오삼불고기로 변경!!!

image

재료: 오징어 한마리, 삼겹살 3줄, 양파 한개, 양배추 조금, 청양고추 2개, 파

양념장: 간장 4, 고추장 4, 고춧가루 4, 마늘 4, 설탕 4, 미림 4, 올리고당 3
(전 대부분 1:1 비율로 합니다. 취향에 따라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조금더 넣고 매운맛이 좋으면 고춧가루를 좀 더 뭐 이런식로 맞추면 돼요~ )

image

하나. 오징어와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둡니다

image

둘. 준비된 채소도 썰어줍니다
( 전 청양고추를 뺄거라 크게 썰었습니다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작게 썰어 준비하세요~)

image

셋. 오징어를 볼에 넣고 준비된 양념을 다 넣어 잠깐 재워둡니다

image

넷. 달궈진 팬에 잘라놓은 삼겹살을 먼저 구워줍니다

image

다섯. 노릇하게 구워진삼겹살에 준비된 파를 넣어 같이 볶습니다

image

여섯. 오징어를 넣고 2분 정도 볶습니다

image

일곱. 준비된 야채를 넣어 숨이 죽을정도로 볶아줍니다

image

여덟. 불을 끈후 참기름 한방울과 깨를 넣어 마무리~

image

밥을 푸고 그위에 오삼 불고기를 얹으면 덮밥 완성!!

image

비가 와서인지 매콤한 맛이 더 땡기네요~~

image

image

매운맛에 정신을 차릴수 없지만

참 맛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아무래도 제가 msg를 이긴것만 같습니다~ 히힛~~

하루종일

빗소리가 참 듣기 좋은 하루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좋은 하루 보내시기를... ^^

.
.

image

어제 @rt4u님의 작품중 또 하나의 명작이 탄생 했습니다. ^^

작가님의 열의와 고충이 느껴지는 작업과정을 통해

요청자의 요청 사항이 100% 녹아내린 멋진 작품을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

@rt4u님의 선물로 인해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t4u님~👍👏🏻

Sort:  

약시 로사리아님 블로그는 밥 먹고 봐야해요
배가 안 불렀다면 야식 시켰을거란 말이에요 :-(
그나저나 역시 로사리아님 요리는오늘도 맛있겠네요 :-)

ㅋㅋㅋㅋ 사실 덮밥은 쫌 맛있었어요~ 인정!!! ㅎㅎㅎ

보고있나 @amybang ??
이런거 나 먹고싶다는거 아니다... 절대아니다...ㅠㅠㅠ

요리솜씨가 대단하십니다~ 맛있겠어요...
업봇하구가용 ㅋㅋㅋ

ㅎㅎㅎ @ukk님께서 @amybang님을 위해 만들어주심 어떨까요? ^^

칭찬 감사합니다 ^^

헉....? 무서우신 말씀을 ㅠㅠㅠ힝

먹스팀 요정이세요. ^^ 오삼불고기 잘보고 갑니다.

오예!~ 저 요정이 됐네요 히힛~~~
가장 맘에 드는 닉네임 입니다!~ @chocomuscake님 항상 감사합니다~ 맛난 저녁 드세요 ^^

로사리아 님의 포스팅에 소개되는 음식은 항상 건강식 일 것 같아요..~~ 오늘도 너무너무 맛나 보입니다. 정말 이런 음식 대접받는 사람은 얼마나 좋을까 라고 생각이 드네요~ ^^

그럼요 저는 항상 0칼로리를 지향하니까요~ 히힛~~ 오늘도 칭찬 감사합니다 @skt1님~
다행히 아직까지는 가족들이 좋아해주니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칭찬 안하면 안할걸 알기에 저를 칭찬으로 조련하는중일지도 모릅니다~ ^^

오 꼭 따라해보고 싶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angella님~~ 맛난 저녁 드세요!~ ^^

rosaria님도 아침형 생활을 하시는 분이시군요.. 아침 산책은
참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오삼 덮밥 같습니다.
아주 맛있게 보이네요 ㅋㅋ 남은 시간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람니다.

^^ 네 어려서부터 멀리 학교를 다녀서 인지 저도 아침형인간쪽이긴 한것 같습니다.
이젠 아침저녁 제법 시원한 기운이 느껴져 산책하기 더할나위없이 좋은것 같습니다. ^^
성민님도 맛난 저녁 드시고 즐거운 하루 마무리 하셔용 ^^

네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오삼불고기 ㄷㄷㄷ 이게왠고문이란말입니까 아 배고프다 저거먹고싶으다... 그와중에 아리귀여워요 ㅎㅎ

ㅎㅎㅎ @kobuni님~ 맛나보인다면 저 성공한거네요~ 히힛 감사합니다. ^^
저녁엔 나가서 또 뭘 잡을까 벌써 무섭습니다. ㅎㅎ 맛난 저녁 드세요!!~ ^^

ㅋㅋㅋㅋ오삼불고기너무맛있겠다하고 보고잇는데 후문보고 흠칫!!!!! :)
진짜 로사리아님은 금손이에요ㅋㅋ

ㅎㅎ 저도 알티님 주신 그림을 보고 아직은 보고 자꾸 놀랍니다. ㅎㅎㅎ
흐압빠다이님은 금목소리를 가지셨으니 저는 금손은 아니지만 금손인척 하고 있을게요!~ 히힛~

아리보러 들어왔다가 오삼불고기 입맛다시고 가네요. ㅎㅎㅎ

ㅎㅎㅎ 우리 이쁜 똥강아지 보러 오셨군요~~

그럼 이쁜이의 살인 미소로 답하겠습니다~ ^^

image

우옹~~솜씨가 너무 좋으신데용??ㅎㅎㅎ
팔로우하고 자주 찾아뵐께용ㅎㅎㅎㅎ
맞팔해용 우리:D

사진이 잘 나와서 더 솜씨가 좋아보이나봅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