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 요리사!! 우렁쌈밥 만들기 고고씽~ 완전쉬움 놀라지마세요 ㅎ. ㅎ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romi 입니다~~ ^0^

즐거운 목욜입니다~~!!

쌈.jpg

어제는 우렁 쌈밥을 해먹었어요~

우렁 쌈밥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들 ? ㅎ,,ㅎ

실제로 해보면 전 혀 ~~! 어렵지않아요 야채써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함 만들어볼까요?

재료 : 된장. 마늘. 대파. 양파.송이버섯.매운고추.우렁이(마트에서팜).조갯살(마트에서팜).
조미료 : 참기름, 미원 (저는 엄마의 맛을 사랑합니다)

자~ 우선 매운고추를 촤촤촤촤촤! 다져서 그릇에 담아놔요

양파도 양!퐈퐈퐈퐈퐈!!!! 썰어서 같은그릇에 담아놔요

대파도 대! 퐈퐈퐈퐈퐈!!! 썰어서 같은그릇에 또 담아놔요

()

버섯도 버~~~ 쒀!!숴러 쒀!!!쒀~~~ 썰어어 같은그릇에 담아놔요

![]

우렁이와 조갯살은 소금으로 씻어서

소주에 3~5분정도만 담궈놨다가 썰어놓은 야채들과

된장.다진마늘을 넣고 함께 후라이팬에 볶아요~(기름은 두루셔야겠죠?)

어느정도 익으면 미원 조금 참기름 넣어주고 함더 볶아~ 볶아 하면 끝!

참 쉽죠? 별거 없어요 ㅋㅋㅋ 된장이 짜니까 재료만 많이 넣어서 볶아줘도

훨씬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함 만들어 드셔보세요~

저희 언니랑 동생도 먹어보고 맛있다고 난리!

tip 취향에따라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는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저는 된장만 들어간게 맛있음! ㅋㅋ

  • 양배추는 물에 담가 삶아도 되고 찜통에
    삶아도 되는데 양배추잎이 투명해지면 꺼내서
    차가운 물로 헹구시면 됨

이상 @romi 였습니다 ㅎ, ㅎ

Sort:  

우렁쌈밥이라니 맛있겠네요~~^^
전 우렁이는 우렁된장찌개만 먹어봐서..ㅎㅎ
나중에 직접 해봐야겠습니다

맛두있고~건강식이기도 하죵~ >.< 도전해보세요~~ 쉬워욤^^a

우렁 쌈밥!! 완전 맛있겠어요 ㅠㅠ ㅎㅎㅎ

우렁쌈밥이 간단히 해먹기가 좋은거 같아요 ㅎ.ㅎ 그냥 있는 야채로 되장하고 볶아서 먹어도 맛있다는 > _<

와우.. 정말 맛있겠습니다. 초간단 레시피로 입맛을 사로잡으시네요 ㅎㅎ 백씨아저씨 저리가라 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일하면서 살림하려니 간단한 음식만 점점 배워가는것 같아요 ㅎ..ㅎ 백씨사부님 따라갈려면 아직 멀었어영 ㅋㅋㅋㅋ

아 그러시군요. 그 정도면 백씨아저씨 긴장하실 거에요 ㅎㅎ

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민님 칭찬땜에 요리공부 더 해야할듯요 >. </

아 네.. 댁이 평안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보고나니 배가 너무고프네요 ㅠㅋㅋ맛있어보입니다 굿!

0 < 엄마가 알려줘서 설마 저 간단한 레시피로 맛있을수 있을까 했는데 ㅠ0ㅠ 맛있어욤 !!! >_</

모름지기 간단하면서 맛있는게 진짜자주먹을수있어서 좋은것같아요 ㅋㅋ

ㅋㅋㅋ 맞아욤~ 저도 자꾸 했던거 또 해먹고 ~또 해먹고~ 하게되요 간단한고 맛난게 킹. 왕 짱~♡

와~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맛있어욤 ㅋ!!! 보이기에도 맛있어 보인다니 기분좋네욤 ^0^*

타타타탓! 달려가서 파파파파파팍! 먹고싶네요.ㅎ 아 식대는 봇으루 냈답니당

앗~~ 타타님 감사합니다 > _<a 타타타타 ~ 달려와서 식대까지 + 0+ /

밥묵고 신발은 초고속으로 신고
다시 타타타타~~~~^^♡;

타타님 센스짱~~!! ㅋㅋㅋ

요리 잘하는사람이 젤 부러워요ㅋㅋ 할줄아는거라곤 라면하고 김치볶음밥이니...

저도 첨엔 볶음밥 , 계란 후라이, 김치찌개만 주구장창 해묵다가 나중엔 물리드라고요 ㅋㅋㅋ 살기위해 배웠어요 간단한것만 ㅋㅋㅋㅋ

와~ 저 우렁쌈밥 완죤 매니아에요~ㅋ
중국에서 다 구할수 있는 재료들이네요~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이건 너무 간단해서 금방 하실수 있을꺼예욤^0^*

우와 우렁쌈밥은 가게가서 사먹어만 봤지.. 집에서 해 먹어볼 생각은 모했네요..ㅎㅎ
디게 맛있어보여요.. 여름철에 완전 보양식이죠^^

ㅎㅎㅎ 맞아욤 양배추에 호로록 싸먹음 건강도 챙기고 살도빠질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 집에서 해먹으니까좋은게 재료잔뜩 들어간 양념으로 아끼지않고 팍팍 먹을수 있어서 좋아욤>.<

우렁쌈도 밥도둑이죠 ㅎㅎ 집에서 할생각은 안해봤는데 간단해보이네요 : )

진짜 쌈으로 먹으면 밥을 평소보다 더 먹게되는거 같아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5.97
ETH 3275.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