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 미 의 야 메 요 리 * 석류청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png

대문을 만들어주신 @kobuni 스승님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romi 입니다 ^-^

날이 너무 덥네요 @. @

진짜 작년보다 더 더운것같아요!!

오늘은 석류청 만들기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왕의 열매, 이집에서는 부활의 열매였다고 하네요 ^^

우선 석류의 효능부터 살펴볼까요?

석류는 여성에게도 좋지만 모두에게도 좋은열매예요

비타 C , B1 , B2가 풍부하여 피부 재생에 좋으며

변비예방. 관절염에 도움이 되고 각질을 녹여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며

항산화 효과에도 좋고 세포손상감소.심혈관질환. 동맥경화에도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두피의 모근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_+

혹시 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분 + _+ 도오전~!!

(석류는 남성에게도 좋아요 ^^)

자 ~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요?

재료 :석류 , 설탕 ,(세척용 : 베이킹파우더)

1.jpg

집에 석류가 두개가 있어서 석류청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욤~♡

참 맛깔나 보이죵? ㅋㅋ

2.jpg

우선 석류를 물에 베이킹 파우더를 한스푼 뿌려서

깨끗히 씻어주세용~♡

3.jpg

깨끗이 씻은 석류를 반으로 자르고요

4.jpg

동서남북 방향으로 네군데에 칼집을 넣어주세요 ^^

5.jpg

이렇게 업어놓은뒤~♡

(위에 플라스틱은 석류살때 사은품으로 받은 석류 털이용 기구예욤 ㅋㅋ)

6.jpg

그동안 나에게 얄밉게 군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국자로 아래방향으로 등을 마구 때려줍니다 + _+/

7.jpg

그렇게하면 요렇게 석류가 납작해 지면서

안에있는 알갱이들이 쏙쏙나와요 ㅋㅋ

저런 기구가 따로없으시면 따로 받힐것을

마련하여 같은방법으로 두드려주셔도 되요 ㅎㅎ

8.jpg

어때요? 석류들이 쏙쏙 빠졌죠?

그런데 잔해물들도 살짝 같이나오네요 ㅠㅠ

저렇게 중간중간 하얗게 나온아이들은

손으로 중간중간 걸러주셔요(이게 제일귀찮다는..)

9.jpg

자~~깨끗하게 걸러졌네요 ^.^*

요렇게 깔끔하게 정리한뒤

10.jpg

설탕을 설탕~설탕~ 뿌려서 ~

석류를 4:5 비율로섞어 준비해주셔요 ^^

11.jpg

그런뒤 미리 끓는물에 끓여 소독하여 말려둔 유리용기에 담아주셔요 ^^

12.jpg

13.jpg

마지막에는 석류알갱이 칭구들이 춥지않게 맨위에 설탕을 덮어주셔요 ~ ^.^

그래야 더 맛잇게 발효가 된답니다 > _<*

(넉넉히 덮어주셔요 +_+)

14.jpg

이제 중간중간 가라앉은 설탕들만 잘 저어주시고 밀폐하여주면 완성~~♡♡

15.jpg

석류청은 두세달 뒤에 드실수 있어요 ^^

그때가 가장 맛이 좋더라구요 !!

중간중간 가라 앉은 설탕은 저어서 닫아주셔요 >_<

아~ +_+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_< 두세달을 언제기다리지 ㅠㅠ

내가했지만 너무 맛나보여요 ㅠ0ㅠ

기다리는 자에게 피부미인이 있나니..

참아야겠죠 ? ㅠㅠ

석류청은 탄산수에 타서 먹으면 맛있는 석류에이드가

따뜻한물에 타 드시면 석류차가 탄생된답니다~

만드는 방법 간단하니 도전해보아요~♡

이상 @romi의 석류청 야메요리였습니다 ㅎ .ㅎ
.
.

Ps. 1. 씨와 속껍질은 함께드시면 더 좋다고합니다 ^.^

   석류청을 만들기 귀찮으시면 함께 갈아드셔도 좋아요 ^0^*

   2.껍질은 잘 말려서 차로 끓여드셔도 됩니다 ^^

★ 복사.jpg

Sort:  

얼음 동동 탄산수 넣고 석류에이드 해먹고 싶네요....ㅎ

업보트 꾹 누르고 갑니다.

석류에이드 좋져 >. <

이건 너무 맛있겠는데요?! 상큼

전에도 해먹어 봤는데 상큼보다는 석류만의 특이한 향이 있어요 그렇다고 막 이상한향은 아니구요 ㅎ,ㅎ
달달해요 ㅎㅎ

한입만~~~~ " ㅎ

악~~ 한입만이닷 > < / 어디서 많이 들어본것같은 ><

무슨 맛일지 궁금합니다~!
완성되면 맛보여 주세요~ ㅎ

ㅎㅎㅎㅎ 취향에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따로한개 만들어드릴께욤 ^.^ 두달뒤 밋업때 드림 ㅎ, ㅎ
이거는 병이 바뀌면 안되욤 효소라 ㅎㅎ

와우 고맙습니다 ㅎㅎㅎ

맛나보입니다... 그래서 줄서 봅니다...둘달 쯤이야! ㅎㅎ
팔로우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ㅎㅎㅎ 두달뒤 밋업으로 함 출동하셔요 ^.^/ 맞팔로우합니다 ^^

ㅎㅎ 출동하면 주시는 건가요? 제가 1번^^

넵~ 이거진짜 준비해야 겠는데요^^

달달하니 감기느낌 올때 딱 좋을것 같아여~ㅎㅎ

달달하니 향도 독특하고 좋아욤 ^.^* 오래두면 오래둘수록 맛이 더 좋더라구요 ^^

2 ~ 3 달 뒤에 후기도 기대할께요.
레몬청은 만들어봤는데 석류는 알갱이를 저렇게 하면 되는군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셔요 ^^

넵~~ ^0^* 두세달뒤 완성되면 후기 올리겠습니다 > < /
레몬청도 만들어놓으면 맛있죠 >
<
jeongpaul님도 좋은하루 되셔요 ^0^*

손이 많이가는작업인데.. 대단하시네요! 맛있겠어요 :) 팔로우하고갑니당

ㅎ..ㅎ 진짜 이거는 한가할때나 만들수 있는것 같아요
안에 껍질 골라내는게 일이더라구요 ^^ 저도 맞팔합니다 ^^

남성에게 좋다는 말에.. 혹~~~

ㅎㅎㅎ 남자도 피부에좋고 탈모, 남성이 잘 걸리는 암에도 항암효과가 있어서 좋다네요 >_<

와 석류청도 만드셨네요 ㅎㅎ 두달뒤에는 더 좋은일도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ㅎㅎㅎ 집에서 할일이 없을때 가끔 저런거 만들면 재미있더라구요 ^0^*
성민님두 오늘하루도 즐겁게 화이팅입니다 ^^

네 ㅎㅎ 취미가 참 좋네요~~ 로미님도 오늘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재밌게잘봤어요 밀가루묻은석류사진이 두장있는것같은착각인듯착각아닌착각같은게있지만 결과적으로 매우맛있어보이는석류청이완성되었군요 ㅎㅎ 이벤트기획시 사용해도되겠어요^^ 요리왕@romi님글 잘봤습니다 ㅋ

악~~!! 역시 울사부님 저에게 아이디어를 주셨엉 >_< / 이래서 울사부님이 쵝오라니까눙!!

ㅎㅎ 두번째이벤트는 흥하길바래용 ~^^

넵~~ 사부님 >_<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224.09
ETH 2508.0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