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왜 헌혈을 해야하는가?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1.png

안녕하세요 @romi 입니다.

오늘은 헌혈에 대해 이야기 해 봅니다.

헌혈에 대해서는 두려움을 갖는 분들도 계시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학창시절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급성 백혈병으로

급하게 입원을 했습니다.

백혈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들은 친구들은

헌혈증이 많이 필요할듯 하다는 말을 전해들었습니다.

그리고 헌혈증을 모으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지요..

하지만 ..

그 친구는 병명을 안지 일주일도 지나지않아

너무 빠르게 먼 곳으로 떠났지요..

어린 나이에 친구를 먼저 보낸 저희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고 그 이후 저희는

종종 모여서 헌혈을 하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이 점점 희미해 질때쯤

저는 헌혈을 점차 줄이고 잊고 지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지나고 헌혈증이 필요한 순간이

다시 또 왔습니다. 저희 이모부님이 수술을

하게 된 것이지요 .

물론 헌혈증이 있다고 헌혈에 들어가는 비용을

100%면제 받지는 못합니다.

헌혈증의 갯수만큼 혈액 팩의 비용은 면제받지만

환자에게 가장 잘 맞는 혈액을 가려내는 검사비와

재료대. 시술비용등이 복합적으로 발생하기때문에

거기에 대한 비용은 따로 부담해야합니다.

그래도 헌혈팩의 비용만이라도 비용에서 절감이

된다면, 가족들에게는 힘이 될 수 있겠지요...

헌혈은 급박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을 살립니다. .

꼭 이 이유가 아니시더라도 ..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언젠가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틈틈히 헌혈을 할 생각 입니다. .

이 글이 헌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목 없음.png

Sort:  

헌혈은 환자들을 위해서도, 자신을 위해서도 하는것이 도움이 되는거라 생각해요!
로미님은 참 멋진분이라 생각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_</

넵!
언니 저도 실천하도록 노력할게유!

언니 석가탄실일 지나고 선유기지에 스팀페이로 맥주 한잔하러 갑시다

콜?

코~~~~~~~~~~ 올~~~~~~~~~~~~!!!
좋앙 >_<♡ 기다리고 있었어 ♡

5월 24일 목요일 저녁에 시간 비워놔유!!!
카톡으로 다시 연락할게요 ♡

오케이~~~ >_<♡

예전에 받았던 헌혈증은 다 어디로...
나이먹어 헌혈 할랬더니 헤모글로빈이 부족하단 이야기를 들었네요

저는 철분 부족 때문에 이번에 못했었는데 >_<

다시 검사받으러 가까운데로 가봐야 겠어영 ㅎ,,ㅎ

헌혈에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신가요.....ㅠㅠ
저는 요근래에 헌혈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년도에는 꼭 주기적으로 해보고자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전에 뉴스에서 논란이 된 적이 한번 있어서
헌혈을 꺼리는 분들도 많이 생기고..
이래 저래 인식 안 좋은분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백혈병이라는게 선천적인게 아니라 급성으로 오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정말 예기치 못하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헌혈..

+)위에 헐혈이라고 오타가...ㅋㅋㅋ 헐헐~이라고 읽었음요 ㅎㅎ

ㅎㅎㅎㅎ 헌혈오타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백혈병 정말 무서운 질병이지요 ㅠㅠ
아직도 친구의 얼굴이 눈앞에 선한데 ..

헌혈 중요합니다. 꼭 필요한 봉사활동입니다.

헌혈... 사람을 살리는 일이죠! 예전엔 정말 열심히 참여했는데... 중소도시엔 헌혈하기가 힘들어요!

저도 어렸을때는 헌혈을 하다가 나이가 들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헌혈을 제대로 하지 못했네요 @.@
진짜 헌혈센타도 많이 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20번 정도 했었는데 헌혈증을 지갑과 함께 모두 잃어버렸습니다. ㅠㅠ 생각만해도 안타깝네요.

헐.. 헌혈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헌혈증도
관리를 잘 하셔야 할듯 하네요 ㅠㅠ

사람 피는 아직 만들지 못하니까요

생명을 주는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56.23
ETH 2560.33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