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 경복궁 별빛야행 2탄 ♡@romi 경복궁에 다녀오다 ♡

in #kr5 years ago

경복궁별빛야행

안녕하세요 @romi 입니다 ^ .^

경복궁 볓빛야행 2탄 들어갑니다 ~ >_</


https://steemit.com/kr/@romi/1-romi
1탄 다시보기


세종과 그의 대신들을 만난 저희는 안그래도 출출하던차에
소주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소주방2.png
(※소주방은 궁녀들이 새벽부터 늦은시간까지 임금님께 올리는 음실을 준비하는 궁궐음식을 책임지는 궁궐의 부엌으로 일제때 훼손이 되었지만, 100년만에 다시 복원하여 2011년부터 다시 개방하였습니다. )

저희는 이곳에서 궁중음식 중 도슭수라상을 체험을 하게됩니다^^!

식사보따리.png
(※여기서 도슭이란 도시락의 옛말로도슭수라상은 왕이먹던 일상식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

자리에 앉으면 미리 준비 된 보자기에 쌓인 도슭수라상이 똭!

바깥 식사하는사람들.png

창문 너머에는 반대편에서 식사하는 다른 팀들이보이네요 ^^

식사전인사.png

식사를 하기 전 앞 마당 에서는 궁궐분들의 인사가 이어지고 국악단 분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신랑텀블러.png

그리고 상궁마마님은 어알탕이 들어있는 텀블러는 세종대왕님이 선물로 주시는 거라고 하시며 웃으며 사라지십니다.

식사앞인증샷.png

이제 저희는 식사를 할 시간 ~^^
식사를 하기위해 보자기를 펴니 무겁지만 고급진 3단 놋그릇과 수저, 그 곳에 담긴 음식들이 보입니다 ㅎ,ㅎ

식사.png

그리고 아기자기 하게 담긴 음식들이 눈 앞에 펼쳐졌죠~ + 0+!!

밥.png

밥에는 안심구이과 호박전, 버섯구이등 올려져 있구요~

어알탕.png

국물 음식으로는 통통한 전복만두가 들어있는 그릇에 육수(텀블러의 육수)를 부어 드시면 완전 심쿵한 어알탕 ~>_<!!

국2.png

이렇게 사진으로 다시 보아도 그 맛과 식감이 느껴지는 듯 하네요^^

국3.png

여기에서 꼭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날이 쌀쌀해서 인지 국은 좀 미지근 하더라구요 ㅎ,ㅎ 그렇지만 맛은 쵝오!

반찬.png

반찬으로는 새우냉채 , 더덕구이, 육포장아찌, 명란젓

반찬2.png

배추김치,탕평채,광어잣찜, 아롱사태편채 화려한 반찬들이 이렇게나 많았습니다~!

악기.png

이렇게 즐겁게 식사를 하는동안 국악공연이 이어집니다.

노래.png

판소리 역시 식사의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 주었지요~

후식과 차.png

후식.png

후식으로는 떡과 한과~

차.png

입가심으로 수정과 한잔 하면 ~ ㅋ ㅑ~ 이 보다 좋을 순 없다~!!

상궁언니랑.png

식사를 마친저희는 저희를 안내해 주시는 상궁마마님과 인증샷 뿅뿅~ 찍고

이동.png

2일 1조로 나누어 주신 청사초롱을 들고 다음장소로 이동~

이동1.png

저희가 이번에 가는곳은 소현황후를 위해 지어진 교태전!

20181025125437.png

여기에서는 세종대왕님과 소현황후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모래그림으로 표현한 샌드아트를 볼수있습니다 ^.^*

모래그림.png

이야기가 끝난 후 저희는 후궁과 궁녀들의 처소인 집경당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중만난사람.png

이동중 관복을 입은 사람들과 마주하게 된 저희~!
여기서 다시 상확극은 시작됩니다.
해가 지면 작동할 수 없는 해시계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물시계!
거기에 감탄을하는 사람들!
알고보니 장영실의 이야기를 연기한 것 이더라구요 ^.^*
재치있는 유머와 함께 상황극이 이어지는데 참 재미있었습니다.

상황극이 끝나자 저희가 이동하게 된 곳은 집경당. 함화당 입니다 ^.^~

안으로.png

집경당. 함화당 이야기는 3부에서 만나요~ >_<!!

2부에서 글을 마치려 했으나 ㅎ,,ㅎ 오늘도 역시 길어지고 말았네요^^

************************* by. 경복궁에 간 @romi


프로필2-1.gif

Sort:  

어머나~ 도대체 이게 얼마만인가요? 로미님~ ㅎㅎ
경복궁에서 임금님 수라 체험도 하시고...
세종대왕님께서 주신 텀블러는 가보로 잘 간직하세요~ㅋㅋ

어머나~ 이분이 누구셔~ ㅋㅋㅋ 그동안 짝꿍은 좀 만나셨쒕~!!??
진짜 글 못쓴지 2달 가까이 되가는거 같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 독거오빠도 함 꼭 가봐~ 정말 재밌어 ~ 경복궁~!!! ㅋㅋ

ㅋㅋㅋㅋ 짝꿍은 무슨~~ 혼자 까꿍^^ 이러고 있어...ㅠ
그동안 뭘한거야? 뭔 재미에 빠져서 이렇게 오래 쉬었을까나?
글쎄! 내가 가볼일이 있으려나! ㅎㅎ

경복궁 밋업 한번 해야하나요 ㅋㅋ

경복궁 밋업 좋당~♡ 다같이 한복 입고 고고? ㅋㅋ

아~ 독거오빠도 어여 영원한 단짝을 한명 만들어야하는데 ㅎㅎ
오전에는 일이 많아져서 글을 잘 못 쓰고, 퇴근하고는 신랑 한국에 와서 신랑이낭도 놀고 그동안 못챙긴 친구들도 챙기고 이래저래 정신없었지 ㅋㅋㅋㅋ

헐 경복궁에 이런 투어가 있었군요... 첨 알았어요.
걍 야경 관광만 하는 줄..ㅎㅎ
제대로 한국식 디너쇼인데요?ㅎㅎ
이제 날 추어지니 내년에나 가봐야겠네요 전..ㅋ

저도 첨에 신랑이 가자했을때 관광만 하는 것인지 알았는데 프로그램도 잘 짜여있어ㅈ놀랐어요 ㅎㅎ

나름 여왕이란 칭호를 받고계신 분이시면서 어찌 옷을 갖추어 입지 않으셨나요? ㅎㅎ

지대루 여왕의 모습을 보여 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ㅎ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ㅎㅎㅎ
한옥마을에 들렸다 갈 껄 그랬습니다 ㅎㅎㅎ

We can support each other with Steemauto. I set up auto upvote for you. Could you please set up auto upvote on Steemauto for me?
You can log in https://steemauto.com/ and click fanbase and follow me.

와 궁중음식 체험도 할 수 있군요!! 나중에 여자친구 한국 오면 저기 데려가봐야겠네요 ㅎㅎㅎ 등 들고 있는 모습에서 로미님의 친화력?이 느껴지는 것은 무엇? ㅎㅎㅎㅎ

ㅎㅎㅎ 밥도 먹고 구경도하고 정말 좋아욧!!
여자친구분 데려가심 정말 좋아할 것이다에 한표입니다 ~! ^^

진짜 그럴 것 같아요 ㅎㅎ 기억해두겠습니다!

음식이 정성스럽게 담겨있는데. 먹음직스럽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 쌓으셨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고 왔어욤 ~^^
요기 음식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ㅎ
겉보기에는 양이 적어보였는데 먹고 나니
딱 좋더라구요 > ㅂ</!

왕이 되신건가요. ㅋㅋ

왕이 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죠 ㅋㅋ

오~ 경복궁안에 저렇게 음식까지 먹을수 있군요ㅎㅎ

별빛야행의 매력인것 같아요 > 0</!!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