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사진속에 담긴 풍경과 사무실밖의 풍경을 비교하게 되네요.!!
역시나.. 평창 풍경이 끝내주는군요.
집을 내놓으셨다니... 또 다른 진전이 있었군요.

네 집을 내놓았더니 좀더 긴장되네요.^^

하시는 모든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 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꼭 그렇게 되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대관령이 평창군에 속해 있었군요.
올해안에 가신다니 준비할게 많겠어요. 마음도 급하고요.
그럴때 일수록 좀 느긋한 마음 잊지마시고 건강 챙기세요.
귀촌을 응원합니다.

네.. 형님.. 감사합니다..
느긋하게 하려고 합니다..
사실 마음은 급한데 일 처리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네요.^^
상황이 저를 느긋하게 만들어주니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집을 내놓으셨으니 일단 퇴로는 차단된 셈이군요. 그렇다면 남은 것은 진격뿐.

평창으로의 진격에 평화와 행복이 함께하시길...

네 퇴로가 없어졌습니다.. ^^
무섭기도 하네요.

모든게 착착 순조롭게 잘 진행 되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해야겠죠..^^

결정을 했군요.
최선의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정말 시작입니다.
좋은 설계사와 건축업자 만나서 일을 추진하는데 힘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최근에 설계소 사무실 소장님을 만나서 설계를 추진해본 적이 있습니다.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혹시나 결정이 되지 않았으면 일을 추진하는데 한번 알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okarchitecture.com

형님..
이 회사 봤는데요.. 엄청 고급진 회사같은데요..^^
제 수준에는 맞지 않는 거 같아요..ㅠㅠ

한번 알아 보시라고 그랬어요.
설계를 한 군데만 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군데 알아보고 결정 하시라고 그랬는데...
설계 문의 하는 것은 괜찮고, 예산 안에서 설계 해주세요 하면 됩니다.

설계비가 좀 비싸기는 했네요. ㅋㅋ

몇 군대 가보니 설계사무소 건축가 분들이 은근히 자존심도 강하시고, 자신들이 말하는

"공간에 대한 이해"

를 구현하는데 많은 건축비가 들어가는 설계를 하시더라고요.. 뭐~ 이해는 합니다만.. 다리가 찢어질 것 같아 망설여지더라고요.^^

설계 감리비도 최소 4,000만원 달라고 하더라고요..ㅠㅠ 뭐 그분들 입장에서는 운영에 관련해 최소한의 비용이라고 생각도 드는데.. 제가 부자가 아닌 게 발목을 잡다라고요..

아직 젊으니 이번에는 좀 소박하게 하려고 합니다.^^ 암튼 형님 감사합니다!

그러면 저기 괜찮습니다. 가서 후포에서 아는 형님부부가 소개해 줬습니다 하고 문의 한번 해보세요. 집을 짓는 집사람 친구와 같이 일을 하시는 분이었는데 건평 70평에 3층 이었는데 감리비 포함 3천만원이 안되었습니다.(아주 싸게 한다고는 말씀 하셨습니다. 일을 진행하면서 몇번 만나뵈었는데 소장님이 참 괜찮았습니다.)

설계는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건축비 때문에 일을 진행은 못하고 저 분에게 설계비를 날린게 되었지만...

상담이라도 한번 해보세요.

귀촌!
쉽지 않은 일일텐데 모든 것이 잘 마무리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준비하고 소식전할께요~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일이 일사천리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탈없이~ ^^

네 무탈하길 빌어주세요.. 그게 제일이죠~

진정한 삶을 찾아 떠나시는군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좋은 삶을 위해 결정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되네요.

모든 일이 항상 순조롭기를 저도 기원합니다
봄의 기운을 요즘 느낄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공기도 엄청 깨끗할 것 같아요~

자연에 가면 마음도 평화롭고 몸도 개운한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81.17
ETH 2419.8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