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여행코스 짜기 :: 500일간의 세계여행 준비 계획

in #kr6 years ago

세계일주를 이야기하고 준비한 지 벌써 1년.
어느새 저의 여행은 끝났지만,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의 이야기를 하나씩 들려드리겠습니다.

세계여행_전체일정.JPG

세계일주 코스를 짜는 툴은 구글맵스와 tripline을 사용해서 정했습니다.

로그인해서 한번 저장해놓으면-
이후에는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고, 어디서든 불러올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여행코스 소개는 tripline(www.tripline.net)으로!

세계여행_북미.jpg

#1. 북미 여행 코스

저의 여행은 북아메리카에서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예전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밴쿠버로 들어가서
캘거리 - 오타와 - 토론토 순으로 캐나다를 계획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알래스카나 록키 등 경유할 곳을 들러가며 여행할 계획이었구요.

그리고 미국으로 이동하여 미국 동부(뉴욕, 필라델피아, 워싱턴 DC)를 살펴보고, 미국 서부로 이동하여 샌프란시스코 - 로스앤젤레스 - 라스베가스를 방문.

북미에서는 총 2개 국가(미국, 캐나다) 약 120일 간의 여정.

세계여행_중남미.jpg

#2. 중남미 여행 코스

멕시코(칸쿤) - 쿠바(하바나) - 벨리즈 - 에콰도르(갈라파고스) - 페루 - 볼리비아 - 칠레 - 아르헨티나 - 브라질 순서로 여행.
물론, 여행을 다니면서 약간의 변동은 있었지만 대부분 이 코스를 착실히 따랐네요ㅎㅎㅎ

총 9개 국가, 약 110일 간의 여행 일정.

이후 한국에 잠시들려 집 처리를 하고 다시 출국할 예정이에요-

세계여행_아프리카.jpg

#3. 아프리카 여행 코스

아프리카부터는 먼먼 이야기여서 구체적으로 정하진 않았었지만 꼭 가보고 싶은 나라들로 선별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 탄자니아 - 케냐 - 이집트 - 모로코로 이어지는 아프리카 일정.

아프리카는 총 5개 국가, 약 80일 정도의 여정!

세계여행_유라시아.jpg

#4. 유럽 & 아시아 횡단

모로코에서 포르투갈로 이동-
이제 본격적인 유럽여행이 시작되는데요,
쉥겐협정국가 90일 일정 + 비쉥겐국가를 적절히 섞어서 여행해야 한답니다.

포르투갈 - 스페인 - 이탈리아 - 그리스 - 체코 - 프랑스 - 벨기에 - 독일 - 덴마크 - 노르웨이 - 스웨덴 - 핀란드 - 영국, 그리고 시베리아 횡단열차로~모스크바 - 블라디보스토크!

총 14개 국가, 약 130일 일정!

세계여행_오세아니아.jpg

#5. 오세아니아

여행의 마무리는 오세아니아로~
호주를 중심으로 인근에 피지와 뉴질랜드는 여행을 덤+_+

총 3개 국가, 약 60일 간의 여정.

이렇게 약 500일 간의 세계여행 루트를 완성!

물론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는 있지만-
다양한 나라와 각각의 도시를 방문하고 살아보겠다는 마음으로
세계여행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여행은 살아보는 거니까!

image_9384197321467563983376.jpg

Sort:  

환영합니다~팔로우 하겠습니다 ^^ 스팀잇 가입과 알아 두셔야 할점들 간단하게^^
일단 1.팔로우먼저50-100명한다2.그리고 글을쓴다(이전에 글 써봐야 잘 노출이 안된다)3.보팅은하루에10~15 회정도만보팅 80%유지 4.다른사람 보팅 할때는 30분이상 지난 글에 보팅을 한다( 바로하면 보팅수익없음)5.제목 오른쪽에 온천 표시 안 나오도록, 1스팀이 1USD 이상일 때 보상은 50:50으로 설정6.댓글소통을 많이하라~!! 스팀잇을누벼라~!! ***보팅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그러나 뉴비는 보팅이 약합니다 보팅 안하는게 아니라 못해주는 경우가 더더 많습니다 ㅠㅠ 보팅 채우는 시간 때문입니다. 열심히 부지런히 스파업 하세요!!

많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열심히 해볼게요!

화이팅입니다 ^^

와우 세계일주 멋지내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되네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아프리카에 80일이나 계셨다니.... 진정한 여행러시네요. 대박입니다. 저는 50일? 있었는데 죽는줄알았거든요 정말로. 호주는 정말 가보고 싶군요!

참, kr-travel 태그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아! 정보 감사합니다ㅎㅎ이제 막 시작해서 몰랐네요. kr-travel 태그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계획을 먼저 실행하셨네요. 감사히 참고할게요^^

계획하시다가 궁금한게 생기시면 질문 주세요~

대박이네요!!!
계획만으로도 너무 설렐 것 같아요 :)
화이팅입니다!
응원할게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 팔..팔로우 시작!!! 기대할게요 작가님!!

감사합니다! 하나씩 이야기해드릴게요~

다녀오면 여행 후유증이 정말 클것같아요 ㅎㅎㅎ

한국으로 돌아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도 적응이 안 되네요ㅎㅎㅎ

아프리카는 상상도 못해봤는데요.ㅎㅎ 대단하시네요.

알고 있던 아프리카의 모습과는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ㅎㅎ그 얘기도 천천히 들려드릴게요~

와... 정말 다음글 기대 되네요. 여행 경비, 숙소등 너무 궁금합니다

가장 중요한게 경비죠ㅎㅎ경비도 함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와아아!!!! 저도 항상 생각만 해봤었는데.... 결국 실행에 옴기지 못하고 아기 엄마가 되버렸네요.... 하지만 지금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꿈꾸면 이룰 수 있을꺼란 용기를 얻으며! 일단은 @rohy 님의 여행기로 대리만족하며 꿈을 좀더 업그레이드 해야겠어욥...ㅎㅎ

대리만족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생생하게 전달해드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