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상황 학습에 대해서!

in #kr6 years ago

미친털입니다.

오늘은 상황학습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Lave & Wenger의 Situated learning !


학습을 바라보는 관점이 지금까지의 나는 심리학자들이 학습을 바라보는 관점을 지니고 있었다.

이러한 학습의 관점이 180도 바뀌게 된 것이 상황학습에 대해서 알고 난 후다.

‘학습은 무엇이다? 라고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은 세상을 분석하는 틀이다’라는 보는 관점은

기존 학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것이었다.

티칭과 러닝을 매치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모든 것, 존재 자체가 학습이라고 보는 관점은

지금까지 내가 알 고 있는 관점의 틀을 깨는 것이었다.

훈련, 사람, 세계에 대한 관계를 중시하고,

생활 속의 학습, 자연스러운 참여를 통한 학습, 동기, 관계, 경험, 상황, 지식, 실천공동체 속의

합법적 참여를 통한 학습....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학습자들을 교육하고 생활하게 하면

어떠한 것들에서 변화가 생기고 발전이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그 구체적인 방안을 설계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상황학습에서의 학습은 언제, 어디서든지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이다.


이상 미친털의 뻘글 이었습니다.

좋은 밤 보내십시요!
DQmNgVeEm1gdaa46dj7HfrcZYYE5iyEshLvMhmCwieXp1n8_640x480.jpg

Sort:  

글 잘읽고 갑니다. 맞팔하며 소통하고 지내요^^

요즘 제가 캐마에 미쳐서 피드를 못 돌아 보고 있었네요.
여러 고민의 흔적들이 보이는데 직장과 진로 모두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풀렸으면 하네요 ;D

와우!! 힘내세요!!

그렇쵸. 참여하는 것보다 좋은 교육은 없다고 생각해요!!

전적으로 동의해요!! 저는 여행가는 비행기 안에서 영어공부가 제일 잘 되더라구요ㅋㅋ 참교육의 한 예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ㅋㅋ
그나저나 저의 늦은 공식 인사 포스팅 올렸어요^^ 여유되면 구경오세요~>_<

한국 생활은 적응 다 되셨나요?ㅎㅎ
모쪼록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ngratulations @rkmrkm99!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rkmrkm99!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