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아홉번째 글]우리들은 1학년 : 학교 급식 편.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미친털 입니다.

오늘은 우리들은 1학년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주제는 바로
.
.
.
.
.
.
급식 관련인데요...

제가 학교 현장에서 있으면서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급식하니...

제가 미국공립학교 교육이 너무 궁금해서요..

아이들 학교에 가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그리고 학교탐방도 하고 왔습니다.

미국 공립학교에는 부모가 원하면 언제든지

아이랑 같이 급식을 먹을수가 있습니다.ㅎㅎ

물론 급식비는 내야 겠쬬..

그리고 신분증검사는 필수구요..

이날 메뉴는 햄버거, 샌드위치, 샐러드 중 하나를 고르는 것이였는데요..

햄버거를 골라서 먹었습니다.ㅋㅋ

3333.png

급식먹는 식당과 분위기는 한국과 똑같았습니다.

제가 먹은 시간은 1,2학년 급식 시간이였는데요..

밥이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아이들 소리가 커서리..ㅎ)

학교급식을 오랜만에 먹어봐서 그런지 적응이.ㅋ

(마지막으로 휴직하기 전 작년 2월달 종업식전날 먹었는데요..)

소음이 적응이 안되네요.ㅋ

급식실 분위기와 소음은 만국 공통인걸로.ㅋㅋ

(최소한 한국과 미국은 거의 같은걸로..^^:)

뭐..맛은 햄버거 맛이구요..>미국에서는 주식이지만..

맨날 이렇게 먹으면 살이 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저도 살이 점점 찌고 있습니다.ㅜㅜ

(미국와서.살만 찌는듯.)

아... 우리 1학년 햇병아리들의 급식에 대해서

우리 부모님들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요..

1.알러지있는 음식은 꼭 담임선생님께 말씀드려라!

쪽지로 물론 제출하지만요..

진짜 먹으면 알러지가 심하게 오는 음식은

개인톡이나 메시지로 말씀드리는게 좋습니다.^^

가정통신문을 아이가 제출하지 않고 간혹 빠트리는 경우가 있거든요..^^

2.편식하는 음식이 있으면 살짝 선생님께 부탁드려라!

초등학교 입학한 기념으로 편식하는

음식을 다 먹게 할수 있는 기회입니다.

1학년 햇병아리들에게는 선생님은 거의 엄마이상의 존재^^;
(물론 간혹 너무 편하게 생각하는 아이도 있지만요.ㅎ

어디든 특별한 케이시는 존재하지요.ㅋ)

이번기회에 편식하는 음식을 다 먹게 할수 있습니다.

꼭 부탁해보셔요!

3.아이의 반찬투정을 받아주지 마세요!

유치원이랑은 다르다는 것을 꼭 주지시키세요!

식습관을 바로잡을수 있는 기회입니다.

꼭 담임선생님의 급식지도를 신뢰하세요^^

이상 15년차 교사 미친털의 소견이었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보팅 및 팔로우 살포시 부탁드립니다.

(리스팀은 더 땡큐하구요^^)

Sort:  

우리 아이는 학교급식이 항상 맛없다고해서 되도록 도시락을 싸주거든요. 전 그냥 미국학교점심은 왠지 너무 영양가가 골고루 안들은거 같아서 솔직히 별로인거 같더라구요. 먹어도 봤는데 영~ ㅎㅎ. 한국 초등학교급식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한식이 자주 나오면 좀 더 나을거 같단 생각도 들어요.

글 잘 읽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원글 님이 댓글 감사하다고 추천하셨습니다. 대신 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식문화가 다르니.. 식판을 보고 한끼보단 간식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역시.. 저는 한국인.. 밥이 없으니 간식느낌이네요 ㅎㅎㅎ

저도 그래요^^;
어케 저거 먹고 살까???^^;

미국뿐만 아니라 외국은 아직 한번도 안가봤는데
어쨌든 집에 앉아서 미국급식상태를 알게되네요~ㅎㅎ
그리고 밑에 팁까지~~ㅎㅎ
언젠가 자식이 생기면 써먹는걸로요~

15년차 선생님이시군요. 몇년후 우리딸도 초등학교에 입학할껀데.. 이렇게 선생님의 숨은 의견을 들을수 있다니.. 다행입니다. 선생님을 신뢰하라는 말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팔로잉해주셔서 보팅+팔로잉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현장감 있는 학교이야기 들려 드리겠습니다!^^

넵 기대할께요.!!

맨날 밥에 김치만 먹다 저런걸 보니 왠지 간식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

메뉴는 오히려 한국이 더 다양한 느낌도 드네요~~~미국 학교 급식도 알게 되고 정말 감사합니다

옙 앞으로 자주소통해요^^!

학교 급식 먹어본지가 언젠지 ^-^ㅋㅋ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좋을 듯한 정보네요:) 보팅 꾹 하구 갑니다~
@rkmrkm99님~! 제 이벤트에 3등으로 당첨이 되셨는데 캔들을 전달드리기 어려울 것 같은데...스달로 드려도 될런지요~^-^

와우..당첨이 어딘가요..
스달로 주셔도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집에서도 아직 애들어려서 밥먹으면 정신없네요 ^^
얼마전에 아는 형님 둘째가 땅콩알러지로
병원에 실려갔었는데요 알러지 있는 아이들은
정말 부모님들이 많이 신경쓰셔야 할듯 하더군요
글 잘봤습니다

예 알러지가 생각보다 무섭거든요!
미국애들은 땅콩알러지가 엄청많더라구오
!

the food looks very yummy rkmkm thank you

With love,

harj : ) xoxo
Abstract artist

Thank you!!

저희 동네에선 아이들에게 아침은 다 공짜로 준답니다. 받아서 간식으로 먹는 아이들도 있구요

아 좋네요^^;
근데 밥이 너무 미국식이라서리
저는 @안 맞아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186.66
ETH 2353.2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