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은 독이다.

in #kr8 years ago (edited)

탄수화물.jpg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제목과 같이
'탄수화물은 독이다' 라는 책입니다.

지금 우리는 탄수화물이라는 영양소를
너무 많이 먹고 있습니다.
농경 사회가 도입되기 전인 약 1~2만년 전
우리 조상들은 탄수화물을 이렇게 많이 먹지 않았습니다.

수렵(사냥)과 채집 활동을 통해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등을 골고루 섭취했지요.
아무리 많이 잡아도 탄수화물의 섭취비중은
40%를 넘지 않았다고 학자들은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의 식생활은 어떤가요?
삼시세끼 밥이 기본이고 빵이나 떡, 과자, 음료수 등
탄수화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에서 밝히는 것처럼 우리 몸은
넘치는 포도당을 제어하는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인류역사의 99% 이상을
추위와 굶주림 속에서 버텨왔기 때문에
우리 몸은 혈당이 떨어졌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증거는 몸에 혈당이 많아졌을때
이에 대처하는 수단이 '인슐린' 한가지 뿐입니다.
반면 혈당이 떨어졌을때 포도당을
체내에서 합성하는 효소는 무려 3~4 가지나 되지요.

책에서는 당질 과다 섭취에 따른 문제점과
이를 개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많은 효과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다이어트, 영양, 건강 등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책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목차도 링크 첨부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ㅎ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876866

ISBN : 9788997125500

Sort:  

탄수화물을 의식적으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밥 적게 먹기. 반찬은 많이 먹더라도요. 어쩌다보니 늘 밥은 한두 숟가락에 반찬만 배불리 머근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흠... ㅡ.ㅡ^

탄수화물은 도시의 많은 인구를 동시에 부양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라 들었어요. 인간의 몸은 원시시대와 별로 달라지지 않았으니, 당시의 식습관에 맞게 세팅되어 있다고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