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발악, 리스팀 하는 글을 만들자

in #kr7 years ago (edited)

저는 13일 가입차 뉴비입니다.

아무리 글을 써도 읽어주는 분은 적으시고, 어떻게 해야지 저의 글을 많은 분들이 읽어 주실까라는 고민은 정말 많이 했습니다.

1.jpg

저의 결론은, 공감되는 글을 만들어보자


뉴비로써 할 수 있는것은 크게 없습니다. 셀프보팅을 해도 크게 소용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저는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글을 더 볼 수 있었으면합니다.

3.jpg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분들이 리스팀을 해주셧습니다
사실 정말 많이 봤는데, 사진을 찍어놓는다는것을 깜빡하고 급하게 몇개 찾아보았습니다

4.jpg

저는 초보 뉴비이지만, 저보다 뉴비이신분에게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스팀잇 이웃분들이 공감하는 글을 만드는것이 어떨가 싶습니다.
뉴비한테는, 큰 기회들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뉴비 지원프로젝트로 인해서, 뉴비들이 꾸준하게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분들에게 한번이라도, 더 좋은글을 만들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5.jpg

저는 스팀잇을 하다보면 느끼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 저희 뉴비는 보상을 받습니다. 하지만, 보상을 해준분에게 어떻게 보상을 해줄 수 있을까.
  • 바로 더 좋은 글로 보상을 해드리자였습니다.
    6.jpg

요즘 몇몇분들을 돌다보면 정말 감사하게 저의 글을 리스팀해주신 분들이 있습니다.

리스팀되는글의 기준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저의 기준을 소개합니다.

  • 정보성글, 추후에 필요로 될거같은 글을 리스팀.
  • 공감을 형성하는 글
  • 많은 분들이 보았으면 하는 글

등등의 많은 이유로 리스팀을 하게되겠지만, 한번이라도 리스팀을 한다면, 더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지않을까요.

스팀잇 뉴비분들, 이웃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팀달러가 더 오르길 기대해봅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리스팀 많아지면 커뮤니티 활성화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일주일된 뉴비입니다 이제서야 좀 아~ 이게 이거구나 하면서 적응해가는 중이에요~ ㅎ 저는 리스팀될만한 글을쓸수있는 지식도 재주도 없지만 그저 일상을 기록하는 재미로 스팀잇을 즐기고 있답니다 ~ 쓰다보면 요령도 생기겠지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잘보구 갑니다. 저는 일주일 조금 지났는데 아직도 뭐가 먼지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열심히 포스팅해보겠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ㅎㅎ 리스팀을 하면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제 팔로우하시는 분들이 볼수 있다는 부분이 좋은건가요? 리스팀의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ㅠ 모르는거 투성이라 죄송합니다 .ㅠ

조급한 맘은 버리세요. 전 명성도 51까지 석달은 걸린듯 합니다.

어차피 글쓰기만으로 뉴비가 스파를 모으는건 극히 어려운듯합니다.

그저 맘비우고 스팀잇을 즐기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감되는 글...정말 맞는 얘기같습니다.
이런 플랫폼에 맞는 지속적인 연구가 있기에 티스토리도 잘하셨던건가요?ㅎㅎ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뭘 써야 할지도 잘 모르겠네요. 일단 생각이 나는 것들이 있으면 적어 보려고 하지만 생각 만큼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는 분들 보고 배우려고 팔로우 합니다.

저도 얼마 안되서 심정 공감이 갑니다
좀더 즐기면서 여유있게 할수있음 좋겠습니다~~^^

맞아요 리스팀은 정말 중요한 한 요소 인 것 같습니다 ^^
공감이 가는 글로 많은 리스팀을 받도록 하는게 스팀잇에서 중요한 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요 ^^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뉴비들을 위한 팁 잘보고 갑니다
리스팀이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긴 한데요
공감하는 좋은글 쓰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그냥 제가 하고싶은거 하고 쓰고싶은 글 쓰면서 즐겁게 스팀잇 하려고 합니다
홧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