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북미 화해 과정에서 우리, 한국사회가 넘어야 할 고지

in #kr6 years ago

애초에 우리나라의 보수라고 부르는 정당은 그저 과거 반공 세력을 기반으로 한 보수 포지셔닝에 불과했죠. 사회주의와 민주주의 프레임을 지속적으로 견고하게 구축하는 데 성공했으니 이젠 사람들이 보수가 정확히 무슨 뜻인지도 모를 정도..

스페인도 분리 독립 외치고 영국도 여전히 분리 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당에 같은 민족과 언어를 쓴다고 꼭 같은 나라여야 하는지.. 차라리 다른 나라로 분리된 후 동맹을 맺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싶네요

Sort:  

완전한 분리가 되어야 평화체제가 안착되고 이웃나라로 잘 살 수 있는 방안들을 서로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문젠 불과 16년전만 하더라도 이 이야길 하면 미친놈 취급 받았었습니다. ㅎㅎㅎ 사실 이 글은 드러누울 것이 뻔한 으르신들을 설득할 방법은 없지만... 중도를 움직일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야 할텐데... 란 생각에서 써본 겁니다. 스팀잇 사용자로 치면 제가 나이 많은 축에 들어가서 그런건지 다시 좀 생각해볼 꺼리가 많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