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쿡] Rena's Diet 1. 앳킨스 다이어트 이론을 먼저 살펴봐요~

in #kr7 years ago (edited)

작년부터였던가요? 일명 저탄고지,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가 유행이었죠.
실제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살 빼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지난 다!간!소! 글에서 저도 한 3개월째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
도저히 빔바님처럼 몸무게까지 공개하기는 용기가 안나구요.
제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 다이어트 방법은 [게으른 앳킨스 다이어트] 라고 제 마음대로 이름 붙여 봤어요.

먼저 앳킨스 다이어트가 뭔지 알아봐야 겠죠.

일명 "황제 다이어트" 라고 불리는 앳킨스 다이어트.
미국의 영양학자인 앳킨스 박사가 주장한 다이어트법이구요.
우리나라에도 "고기만 먹으며 다이어트 한다" 라는 소개와 함께 오래전부터 알려져 있었지요.

현대인들은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이는 인슐린 과다분비로 이어져 당뇨병, 심장병등을 유발한다는 이론입니다.

앳킨스 다이어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순서대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이때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소로 유지하면, 인슐린 분비량이 최소화 되어 자연스럽게 부족한 탄수화물 다음의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분해사용한다는 원리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이론이죠)

2.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일차적으로 수분이 많이 배출됩니다. (그래서 살이 빠짐)

3. 지방 분해로 인해 케톤이라는 분해물질이 생성됩니다.
케톤의 특징이 소변으로 배출(수분감소, 살 빠짐)과 식욕억제(이로 인한 섭취 저하)입니다.

앳킨스 다이어트도 지적되는 문제점들이 있지요.

  1. 지방섭취의 증가로 인한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암 발병율 증가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2.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보통의 경우보다 많은 단백질, 지방 분해산물의 배출로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결정적으로 앳킨스 박사 자신도 심장마비 합병증으로 사망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것이 혹시 고지방에 의한 문제는 아니었을까 의심된다고 합니다.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앳킨스 다이어트는 황제 다이어트로 불렸기 때문에, 고기랑 야채만 먹는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여러 단계를 거친 잘 조직된 식단이 있습니다.

4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각 단계마다 제한된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설명에는 1단계부터 시작해서 단계를 점점 높여가다가, 체중감소가 멈추는 단계를 자신에게 맞는 단계로 보면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번에는 저의 [게으른 앳킨스 다이어트]법을 소개해 드릴께요.


[스토리쿡]은 요리와 식재료 정보가 들어있는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에 올리는 사진은 모두 제가 직접 찍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

Sort:  

Waao looking healthy

looks delicouis :)

i will be happy , if you look my post:)

잘 읽었습니다 :) 다음 글이 기대되네요!

귀여운 그림체의 작가님이시군요.
미국에 계신 분이면 저보다 좋은 자료 더 많이 보실텐데요. ^^
제 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저탄고지 여러번 시도했는데 3일 이상 쌀밥이랑 밀가루를 끊으면 미칠 것 같습니다.

다음편에 저는 어떻게 했는지 말씀드릴께요.
미칠것 같은 이유는 거의 탄수화물 중독이라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안녕하세요~^^음악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는 @changkyun07입니다. 탄수화물을 안먹으면 힘이 안나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자주 하는데 걱정입니다^^;팔로우 요청드리고 업봇하고 가요!

성악하시는 분이신것 같군요. ^^ 저도 팔로우 합니당~

제가 아는분중에 합창단 지휘하시는 성악가분이 있는데...
공연 앞두고는 탄수화물을 엄청 절제하시더라구요. 턱시도에 몸을 맞추시는....
공연 마치면 바로 뒤풀이 같이 가서 치맥 합니다. ㅋㅋㅋ

제가 전문가는 아니니... 그냥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통곡물 위주로 조금씩 줄이시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싶네어요.
전 밥할 때 귀리랑 현미를 많이 넣는답니다. 빵을 드신다면 홀그레인 빵으로 드시는 등.. 방법을 조금씩 바뀌보시는게 어떨까요?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씩조금씩 바꿔봐야겟어요~그나저나...그 분은 풍채가 좀 있으신가봅니다~^^드시면 바로 살로 가는 체질이시거나??^^;;저도 주위에 그런 친구들이 많네요 ㅎㅎㅎㅎㅎ

ㅎㅎ 키가 크신편이고.. 제가 뵐 땐 성악하시는 분 치곤 좀 마른것 같은데...
평상시에 맛난거 즐기시고 유쾌하게 지내시다가 가을 공연 직전에 엄청 다이어트 하신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013.55
ETH 2460.6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