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재테크인가] 돈은 뭉칠수록 강해진다.

in #kr7 years ago

DQmbJKxNNda32UPva5nmk2oggyb5saWoGdBVMmykAjthg64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realgr입니다.오늘 얘기해볼 내용은 돈이 뭉칠수록 강해진다는 내용입니다.

조금 어려운 말로 돈의 응집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돈이 뭉칠수록 강해진다는 얘기는 무엇일까요?

과거 제 포스팅에 보면 돈을 모으는 것을 눈사람 만드는 것에 비유한 내용이 있습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눈사람을 만들 때 처음에 동그란 구 모양의 형태를 만드는 것이 가장 힘들지만, 어느 정도 모양이 잡힌 후에는 살살 굴리기만 해도 눈이 붙어서 커집니다.
그래서 돈을 굴린다는 표현이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돈도 눈사람과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정도 모으는 것이 힘들지 모은 돈을 굴리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불어납니다.

다운로드 (4).jpg

우리는 어느 정도 돈을 모으는 과정을 ‘종잣돈‘을 모은다고 합니다.
그럼 종잣돈은 어디서 나올까요?
부모님께 증여를 받는다거나, 복권에 당첨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에 비해 특별하게 내가 종잣돈을 만들 방법이 있지 않는 한.. 종잣돈은 근로소득을 저축하는데서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는 저축을 강조하였습니다만, 최근 금리가 떨어지면서 근로소득을 곧바로 투자하는 것을 병행하는 것이 트렌드구요.

자, 그러면 여러분이 앞으로 인생의 투자-소비 계획이 어느 정도 감이 잡히실 겁니다.

먼저 어떻게든 종잣돈을 모아야합니다.



여러분은 죽을 때 까지 일하실 수 있나요?
연금 같은 변수가 있지만, 좀 더 포괄적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인간은 젊을 때 번 돈으로 노후를 해결합니다.

일반화 하기는 어렵겠지만, 현재 평균 은퇴나이가 60살이라고 합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생애 주기 중 65세 이후 병원비의 95%를 지출한다고 합니다.
100세 시대에 40년 간 수입 없이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돈이 돈을 버는 자본의 응집력을 이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한번 쯤 같이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Sort:  

월급만으로는노후를 준비할수없다고생각합니다 말씀하신종잣돈을 모아 재테크하는것이 답이라고생각합니다^^

내가 다른일을하는동안에도 돌아가는 재테크는 필수입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무조건 종자돈을 모으는게 시작입니다.
아무래도 제로에서 시작하면 처음 종자돈을 모을때는 기본 생활비 비율이 커서 힘들다고 생각이들고 오래걸리지요. 그런데 종자돈을 일단 모으고 안정적으로 투자하고 굴리면 자금이 불어나고 투자 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늘어나니 선택의 폭이 더욱 늘어나지요^^ 더욱 안전하게 할 수 있게 되지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옳은 말씀입니다. 글에 빠진부분을 제대로 보충해주셨네요 ㅎㅎ

100% 공감글 읽다보니 믿고 의지할만한 상대가 있어 조금 더 여유롭다면 종자돈을 위해 과감한 액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마음의여유도 투자의 중요한요소 중 하나이죠 ㅎㅎ

열심히 모아야겠습니다!

맞습니다. 처음에는 열심히모으는게 답입니다.

투자도 중요하지만 그걸 위해서는 역시 종자돈 모으기가 선행되야 한다라는 말씀 정말 공감됩니다. 항상 현실적인 조언 감사드립니다.

종잣돈이 투자의 밑그림입니다. 밑그림없이 작품완성이쉽지않겠죠?ㅎㅎ

모야야죠 . 언제 모으지..

천릿길도 한걸음부터 시작이라더군요 ㅎㅎ 시작해봅시다!

저도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읽다보니 느낀건데 재테크도 좋지만 종자돈 모은것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재테크관련 포스팅을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네 자주 놀러갈께요!! 시간나시면 제 공간으로도 놀러와주세요

천천히 돈모아서 코인 재테크를 해봅시다...!

코인재테크좋지요 ㅎㅎ

공감에 또 공감입니다. 근데 @realgr님... 어느 정도 모아야 종잣돈의 구실을 할 수 있을까요? 다다익선이긴 하겠지만서도... 대략적인 금액이.. ^^;;;

보통 1억을 얘기합니다만 얼마를 목표로하느냐에따라 달라지겠죠? ㅎㅎ

오호~ 그렇군요... 나름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볼게요~^^ 감사합니다!

버핏형님이 생각나네요ㅎㅎ 저는 다른 계획이 있는데요 제가 할수 있는 회사 외적의 비즈니스와 컨텐츠를 활용해서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내는게 목표입니다. 목돈이 있으면 중요하나, 목돈을 모으기가 힘드므로... 투자도 이것저것 해봤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은 없었구요ㅎㅎ 그래서 조그마한 캐시카우부터 만들어보고있습니다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발상입니다. 수입을 들어오는 곳을 다양화하는 것도 훌륭한 투자방법 중하나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25.65
ETH 2646.01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