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파워 충전후기] 스팀파워 충전했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algr입니다.

오늘은 스팀파워를 충전해보았습니다.

어디서 돈이 났냐구요?

설명하자면 좀 긴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ㅋㅋ

제가 예전에 비트코인이 200만원이던 시절 100만원 어치 비트코인을 사서

스팀에 반, 라이트코인에 반을 넣었습니다.

뭐 결정적으로 두 코인 다 같은 가격에 판매를 하였는데요.

비트코인이 스팀을 팔때는 460만원 가량 되어 110만원,

라이트코인을 팔때는 330정도 되어 75만원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스팀을 판매한 110만원은 예전에 뺐구요.

라이트코인이 오래 물려있었는데 이번에 오르면서 판매를 하여

약 0.238비트가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폴로닉스에 고이 잠자던 코인은 스팀잇으로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스팀파워를 충전하려고 하니 상당히 어렵더라구요.

제가 가장 의문을 가졌던 점과 함께 제가 알아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팀 달러, 스팀 중 뭘 사서 보내야할까?

먼저 이해하여야 하는 가격은 스팀의 변환가격인데요. 다음 그림을 보시면

먼저 변환가격을 확인하려면 Wallet에 가서 Market에 들어가야합니다.

시세확인하기.png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표가 나오는데요.

변환 가격.png

제가 캡쳐한 시점에서 봤을 때 스팀 : 스팀 달러는 약 1: 1.14정도 됩니다.

그런데 스팀달러를 사서 내 계정으로 보냈을 때

스팀파워를 충전하려면 스팀 달러를 스팀으로 변환하여야합니다.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변환하는데는 3.5일이 걸립니다.

이 얘기는 스팀달러를 사서 스팀으로 변환하면

3.5일동안 스팀이 묶이기 때문에 시세의 변동에 대처를 못합니다.

고로 곧바로 스팀파워로 충전이 가능한 스팀을 구매하는게 이득!

2) 스팀을 구매해보자

저는 폴로닉스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폴로닉스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폴로닉스는 스팀 하드포크 때 스팀의 입 출금을 막았었는데요.

얼마전에 해제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팀 구매.png

0.238비트코인으로 스팀 313개를 샀습니다.

3) 스팀 파워업을 해보자

자 이제 스팀을 샀으면 폴로닉스에서 스팀잇으로 전송해야겠죠?

스팀 전송.png

오른쪽 상단에 DEPOSIT&WITHDRAWLS를 클릭한 후

사진에 보이는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①번에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를 빼고 입력하도록 주의합니다.

②번에는 memo정보를 입력합니다.

메모 정보는 Wallet - permission에서 맨 아래쪽에 STM으로 시작하는 주소를 붙여넣기하시면됩니다.

메모.png

③ 얼마를 넣을지 적습니다. 수수료로 -0.01스팀이 차감됩니다.

먼저 1스팀을 시범으로 넣어봅니다.

저는 주소를 틀릴까봐 무서운 쫄보니까요 ㅠㅠ

보내고 나면 등록된 메일로 출금확인 메일이 옵니다. 링크 클릭하시면 곧바로 보내집니다.

전송완료.png

전송이 완료된걸 확인하고 잔여 312스팀도 전송합니다.

전송완료312.png

Wallet에 가보면 스팀이 충전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송확인.png

이제 파워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워업 버튼을 누르고

파워업버튼.png

얼마나 파워업을 할지 적어줍니다.

아이디 창에 다른 사람의 아이디를 쓰면 타인의 파워를 업해줄 수도 있습니다.

파워업.png

충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완료.png

처음 처음으로 스팀파워를 업하였는데요. 생각보다 아주 알아볼게 많은(?) 작업이었습니다.

저의 파워업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은 손쉽게 스팀파워업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질문환영합니다. 답변 잘 해드릴게요^^

  • 팔로우와 업보팅은 저자에게 힘이됩니다.

follow me!

Sort:  

저도 스팀파워업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하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여윳돈? 이 생기게되면 스팀파워를 구매해야겠네요! 제 블로그는 영화와 관련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

반갑습니다^^ 저도 영화 참 좋아하는데요. 팔로우해도될가요?

네 그럼요~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오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스팀파워만큼 힘이 넘치시킬 ㅎㅎ

더 충전하고싶은데~ 아쉽습니다 ㅠㅠ

오. 부럽네요. 저도 스팀파워 충전하고 싶습니다^^

남는 코인 있으시면 충전하시면 굿~

나...남는 코인이 없..ㅠㅠ

제가 원하던 정보를 올려주셔서 사이다 였어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올릴게요 ㅎㅎ

정말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저도 나중에 한번 이렇게 해봐야겠군요 ~!

감사합니다^^ 한번 충전해보세요 ㅎㅎ

한국에선 달러로 바로 구매할 방법이 없어서 불만이에요 ㅜㅜ

김프로 보는 손해는 어쩔수없는듯합니다^^

제가 해외주식에 투자를 하다보니 달러가 현금으로 있어 코인을 사려면 원화로 환전을 해야하는게 더욱 꺼려지더라구요.

아하.. 그럼 저같아도 꺼려질거같습니다.. 그냥 앉은자리에서 일단 20~30% 손해보고 시작하니..

충전할때 name는 계정이름인가요? danbain 이거 쓰면되는거죠?

예 맞습니다. advance 안누르면 기본으로 나한테 충전됩니다.

감사합니다. 점점 스팀잇에 대해 이해가 되어가고 있네요.
리스팀할께요^^

감사합니다^^

스팀파워! 충전! 이라고 하니 뭔가 파워레인저 전대물 보는 느낌입니다 ㅋㅋ 잘 봤습니다!

ㅋㅋㅋ 그런가요? 충전했으니 열심히해야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