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ing通 Project] EPISODE 8 -  湖南(호남)에서 湖가 뭔지 아시나요? 그리고 레고로 표현된 나 :D

in #kr6 years ago

[Feeling通 Project] EPISODE 8 - 湖南(호남)에서 湖가 뭔지 아시나요? 그리고 레고로 표현된 나 😁

1525648539920.png

Hello. I am @ravenkim who tries to be
the pro-resteemler and the pro-commenter.😎

Feeling通 Project는 @feeltong 님의 아이디에서 영감을 얻어 @feeltong님의 작명센스에 대한 저의 Hommage가 깃든 연속 글입니다.:D

처음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10회 정도하고 마무리 지을까 했었는데, 어느덧 8회가 되었습니다. :) 이제는 @feeltong 님을 그만 우려먹어야 하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채널스팀잇(@channelsteemit) 방송을 멋지게 제작하시는 목소리가 매력적인 @feeltong님 응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그 글은 아래에 링크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 꽂히는 네이밍의 법칙 - 이름은 이렇게 지으세요.「Feel通」

조용필
Bounce
출처 : 유튜브(youtu.be)


  • 플레이버튼 꾸욱~

오늘 필링통음악은 가왕 조용필의 「Bounce」입니다. 언제 들어도 신나는 음악이죠. 저는 이 노래만 들으면 작년 가을에 길가에 코스모스가 만발했을 때 둥이들과 갔던 전북 김제의 지평선축제가 기억납니다. 김제는 벽골제로 유명하죠?
지금은 저수지의 수문만 남아 과거의 그 크기나 위상을 알기 힘들지만, 역사의 기록을 보면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전국 최대의 저수지였습니다.
많은 문장가들이 벽골제에 와서 시를 지어 남기기도 했고, 실록에도 보수공사 기록이 남아있지요.

그 위상이 얼마나 대단했는가를 우리가 아주 잘 알고 많이 쓰면서 그 유래는 모르는 단어의 어원을 설명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湖南(호남)이라는 말을 많이 쓰시지요? 보통 전라도를 지칭하는 말로 쓰이는데, 한자로 호수의 남쪽이라는 말이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호수가 김제 벽골제입니다.
모르셨죠?

그 만큼 만경평야의 곡창지대에 꼭 필요했고, 큰 호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일제시대에 다 망가져서 지금은 교과서에 화석처럼 소개되고, 지평선축제에서만 상기되는 존재가 되었네요.
서론이 길었네요ㅎ

축제 기간 중에 밤이 되면 쌍용 조형물에서 펼쳐지는 레이져쇼가 장관입니다. 작년에 레이져쇼가 시작될 때 첫 음악이 이 바운스였었는데, 그 때의 좋았던 기분이 이 노래만 들으면 겹쳐져서 떠오른답니다. 올해 가을에 기회가 된다면 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면 영상있을겁니다. 한 번 보시면 대충 어떤 느낌일지 아실겁니다.
작년에 찍은 사진으로 인증하며, 올해에도 다녀와서 꼭 포스팅하겠습니다.

20170922205909_IMG_1580.JPG

늘...서론이 길죠?ㅋㅋ

원래 다른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어제 오늘 자랑할 일이 겹쳐서 벌어지는 바람에 오늘도 자랑 조금만 하겠습니다.

열흘 정도 정도 전인 것 같습니다. @brickmaster 님의 이벤트 포스팅을 우연히 보게되어 또 한 걸음에 달려갔지요 :)

스팀잇 가입 100일 기념 이벤트 : 당신을 레고 피겨로 표현해 드립니다!

@brickmaster님은 레고를 참 좋아하시고 레고로 만들기 실력도 수준급이신 듯 했습니다. 가입 100일만에 처음 여시는 이벤트셨고, 이벤트 주제는 제목 그대로 레고 피겨로 표현해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이니 당연히 참여했었더랬죠^^

우선 @brickmaster님께서 만들어 놓으신 카톡공개채팅방에 들어가 저에 대한 이미지를 드리고 그 것으로 작업하신다 하셨기에, @potosi님께서 만들어주신 눈이 귀여운 까마귀와 모멘트캠으로 만든 저의 이모티콘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니 어제 밤에 @brickmaster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영광스럽게도 파트1의 다섯명에 들어서 결과를 제일 먼저 알게 됐습니다.

@brickmaster님께서 표현해주신 사진을 공개합니다.

1527255040365.jpg

1527255044197.jpg

1527255042440.jpg

오늘 이벤트후기 글을 보면서 감사하게도 제가 소개글에 써놓은 쌍둥이 아빠라는 것까지 염두에 두시고, 제작해주셨다는 것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너무 멋지죠?😄😄💕💕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고 하죠? 까마귀 아빠가 양쪽으로 둥이를 안고 있는 꼭 저같아서 좋습니다.ㅋㅋ

이런 멋진 정성과 정이 가득한 위너비 표현을 선물해주신 레고 아티스트 @brickmaster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QmVBUkfqqg7fZW654MYqgbFhvMsYFMLUnNznbdzuXjVPif_1680x8400.png

오늘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을 취소시키면서, 결국 모든 관심을 자신에게 집중시켰습니다. 방송을 했던 사람이라 그런지 역시 극적인 것을 좋아하고, 자신을 주인공으로 돋보이게 할 줄 아는 것 같습니다.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라는 말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미래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댓글, 팔로잉, 보팅, 리스팀은 관심의 시작입니다. 모든 사랑은 작은 관심으로부터 비롯된답니다.💕

대문 만들어주신 @날개없는천사(애칭)님과 눈이 귀여운 raven 그림 그려주신 @potosi님께도 감사드립니다.

DQmcuM4rHj95WuZE4WjDdptByatfacSbQXeXwGtsawQvpen.gif

멋진 후문 만들어주신 @uuu95님도 고맙습니다.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김제 산다고 하지 않으셨던가요?^^

brickmaster님 글 봤네요.종종 보러 오겠습니다. ㅎㅎ

네~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ㅎㅎㅎ 레고로 표현해주시면 정말 기억에 많이 남겠네요 부럽습니당ㅎㅎ

노래와 사진, 그리고 글 잘 즐기고 갑니다 ^^
빠운스 빠운스 ~

감사합니다

호남의 뜻을 처음 알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드려요~~

호남의 뜻을 처음 알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서오세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503.45
ETH 2594.5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