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책 출간하기 - 출판계약에 대해서(4)

in #kr7 years ago (edited)

어떤 출판사인가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60프로라고 했던 건, 서점에 공급하는 가격이 60프로이기 때문이죠. 즉 70프로라고 하는 건, 그 출판사가 서점에 70프로로 공급하는 게 아닌 이상 저자에게도 10퍼센트 남겨먹겠다는 소리입니다. 결국 인세가 0인 셈이지요.
장르는 굳이 관계없습니다. 소설이냐 비소설이냐 하는 차이만 있습니다. 학술서 같은 것, 자기계발서 같은 거랑 소설, 문학류만 다르고 나머지는 다 같습니다.
원래 인세 10프로 입니다. 더 낮게 하겠다는 건 출판사 입장에서 힘드니까 아무래도 더 깎는 것이지요.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인세가 조금 낮은 대신 홍보나 영업에 아주 힘써줘서 많이 팔리면 그게 나을 수도 있고요. 인세가 10프로라고 해도 방관하는 식이어서 별로 안 팔리면 더 수입이 낮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인세가 낮다고 더 신경쓰지는 않을 거라는 게 문제라면 문제겠죠. ^^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으니까요. 잘 팔리면 다음에 올려받으시면 됩니다. ^^ 앞글에 언급했듯이 인세는 크게 차이는 없으니까요. 다만 그 작은 인세 지급도 옳게 안 하는 곳이 많답니다. >.<;;
3달 뒤에 지급하겠다고 하기도 하고, 준다준다 하면서 안 주는 곳도 있고.... 몇 년 뒤에 한 번 주기도 하고... 아주 엉망이죠. ㅎ 암튼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

Sort: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출판사들이 먼저 자기네들은 인세 절대 안밀리고 때되면 철저히 지급한다면서 강조를 하더군요 ㅎㅎ 그런데 정작계약한곳은 그런소리가 없어서 ㅋㅋ

그리고 혹시 출판사들의 랭킹이 나와있는 사이트나 정보를 알 수 있는 곳도 있나요? 제가 만났던 곳들이나 계약한곳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출판사들 매출 순위가 나와있는 글을 본 적 있는데, 모르겠네요. 검색 한 번 해보세요. 주가 관련 정보가 있을 것 같네요. 재무재표 같은 것...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0
BTC 62719.50
ETH 2525.19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