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글]빗썸 이 !@#$#%#$^놈아!!!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주말에 벌어졌던 일...

제가 소액으로 빗썸을 통해 BTC를 써야할일이 생겼는데, 빗썸에는 원화 입금한게 없어 타 사이트를 통해 옮길수 있는 가장 소액으로 비트코인을 전송...

전송이 처음이였던 저는 원래 코인 전송이 엄청 오래걸리는것인줄 알고 하루정도 기다렸다 확인하였는데, 빗썸에 입금된게 하나도 없음...

'이게 왜 입금이 아직도 안되있지?'라는 생각에 다시 확인해보니, 작은 글씨로 "소액을 입금시, 입금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라고 아주 사아아아아알짝 써져있음...

다운로드.jpg
...이게 뭔 X소리지?

한 10초정도 멍때리다 상황 파악 완료...

제가 보낸 코인의 양이 너무 적어서, 소액 입금 수수료로 들어가 버리고 잔고에는 0BTC가 입금된거임...

(내가 보낸 코인양은 0.0001BTC임... 한화 대략 1200원... 수수료는 0.001BTC... 만이처넌임...)

클릭을 해서 내용을 읽어보니 취지 자체가 '소액 거래가 많아지면 처리량이 많아져서 힘드니' 소액거래를 막기 위해 수수료를 부과했다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가 없음... 대체 어떤 거래소에서 입금을 받는데 왜 수수료가 왜 드는지...?

그렇게 치면 현금도 수수료 받아야지 현금은 그대로.... 그리고 모든코인에 대해서 받는것도 아님....

그리고 애초에 수수료라는건 서비스든 상품이든 소비자가 받고나서 주는것인데, 받은적도 없는 서비스값으로 그냥 빗썸에서 꿀꺽했다고?

심지어 이 내용은 클릭하기전엔 잘 보이지도 않음.... 진짜 급하게 보내면 잘 볼수도 없을정도임...

그래서 대체 그놈의 '소액'의 기준이 얼마인지 찾아봤음...

이미지 2.png

0.005BTC.... 지금 시세로 대략 6만원선이였음...

솔직히 6만원이면 투자하시는분들에겐 '에게?' 이러시겠지만 사회 초년생인 저에겐 6만원도 적은돈은 아님...

뭐 마련한다면 할 수야 있지만... 빗썸을 통해 코인거래할것도 아니고 소액만 있으면 충분한데 다시 이걸 입금한다는것도 번거로워서 어떻게든 해결할 방법이 없는지 빗썸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봤음...

그러자 고객센터 왈, 고객님께서 소비자 보호센터에 신고하시는건 저희도 어쩔수 없고, 저희가 도와드릴수도 없습니다~ 이러는거임...

이걸 녹음을 했어야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돈 돌려주는건 기대도 안했지만 내가 신고하든말든 상관도 안한다는 부분이 어이가 없었음....

소액 입금한 사람은 고객 취급도 안하는게....(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

솔직히 나도 앎... 제대로 안읽고 수수료 확인 안한 제잘못이고, 고객센터는 거래소랑 직접적인 관련도 없는거 잘 앎....

그런데 솔직히말해서 수수료 고지나 경고문 하나 제대로 작성 안하고, 그것도 일괄적으로 적용시킨 시스템도 아니고 지들 편의를 위해 함정파놓은것 마냥 부분적용시킨 수수료에 대해서 왜 투자자가 책임져야 함??!!

그리고 이런일이 비단 저 한명에게만 일어났을거 같음? 분명 나처럼 입금 금액이 0원인 극단적인 경우까진 아니지만 0.001BTC 수수료 때문에 예상치 못한 손해를 보신분들 분명 있음.... ㅅㅂ(여기서 ㅅㅂ는 스봉이라는 뜻입니다.)

막말로 거래소가 빗썸하나도 아니고 수십, 수백개의 거래소가 양산되는 판국에 서비스 개선은 커녕 진짜 개판으로 운영하는 빗썸에 대해 진짜 내가 용인지 겐지가 된건지 !@!$%$^%!@#$

이쯤에서 그냥 3줄 요약...

빗썸 그냥 쓰지마!!

빗썸 그냥 쓰지마!!!!

빗썸 그냥 쓰지마!!!!!!

etc) 추가로 이 글을 리스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런일은 정말 널리널리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Sort:  

진심 미쳤네요ㅋㅋㅋㅋㅋ 0원 입금이라는게 가능하다니ㅋㅋㅋㅋㅋㅋㅋ 수수료보다 적으면 아예 입금신청이 안되게 해놔야지ㅋㅋㅋㅋㅋㅋㅋ 수수료만 먹고 입 싹 닦네ㅋㅋㅋㅋ 미국이었으면 소송걸어서 정신적피해 보상으로 1억 뜯길텐데 여긴 한국이라ㅠㅠ

ㅋㅋㅋ솔직히 많이 억울하긴 합니다

이런 경우가 있는줄 첨 알았네요. 그래서 옛날부터 개썸이라고 하죠 ㅡ.ㅡ;;

개썸ㅠㅠ

썸또속 하루이틀도 아니고~~ 왜이래~~ 다들 알아~~ 갓썸은 노답인것을~ㅋㅋㅋ

하... 그놈의 과제만 아녔어도 저딴사이트에 넣을이유가 없는데 ㅠㅠ

헐... 입금수수료가 있군요

저도 원래 빗썸사용하다가 요즘은 코인원으로 바꿨습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0원 입급이라니... ㅋㅋㅋ 헝아는 빗썸 진즉에 떠났다.
입금 수수료는 전에 내가 빗썸에 돈 빨릴떼 공지 떳었다. 채굴해서 빗썸에 입금 걸어 놓은 소액들 때문에 써버 말린다고... ㅋㅋㅋ 미틴... 그럼 서버 업글해야지!!!

와...이런 일이 있는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빗썸 이벤트한다고 해서 오늘 아침에 처음 가입했는데...
너무한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401.35
ETH 3900.35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