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 9년차의 핸드폰

in #kr6 years ago (edited)

나는 백수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지금까지 수많은 알바를 했지만, 정직원이 된적이 없고, 3달이상 해본적도 없다. 학생이었고, 계약직만 해왔으니..
대학교 4년까지 합쳐서
29살이 된 이제서야 4월달의 입사를 앞두고 있다.
9년동안 근근히 이렇게 삶을 유지해 왔다는게 신기하다..

최근까지도 피시방 야간 알바를 하다가 담배연기와 밤낮이 바뀐 생활로 몸이 너무 안좋아져서 그만두고,, 다시 진정한 백수가 되었다.

10시쯤 일어나서밥먹고 티비를 한 참 보다가
일본어 단어를 외운다.
50분마다 철저하게 쉬지만,
원래 정해놓은 쉬는 시간 10분은 전혀 지켜지지 않는다. .. 크흡

그리고 여섯시가 되면 친구랑 헬스장을 간다.

언젠가 스팀잇과 코인질로 아파트를 사게 되면 인증 해야지 하면서 늘 생각하고 있지만, 오늘의 폭락을 보니... 차라리 월급모아서 사는게 빠르겠다는 ..생각.ㅋㅋ...

아파트를 사게 되면 내 핸드폰 얘기를 먼저 꺼낼려고 묵혀두고있는데.. 그냥 지금 해야지..하고 제목을 9년 백수의 핸드폰이라고..ㅋㅋ

내 핸드폰은 지금 갤럭시S3이다. 거의 4-5년을 쓰고있다.
친구들도 이따금씩 놀란다. 아직도 쓰고있냐면서.
사실 공짜폰도 많은 이 시대에 20대의 청년이 핸드폰을 4-5년간 쓴다는건 흔치않다.
9년간 백수를 하면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할수 밖에 없다.
공짜폰이라도 요금에 붙어나오는 단말기 가격이나,, 몇개월간은 비싼 요금제를 써야하고..
핸드폰 가게에 들어갈때마다 사기꾼들이 바글바글 한거같아서, 최대한 지금의 핸드폰으로 버티고있다.
나는 가끔 놀란다. 카톡과 전화만 주로 하는 내친구들, 핸드폰요금이 한달 10만원이라는 사실에..
매일 차타고 다니고 집엔 와이파이 빵빵해서, 동영상이나 크게 다운로드 받을 것도 없으면서
왜 데이터 무제한을 쓰는가..

내 한달 핸드폰요금은 3만얼마에다가 데이터는 1기가 조금 안되는거 같다.
그래도 가끔 남아돈다.

그래도 핸드폰을 오래쓰니까 귀중한 나의 사진들과 여자친구와 대화했던 내용등이 많은데,
갑자기 고장나진 않을까 겁나서, 바꾸고 싶은데
4월부터 일본에서 생활을 하니, 지금 한국에서 핸드폰을 바꿀 수 없는 상황이다.
말그대로 핸드폰 존버.........

최근 900명 이상이 들어와있는 스팀잇 카톡방에서 눈팅만 하는데
자고일어나면 카톡이 몇백개가 와있다. 다 읽어보고 정보도 받고 하는데...
핸드폰이 너무 뜨거워진다.
그래서 7년전에 사용하던 아이폰4를 꺼냈다. 아이폰4에 카톡을 깔아서, 스팀잇 카톡방에 들어가게 하고 지금쓰는 핸드폰은 나오게끔 할려고...

7년전 쓰던 아이폰도 굉장히 튼튼하고 아직도 잘 되는데,
친구랑 장난을 치다가
친구가 나한테 로우킥을 찼는데 나의 불쌍한 아이폰이 뚜드려맞는 바람에 액정이 깨졌다.
그래도 1년을 더들고 다녔는데,, 이제 속살을 보인다 ㅠㅠ
이게 나의 아이폰 상태다..
충전기 케이블도... 이불 위에 놓고 충전하면 스파크 튀어서 불날까봐 ㅋㅋㅋㅋ 이불을 멀리 떨어트려놨다.
KakaoTalk_20180202_125558244.jpg

생각해보니 집에만 있는 요즘같은 때에는 노래듣기정도로 써도 무방할 거같다.
(지금 쓰는 갤럭시3은 노래듣다가 갑자기 운명할까봐 노래도 잘 안듣는 실정이다.)

핸드폰을 오래쓰다보니 한가지 서러운 점은 케이스가 낡아 비틀어져도 바꿀수 가 없다는 점이다.
이게 지금 몇년을 쓰고있는 핸드폰 케이스다..크흡 ㅠ
KakaoTalk_20180202_130551704.jpg

방금 20분동안 글쓰는데 와있는 카톡이 140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만 더 이방에 머물렀다간 내핸드폰이 폭발할거같다... ㅠㅠ

어제 가슴운동을 심하게했더니 가슴이 너무 아프다.
근육질의 사람들만 있는 전통깊은 우리의 헬스장은 많은 선수를 배출한다.
그래서 고수들이 많다. 설날에도 혼자 문을 따고 들어가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다. (선수들에겐 헬스장 입구 비밀번호가 공유되어있다.)
188cm에 마르고 팔다리가 긴 나는 이런 괴물들만 있는 곳에서 메뚜기로 불린다. ㅋㅋㅋㅋㅋㅋ
어제 거울을 보면서 가슴운동을 하는데 앙상한 팔이 메뚜기와 오버랩 되어 보여서 흠칫했다.

헐 !!!! 방금 쓰던 글이 지워져서 다 지워진줄 알았는데..
busy 임시저장글에 있었다... @eternalight 님 감사합니다 ㅠㅠㅠ

마음편히 공부를 하러 가겠다..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박형 뭐 그렇게 힘들게 사소. 휴대폰 새로 사고 좀 쓰다가 중고로 팔고 새거로 사고 하면 오히려 돈 벌면서 다니는 사람도 많더만. 뽐뿌거지들이라고 ㅋㅋㅋㅋㅋㅋ

타지에서 고생이 많은데 화이팅 하소.

아이고메... 폰알못이라스... 뭐 알지도 못하고 할배다요 할배 ..ㅋㅋㅋ
뽐뿌 드가서 알아봐도 뭔 사기같은 말 밖에 없고 해서....

진수횽 논문다 쓰고 이제 다시 스팀잇의 중독으로 돌아선것이요?

스물아홉에 지금의 모습은 아주 건강하구 부자십니다. 거기다 4월부터 일을 하신다 하니 미래만 생각하면 되시겠네요. 핸드폰 사진보다 제 마음이 다 깨질라 합니다ㅜ 스파크 튈까봐 이불이랑 떨어트려 놨다는 것도 재미있네요(죄송해요 글이 저한테는 너무 웃깁니다) 188에 팔다리가 기시다 하니 외모도 훌륭하실듯 하니 이젠 창창한 날만 기다리고 있지 싶습니다. 화이팅!

너무 좋은 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ㅎㅎ 이불과 멀리 떨어트려어놨다는건 제 나름의 웃음포인트였는데 웃으셨다니 뿌듯합니다.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일본 가셔서 저렴한 모델 있으면 바꾸셔요 !

네 ㅎㅎㅎ 아이폰으로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busy에 임시보관함에 있을지도 몰라요!

와 !! 감사합니다 !!! 있엇어요 ㅠㅠ 스팀은 쓰다가 중간에 꺼져도 글쓰기 누르면 바로 글이 살아났는데.. 비지는 임시보관함에 들어가야 있는군요..감사합니다. ㅠㅠ

다행입니다. ㅎㅎㅎ저는 글 쓸때만 비지로 쓰는데 편한 것 같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busy 한테 화날뻔했네요..ㅎㅎㅎ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몇일 전에 엄한데다 화풀이 했잖아요.ㅎㅎㅎ
받은 은혜를 이렇게 조금이나마 다른분께 돌려주니 마음이 참 좋아지네요.ㅎㅎㅎ

가족이 얼마전에 갤럭시 S3 에서 폰을 바꿨는데.. 더 오래 쓰셨군요.
쓸 여유가 있으면 쓰는거죠 ㅎㅎ 동영상을 많이 보거나 하면 금방 다 쓰겠다 싶었습니다.

네 ㅠㅠ 여유있으면 써야죠..
갤3 이제 동영상만 봐도 뜨거워져서.. 고민입니다. ㅎㅎ

박형. 전 아이폰5s로 지금까지 버텨왔죠. 기능도 다 못 쓰는데 신제품이 필요한가 싶어서요. 지금도 쓸만해요.

아 제가 닉네임을 박형으로 바꾸길 잘했네요 ㅋㅋ 착착 감기네용 ㅋㅋㅋ
아이폰4 방금 켜서 보는데.. 너무 쓰기어렵네요...ㅋㅋㅋ
아이폰은 튼튼해서 좋은거같아요 .. 잘만되면 바꿀 필요는 절대 없다고 믿는 백수9년차입니다. ㅎㅎㅎ

그래도 건강한 몸이 있기에 이것저것 하실 수 있으신 것이죠
건강한 젊음 화이팅!
스팀잇과 코인으로 아파트 산다는 꿈은 정말 꿈으로만 남겨야 할까요ㅠㅠ
다시 오르는 날이 오기만을 기대합니다

제가 지금 사는곳은 그렇게 비싸지않아서.. 다시한번 상승의 기회만 온다면.. 가능할거같은데 하락만 할뿐이네용 ㅜㅜ

저도.. 지금 휴대폰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폭발할거 같다는 말 공감입니다. 어쩔때는 분명히 배터리 15%있었는데 전원이 꺼지면서 먹통이더라고요 ㅋㅋ

저도 어제 20%있었는데.. 오늘 아침 일어나니까 꺼져있더라구요... ㅎㅎ

박형! 단톡방에서 나가는거 목격했어요 ㅎㅎ
무슨일이 있나 했는데 이런 이유였네요! 아이폰은 맴찢ㅠㅠ

에! 홍열스님도 단톡방에..!? ㅋㅋㅋㅋ 목격하시다니 부끄러운데요 뭔가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04.80
ETH 3444.7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