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소확행은 무엇입니까? <스파업기념 소소한 이벤트>

in #kr7 years ago

소확행[小確幸]

작지만 확실한 행복.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한 수필집에서 행복을‘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는 것, 서랍 안에 반듯하게 접어 넣은 속옷이 잔뜩 쌓여 있는 것, 새로 산 정결한 면 냄새가 풍기는 하얀 셔츠를 머리에서부터 뒤집어쓸 때의 기분…’라고 정의 했다.
소확행은 일상에서의 작지만 진정한 행복을 말하는 것으로 덴마크의 ‘휘게(hygge)’나 스웨덴의 ‘라곰(lagom)’, 프랑스의 ‘오캄(au calme)’과 맞닿아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소확행 [小確幸]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


얼마전 내내 미루던 스파업을 하면서 목표보팅액 $1에 성큼다가섰습니다 .

일본의 버블경제에 지친 이들에게 주었던 소확행과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소확행은 의미가 다릅니다만 여러분의 지친하루, 기분 좋은 일은 하나도 없었지만 그 속에서 행복함을 이끌어내는 힘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예를 들어보자면 세상 따뜻하게 전기담요를 키고 귤과 과자를 까먹으면서 코미디빅리그를 보는 것, 종이책을 잔뜩사서 책장에 차곡차곡쌓여가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는것이 저의 소확행이 되겠군요. 꽤나 유명한 나즈귤입니다.

출처:루리웹


그렇다면 당신의 소확행은 무엇입니까?<메인이벤트>


1. 이벤트 내용



모든 보팅과 댓글에 필자의 소소한 보팅, 팔로우가 따라갑니다.
그리고 @주사위를 통해 가장 높은 수 1분이 치즈케이크를 냠냠한다.

2.참여방법



1 .보팅한다
2.댓글로 자신의 소확행이 무엇인지 적는다(간단하죠?)
3.그리고 @주사위를 던진다!!

이벤트결과발표는 payout전후로 하겠습니다 ^^

p.s.그리고 2018년 저의 프로젝트Sherlock-in-Steemit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ㅠㅠ
link to 문제적남자를 스팀에서???
Sort:  

소확행... 처음듣는 단어이지만 친숙한 내용이군요
저의 소확행중 하나는 바로, 아무 방해 안받고 전자제품 조립해서 완성하기입니다+_+

@주사위

사사사삿 !! 좋을일이 생길꺼같아요
@acceptkim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4이 나왔습니다.

cpu직접다셨군요 저도 유투브찾아보면서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따뜻한물로 샤워한후 나와서 콜라 크게 한모금 마시고 '캬~~' 하는거욯ㅎㅎ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songa0906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0이 나왔습니다.

저도 주말에 축구2시간차고와서 콜라에 얼음띄우고 목이 없어질정도로 들이붓고는 그 느낌을 즐기곤 하죠!! 머리를 말리면서 컴퓨터에 혹은 tv앞에 앉을떄 그렇게 개운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만 버티면 한주에 반절이 지나갑니다 화이팅하세요 ^^

스파업을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도 하고싶어요ㅠㅠ
저의 소확행은 짬짬히 내가
쓴글에 댓글확인할때 입니다^^
@주사위

평범한 주사위 실력이군요.
@wabangcute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53이 나왔습니다.

많은댓글에 신이나기도 하고, 적은보상에 힘이 빠질떄도 있지만, 꾸준함을 배신하지 않을거라 믿으면서 오늘도 포스팅 해봅니다!! 같이 고래가 되는그날까지 지치지않고 화이팅해요!!!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즈귤 ㅋㅋㅋ 잼있네요.
저는 샤워 딱 마치고 간단하게 입고 영화 하나 다운받아 보면서 맥주 한캔 마실때요ㅎㅎ

반지의제왕을 보셨군요, 요즘친구들은 아마 이해를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참 따뜻한 물이 우리를 기분좋게 하는것같아요, 요즘에 4캔에 만원행사 많이 하던데 기회가 되면 같이 했으면 좋겠네요,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소확행은
스팀잇 명성 레밸업이죠^^
@주사위

대단한 실력입니다.
@minifam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76이 나왔습니다.

스팀도 게임과 같아서 처음에는 폭풍렙업을 하다가 어느정도되면 오를기미가 없네요 ㅠㅡㅠ , 지금많이 즐기시길바라요 ^^ ,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에게 소확행은 저녁 먹으면서 함께하는 소주 한병입니다 ㅎㅎ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goodhell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3이 나왔습니다.

건강한 반주를 즐기시는군요, 한병이면 주객이 전도되는거 아닙니까??, 과도한 음주는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술을 줄이시고 저의 포스팅한번 더 방문해주세요 ^^, 이벤트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주말 아침에 햇빛에 눈 뜨는게 가장 행복한거같아요😆

평소에는 햇빛을 못보고 출근하시나보네요, ㅠ,ㅠ 햇빛을 많이 봐야 비타민D가 생성되서 면연력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일하시는 중이라도 잠시 짬내서 햇님이 만나고 오세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좋은 글 잘봤습니다 ㅎㅎㅎ
제 소확행은!
침대에 눕기 전에 전기장판 딱 켜고 이불속으로 쏙 들어가는거에요 ㅋㅋ
팔로우 꾸욱 누르고 갑니다!
@주사위

주사위 운은 별로인듯하네요.
@unino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14이 나왔습니다.

찬공기에서 있다가 전기장판의 따뜻함을 느낄때 그 포근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참 행복은 사소한 곳에 있는데 이루지못하는 행복을 찾아 전전긍긍하는 제가 부끄러워지네요, 오늘하루도 화이팅하세요! 점점 파워가 떨어져가네요 ㅠ

저의 소확행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재미있는 드라마를 한편 보면서 맥주한잔 하는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엔 스팀잇에 재미가 들려서 드라마를 자주 못 보고 있네요 :)
@주사위

어제부터 좋은 운은 아니네요.
@omani02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33이 나왔습니다.

대신 payout이 오마니님을 즐겁게 하지 않습니까, 모든 것을 다 가지기는 힘든것같아요, 무엇을 얻기위해서 무엇을 포기해야한다는게 참 서글픈현실인것 같습니다, 한주의 반입니다, 소확행을 찾아서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그렇네요. 얻는게 잇으면 잃는 것도 잇어야죠. 라이프와 스팀잇의 밸런스 조절을 잘 해야겠어요. 표린호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침대에서 책 읽다 잠드는거요~ㅎㅎ
당첨~~가즈앗

@주사위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happyvirus님이 🎲 주사위를 굴려서 43이 나왔습니다.

굉장히 고상한 소확행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저도 책보면서 침대에 뒹구는걸 좋아하는데 목이 뻣뻣해지는것은 어쩔수 없나 봐요,ㅠ 해피바이러스님은 괜찮으신가요?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637.64
ETH 2405.36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