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진정리가 필요하다면 구글포토를 추천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구글포토 참 좋습니다. 무제한 용량도 좋죠.
저는 용량 무제한인 계정이 있어서 풀사이즈로 다 올리지만 무료서비스도 괜찮은 것 같아요.

쓰다보니 아쉬운 것도 있습니다.
저는 카메라랑 폰으로 찍은 거랑 다 올리는데 찍은 기기별로 필터링이 되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Sort:  

5명 이상 모여 쓰는 것 말씀이시지요? 무제한 고민했었는데 혼자쓴는 저에게는 매리트가 없더군요. 혼자 계정파서 할까도 했는데 괜한짓인듯해 ㅎㅎ 원본백업은 그래서 다른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사진에 !클릭해서 사진정보 보시면 찍은 카메라 나오는데 그걸로 검색하면 해당 기기의 사진만 나옵니다. ^^
그냥 LG나 70D 이런식으로만 해도 나오기는 하지만 정확도를 위해 ~~

저는 안되던데 신기하네요.
저도 캐논 카메라 쓰는데 canon 으로 검색하면 사진 몇장만 나오고.. ^^;;
EOS로 검색하면 아예 안 나오고 Canon EOS M 로 검색하면 동영상만 나오네요. ^^;;;;;;;;;;;;;;;;;;;;;;

요 며칠 구글드라이브가 미쳤다고 모든 커뮤니티에서 난린데 그거 때문인가 싶기도 하네요.

헉 ㅜㅜ
음 제꺼에서는 잘나오는데 혹시 이미지툴로 작업하시면서 메타정보를 날려 버리시고 올리는건 아닐까 생각도 해보네요~ 일단 제껄로 다시 검색해 보니 잘 되기는 하는데~~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드린듯해 죄송스럽네요 확실하게 알게 되면 한번 더 덧글 드릴께요 ~~

그럴리가요. 그러면 원본을 저장하는 의미가 없지요.
아무 작업을 하지 않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카메라에서 노트북으로 파일 복사만 하고 올렸습니다.

지금 열어봐도 EXIF 정보 다 살아 있습니다. 저도 구글드라이브 처음 쓸 때 말씀하신 대로 EIXF정보 보고 이걸로 검색하면 검색 되겠지 해서 해본 겁니다. ㅋㅋ 그런데 또 폰으로 찍은 건 검색이 되긴 됩니다. ^^;; 카메라만 안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8476.88
ETH 2522.4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