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비가 오고 있습니다 - 뉴질랜드의 계절과 날씨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비, 바람, 햇빛

뉴질랜드의 날씨가 어떠냐고 묻는 다면 딱 3가지 단어로 얘기 할 수 있습니다. 비, 바람, 햇빛
자연경관이 좋고 평화로운 나라로 뉴질랜드를 많이 생각 하실 겁니다. 그러나 저 3가지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뉴질랜드는 정말 많은 비가 내리고 엄청난 강풍도 자주 붑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 때는 정말 무서운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아시죠? 바람이 너무 세면 건물 같은 부딪쳐서 나는 소리요. 뉴질랜드에서는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오클랜드에 거주하고 있어서 바람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지도 모르겠네요. 오클랜드는 바다가 아주 가깝거든요.

햇빛 강한 걸로는 2등이라 하면 뉴질랜드는 서운합니다. 그 덕분에 피부암 발병률도 엄청나게 높습니다. 선글라스와 선크림은 거의 생활 필수품이죠. 반면에 강력한 햇빛으로 각종 베리류의 항산화 기능성이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것에 비해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래서 뉴질랜드의 항산화 관련 영양제가 좋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건강식품을 취급하다 보니 갑자기 건강식품 얘기가 튀어나오네요 ^^;;

뉴질랜드의 계절은 한국과 정반대인데 지금은 겨울입니다. 뉴질랜드의 겨울은 비가 엄청나게 많이 오죠. 그냥.. 뭐 거의 매일 온다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절대로 한국에서 여름휴가로 뉴질랜드에 오지 마세요. 실망 하실 겁니다. 오늘도 역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어제는 좀 맑았는데 오늘은 엄청 오네요.

뉴질랜드의 겨울 기온은 최저 5도 에서 낮에는 15도 정도 됩니다. 뉴질랜드에서 5도는 매우 낮은 기온이고 보통 최저 기온은 8도 내외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체감온도가 꽤 낮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그렇게 추운 온도는 아닌 거 같은데 뉴질랜드는 바람이 많이 불고 차서 그런지 한국에서 느끼는 기온보다 훨씬 춥게 느껴 지더라구요.

또 한 가지 뉴질랜드 날씨의 특징은 엄청 급변한다는 겁니다. 맑다가도 갑자기 장대비가 막 쏟아지고 금방 바람 불고 날씨가 조울증걸린 것처럼 엄청 들쭉날쭉합니다. 그래서 영국사람처럼 우산을 항상 가지고 다니냐구요? 아니요.. ^^;; 뉴질랜드 사람들은 비 잘 맞고 돌아다닙니다. 뉴질랜드 오시면 비 맞고 돌아다니는 사람 진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워낙 지랄 맞아서 그런지 비와도 우산 없이 잘 돌아 다녀요.

요 며칠동안 뉴질랜드에 이상한 점만 계속 소개하고 있네요. 의도는 이게 아니었는데... 앞으로는 놀러 다닌 얘기나 좋은 점도 써 보겠습니다. ㅠ

Sort:  

호주문화와 굉장히 비슷하네요.

네 여러모로 비슷한 점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날씨까지 비슷할 줄은 몰랐네요. ^^;

뉴질랜드 날씨가 제생각과 완전반대였다니...ㅎㅎ 뭔가날씨가평화로운분위기일거라생각했는데 의외네요!!

네 아쉽게도 뉴질랜드의 날씨는 그렇게 평화로운 날씨는 아닙니다.
내륙은 좀 덜한 것 같아요. 그렇지만 또 지진이라는 복병이 있죠. ㅠㅠ

뉴질랜드 얘기 잘 봤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올려주세요. 제가 뉴질랜드는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거든요 ㅎㅎ

네 감사합니다. 뉴질랜드는 살면서 꼭 한번은 와봐야 할 곳입니다.
이런 저런 얘기들 많이 하고 싶긴 한데 글 제주가 워낙 없다 보니 쓰는 게 더디네요. 그래도 많이 써보겠습니다.

뉴질랜드는 언제든지 가보고 싶었던 나라인데 이상한점이!! 많군요

네. 생각보다 이상한 점이 많습니다. ^^;;;;;
그래도 여름엔 날씨 좋아요. 햇빛이 엄청 강해서 그렇지 선크림 잘 바르고 다니면 됩니다.

뉴질랜드가 생각보다 살기 힘든 동네군요. 근데 왜 전 항상 호주와 뉴질랜드를 헷갈리게 돼죠...?

국기가 비슷해서 그런가요?
그래서 뉴질랜드에서 최근에 국기 변경하는 투표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그냥 하던대로 하는 걸로 결론이 났네요.

국기만 비슷한 게 아니라 옆에 붙어 있기도 하고 둘 다 영연방이고 문화도 많이 비슷하답니다.

오클랜드였나.. 아마 뉴질랜드에 바람이 너무 불어서 악명 높은 공항이 있다고 들은 것 같네요 그래도 아름다운 곳이었슴다ㅎㅎ다음 포스팅도 기다릴게요 :)

네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악명 높은 공항은 잘 모르겠지만 오클랜드의 바람이라면 충분히 악명을 떨칠 수 있다고 봅니다.

뉴질랜드에 대해 많은걸 알게되니 좋아요
앞으로도 기기대할께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신기한 거 찾아서 올려 볼게요.

ㅎㅎ 그래도 전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좋은점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

아이고 재미있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좋고 재밌는 것도 소개해 볼게요 ㅠ

zzzz 전 한국인데도 비맞고 다녀요 ...
사람들이 대머리 될까봐 걱정한다는ㅋㅋㅋㅋㅋㅋ

네 맞아요. 한국 사람들은 비 맞으면 대머리 된다고 생각하죠. 저도 한국에 있을 때는 비 맞는 거 그리 달갑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비 맞지 말고 다니세요.

유용하고 재미있고!! 잘 봤습니다 ㅎ
나중에 뉴질랜드 가보고 싶습니다~ 지랄맞은 날씨를 직접 몸으로 느껴보고파요 ㅎ

지랄 맞은 날씨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겨울에 오세요. ^^ 딱 지금입니다.
진짜 조울증 환자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512.58
ETH 3313.98
USDT 1.00
SBD 2.68